대다모 모발이식 게시판은 1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전문의보다 더 훌륭한 온몸으로 모발이식을 체험한 OB선배들의 돈으로 환산하기 힘든 카운셀링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암흑기버티기] 3개월 남짓 암흑기에 깨달은 점 & 지루성 두피
절개식으로 5천모 이식했습니다.
어느덧 조금있으면 3개월에 접어드는군요.
말 그대로 암흑기를 제대로 보내고 있습니다.
최근에 깨달은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지루성 두피라 샴푸를 꼼꼼히 하는 편입니다.
저녁 샤워때 약용샴푸(메디션 세**아)로 꼼꼼히 샴푸를 하면 되겠지 했습니다.
하루 1번 샴푸이니 퇴근 무렵이면 두피 부분은 중동 산유국이 되어있지요.
이식 2개월즈음,
퇴근 후 탈락되는 이식모를 보다가 두피와 모공에 유분이 가득 차 있는 것을 보고 '아차' 싶었습니다.
제 탈모의 여러 요인 중 지루성 두피에 대해 약용 샴푸의 질과 상성 부분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제 샴푸 습관은 "한번도 생각해본적이 없습니다."
이렇게 지루성 두피에다가 유분이 많은 두피인데 샴푸 1회는 너무 적은게 아닌가?
모공을 막은 유분을 계속 제거해줘야 이식모가 잘 자라는 환경이 되는게 아닌가?
아주 쉽게 도출될 수 있는 결과를 저는 귀찮다는 이유로 무시하고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바로 퇴근 후 바로 샴푸하고, 아침 출근전 샴푸..24시간 사이클로 보자면 총 2회 샴푸를 해봤습니다.
그러니 바로 퇴근 후 두피에서는 유분이 많이 줄어들었고,
일주일 정도 지나니까 모공에서 이식모들이 빼꼼~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뭐 이식 3개월에 접어드니 당연히 이식모가 나오는 과정일 수 있겠으나,
샴푸 횟수를 늘림으로써 좀 더 쉽고 건강하게 이식모가 나오는 환경을 조성해준것은 분명 한거 같습니다.
아주 당연하지만 놓치고 있었던 부분을 이제서야 캐치한거죠.
곧 이식 3개월차 포토후기를 작성해보겠지만,
당연한 것을 놓치고 있는 저같은 분들을 위해 글로 먼저 작성해봅니다.
뿅!
- 가입과 동시에 특정병원 포토후기를 올리는 사례가 있어 '포토평가게시판' 이외에 병원명이 포함된 사진후기는 병원명이 삭제됩니다.<작성자는패널티부과>
- A vs B 병원을 비교 평가, 추천 문의나 복수 병원을 비교평가한 답변은 내용과 상관없이 광고로 간주하여 무통보 삭제됩니다.
- 게시자가 의도하지 않았으나 병원에 간접적인 홍보이익이 발생하는 게시글은 무통보 삭제 처리됩니다.
- A vs B 병원을 비교 평가, 추천 문의나 복수 병원을 비교평가한 답변은 내용과 상관없이 광고로 간주하여 무통보 삭제됩니다.
- 게시자가 의도하지 않았으나 병원에 간접적인 홍보이익이 발생하는 게시글은 무통보 삭제 처리됩니다.
댓글9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