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대다모

의학 커뮤니티 9년 연속

랭키닷컴 1위 커뮤니티

21년간 기록된 32,870개의 모발이식포토평가,
790,129건의 탈모고수들의 이야기

탈모 전문가 컬럼

전체 38
현대인의 고질병 탈모, 대부분 유전 탓?
비절개슬릿전문 포헤어의원 권오성 대표원장입니다.    탈모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예전에는 탈모의 주된 원인을 주로 유전적 요인에서 찾았지만 탈모 1천만 시대에 접어든 요즘, 환경적 요인과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발생율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후천적 요인 또한 크게 작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누적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어 혈관을 수축시키고 두피가 긴장되어 모근에 영양공급이 부족해져 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불규칙한 생활습관 · 과도한 음주와 흡연 · 무리한 다이어트 · 자극적인 헤어 제품의 사용 등이 현대인의 탈모를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꼽힙니다.보통 남성형 탈모의 경우 유전적 요인과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볼수 있는데요. 남성 탈모 초기에는 이마 양쪽 옆부분이 M자 모양으로 빠지기 시작합니다. 다른 부위의 탈모와 마찬가지로 모발이 점차 가늘어지다가 숱이 줄어들게 되는데, 진행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탈모를 오래 방치할 경우 앞머리와 정수리 부분이 함께 탈모가 진행되는 양상으로 번지기도 합니다.여성은 일정량의 남성 호르몬을 가지고 있기는 하나 남성 호르몬보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훨씬 많이 갖고 있어 남성들처럼 완전한 탈모가 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머리카락이 다량으로 빠지게 되어 숱 자체가 굉장히 적어지게 됩니다. 남성과 달리 헤어 라인은 비교적 잘 유지되지만, 정수리와 가르마 부위에서부터 서서히 모발이 가늘어지고 빠지면서 머리 숱이 줄어들게 됩니다. 주로 과도한 스트레스와 무리한 다이어트,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영양결핍 등 모발에 전해지는 영양소가 줄어들면서 두피와 모발 건강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최근 5년 간 탈모 치료를 받은 환자의 절반이 20~30대 젊은 층으로 탈모 발생 연령대가 갈수록 낮아지며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탈모 초기에는 약물치료만으로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나 약 복용을 중단하게 되면 또 다시 탈모가 시작될 수 있다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약물 효과가 미비하거나 이미 탈모가 많이 진행된 단계라면 모발이식만이 유일한 탈모의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 또한 탈모가 발생하지 않는 후두부의 건강한 모낭을 채취하여 탈모부위에 이식해야 하는 만큼 건강한 모낭을 통한 생착률을 높이기 위해 하루 빨리 전문 진료를 받을 것을 권해드립니다. 탈모 초기 시 치료할 경우 예후가 좋은 편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탈모가 의심된다면 민간요법에 의존하며 시간을 지체하기보다 하루 빨리 최상의 컨디션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장기적으로 두피와 모발에 도움이 됩니다.감사합니다.
포헤어 비절개모발이식센터
하루에 머리카락이 어느 정도 빠지면 탈모일까?  
머리카락이 빠지는 개수로 탈모의 유무나 중증도를 평가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우리가 두려워하고 염려하는 “유전성탈모”가 아니고,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의 이유가 없다 하더라도 매일 수십 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범주 입니다. 퇴행기에 접어들어 성장을 멈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생리적으로 정상적이며,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나게 되는 것입니다. 동양인 남녀의 평균적인 전체 머리카락의 개수를 8만-10만으로 평가합니다. 그 중에서 하루 평균을 쉽게 약 100개로 평가를 합니다. 휴지기로 인해 빠지는 머리카락은 전체 두피 면적에서 산발적으로 빠지기 때문에 밀도와 볼륨감은 대동소이 유지됩니다.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의 개수가 100개 미만이라 안심되고, 그 이상이라고 해서 탈모를 의심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을 등의 휴지기 탈모가 가장 심할 때는 하루 200개가 넘는 머리카락이 빠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유전성 탈모는 빠지기에 앞서 오랫동안 가늘어지는 시기가 있으며, 탈모란 머리카락이 없어서 비어 보이기 보다는 가늘어져서 사이로 두피가 비추어 보이는 것을 인지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영구적인 모낭과 모발의 퇴행을 일으키는 유전 탈모 외 머리카락이 빠지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다이어트, 출산, 폐경, 다낭성난소증후군 혹은 갑상선저하증 및 항진증 등 호르몬의 변화를 일으키는 질병 등에 의해 머리카락이 일시적으로 빠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성 원형탈모, 환절기탈모 등은 가장 흔하게 주변에서 목격될 수 있는 일시적 탈모의 경우입니다. 대부분 6개월 이내에 정상화 됩니다만, 전문 의료진을 찾으시길 권유 드리는 이유는 약 10% 이내에서 회복이 안 되기 때문입니다. 초기부터 원인을 찾아 올바른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환절기 탈모의 이유는 일과성 햇빛의 양이 줄어들고,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에너지를 축적하기 위한 인체의 대비입니다. 가을에 나무에서 잎이 떨어지며 인간은 가지치기를 해주듯이 겨울을 준비하기 위해 휴지기 탈모 증상이 나타나기는 것입니다. 유전 탈모는 앞서 설명한 휴지기 탈모와는 성격이 다릅니다. 유전 탈모는 진행성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가늘어지다가 눈에 띄이지 않는 솜털로 퇴화하는 것인데요, 회복은 어렵습니다.
참닥터모발이식의원

맞춤가발 포토후기

탈모의약품 포토후기

<비교!!> 프로페시아 6개월 복용 + 미녹시딜 바르기 3개월

작년 9월초에 정수리가 비어 보이는거 같아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사진을 보고 나서 다리에 힘이 풀리더라구요.. 전문가가 아닌 제가 봐도 100프로 탈모였습니다. 바로 병원에 가서 프로페시아와 바르는 미녹시딜을 처방받았습니다. 약은 하루도 빠짐없이 먹었고 미녹시딜은 자기 전 밤에만 발랐습니다. 오늘 갑자기 6개월 전과 비교해 보고 싶어 혼자 정수리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 결과는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지금도 탈모가 있는거 같긴해서 병원에 가서 정확히 진단을 받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과 꾸준히 약을 드시면 좋아질 수 있을 겁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