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모 모발이식 게시판은 1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전문의보다 더 훌륭한 온몸으로 모발이식을 체험한 OB선배들의 돈으로 환산하기 힘든 카운셀링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모발이식] 모발이식하고 나서 나중에 빠지는 경우는
사진의 표시 해둔 부분을 채취해서 이식 했을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유전성 탈모의 공격을 받지 않는 옆 뒷머리를 영구 영역이라고 표현하는데요.
후두부라고 전부 영구 영역인 건 아닙니다. 사진처럼 사람마다 범위가 다를 수 있죠.
뒷머리라고 해도 탈모가 진행될 범위의 머리를 채취해서 심으면 이식모가 빠질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은 심는 곳의 특성을 따라가는 게 아니라, 모발을 뽑아온 곳의 특성을 따라가거든요.
이를 공여부 우선이라고 합니다.
만약에 이식모 탈락이 일어난다면,
1. 영구 영역에 있는 머리까지 빠질 시기라면 이식모도 빠질 수 있습니다.
(위치만 다르고, 같은 성질의 머리기 때문에)
2. 모낭 채취 부위가 탈모의 진행 범위 안쪽이고, 영구영역이 아니라면 탈모 진행으로 빠질 수 있습니다.
3. 이식모 근처 모발이 빠졌는데 이식모가 빠졌다고 착각하실 수 있습니다.
4. 전 범위에 탈모가 일어나는 등의 다른 이유로도 빠질 수 있긴 합니다.
모발이식 영구적인가와 관련된 모제림 대표 원장님, 다나 대표 원장님 의견 출처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SnlJJFrsk0&t=108s
https://www.youtube.com/watch?v=kwDJwBrCS-o
이식 부위와 기존 모발을 착각한 경우의 코멘트가 있었던 자라다 대표 원장님 의견 출처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m6TwfuJ7hE&t=186s
영구적인가? 반영구적인가? 를 따졌을 때 의사 분들의 의견이 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만
영구 수술로 인식하는 게 기본적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식모가 탈락하는 것은, 이식모라서 탈락하는 건 아니에요.
(이 부분도 수술로 모낭이 스트레스를 받아서 촉진이 될 수 있다고 하시는 분도 있지만 크거나 입증된 이유는 아닙니다.)
그리고 이식모가 노화로 인해서 탈락한다면, 그 시기에는 뒷머리도 같이 탈락한다고 생각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그 정도까지 가면 사실 그 때는 밀도 보강이나 수술도 안되지 않을까요?
탈모 진행 부위의 후두부 모발을 채취한 것이 아니라,
영구 영역에 있는 후두부 모발까지 노화로 빠지는 시기인데 옮겨 심어봤자 다시 빠질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결국 수술이 가능한 상태라면 범위를 체크하시고, 기본적으로는 영구 수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식모 탈락이 비절개 수술법과 관련된 역사도 있다고 본 기억이 있는데
영상이나 글 찾으면 추가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은 안드로이드 앱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 가입과 동시에 특정병원 포토후기를 올리는 사례가 있어 '포토평가게시판' 이외에 병원명이 포함된 사진후기는 병원명이 삭제됩니다.<작성자는패널티부과>
- A vs B 병원을 비교 평가, 추천 문의나 복수 병원을 비교평가한 답변은 내용과 상관없이 광고로 간주하여 무통보 삭제됩니다.
- 게시자가 의도하지 않았으나 병원에 간접적인 홍보이익이 발생하는 게시글은 무통보 삭제 처리됩니다.
- A vs B 병원을 비교 평가, 추천 문의나 복수 병원을 비교평가한 답변은 내용과 상관없이 광고로 간주하여 무통보 삭제됩니다.
- 게시자가 의도하지 않았으나 병원에 간접적인 홍보이익이 발생하는 게시글은 무통보 삭제 처리됩니다.
댓글2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