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모

지루&원형탈모

[지루성피부] 10개월 고생한 지루성 피부염 완치기!!

목록 

위에 두장은 힘든 시절 제 피부 사진입니다.... (왼쪽은 올해 5월 28일 이고, 오른쪽은 올해 6월15일 이네요)
마지막은 현재 다 나은 사진 입니다. (BB크림 같은거 안바른 상태)

안녕하세요 여기서 도움을 하도 많이 받아서 혹시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 몇가지 Tip 드리고 갑니다.

먼저 제 나이는 31살(만 나이)이고, 건성피부를 가진 남자 입니다.
작년 10월에 갑자기 시험 공부를 하고 있는데 얼굴에 전체적으로 울긋 불긋 한게 올라오더군요..
처음엔 시험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밤낮이 뒤바껴서 그런 건줄 알고 금방 났겠지 했는데.. 이게 오산이었습니다(10개월간 얼굴에 머가 올라와서 술도 제대로 못마시고 (술마시면 완전 심하게 얼굴에 다 올라옴) 밖에 외출을 꺼리게 됐으며, 스트레스로 탈모가 더 심해 지는것 같았습니다. 외출한땐 비비크림으로 떡지게 바르고 나가니 피부에 더 않좋고....)

아무튼 피부과를 가보니 지루성 피부염이라는 것이고 두피도 비듬같은게 많이 생길테니 니조랄 처방해주면서, 평생 관리해주면서 살아야 한다는 말만 하고, 약처방 받고 돌아왔습니다.

 제가 처방 받은 약은 스테로이드 연고와 먹는약(항생제)였습니다. 그래서 집에와서 처음엔 스테로이드 약을 바르니 3~5일 만에 얼굴이 싹 났더군요(하지만 리바운드 현상이라는 엄청난게 절 기다리고 있었죠..후..) 니조랄은 머 예전부터 써왔던 거라서 큰 효용을 못보고 여기저기서 알아보다 샴푸만 천연 삼푸로 바꿨습니다. 그랬더니 두피는 바로 좋아졌으나 얼굴은 생각보다 쉽게 났지 않았습니다.

 30년간 피부 좋다는 말 듣고 살았는데 한순간에 이렇게 되고, 평생 이렇게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니 스트레스가 너무나 심했습니다. ㅜ 그래도 지금 이글을 쓰고 있는 현재는 완치인지는 모르겠으나 얼굴도 많이 좋아지고, 술을 마셔도 이제 울긋 불긋한게 올라오지 않고 괜찮습니다. 그동안 대다모에 글들을 보면서 제가 한 방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샴푸는 Avalon(천연삼푸, 아이허브에서 7900원 정도에 구매) 쓰고 있고, 일주일에 2번만 샴푸후 니조랄로 도포후 5분 방치 그후 다시 깨끗이 씻어내기, 마지막에 헹굴때 찬물로 헹구고 있습니다. (니조랄은 지금은 잘 안하게 되네요..)

https://kr.iherb.com/pr/Avalon-Organics-Thickening-Shampoo-Biotin-B-Complex-Therapy-14-fl-oz-414-ml/3477?rcode=CPC1821

 다른 샴푸로는 Revivogen 이라고 피부과에서 추천받으신분이 있는데 이것도 좋은거 같구요 이건 (3만원 정도 하는거 같네요, 저는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아이허브에서 천연샴푸 구매해서 쓰고 있습니다.)

2. 규칙적인 생활 (아침(7시)에 일어나서 15분정도 산책하고 집에 오기, 집 근처에 산이 있어서 산을 정상찍고 돌아오면 1시간 정도 걸리는데 그렇게 한적도 있고 안되면 집앞 동네만 15분 걷고 집에왔습니다.)

3. 유산균, 오메가3 아침 저녁으로 먹기(이것도 돈이 꽤 들어서 아이허브에서 만원 밑으로 하는 것만 사먹었습니다. 프로폴리스도 먹었는데 이건 그전부터 먹어서 이것때문에 나았던건지는 모르겠어요..)

4. 친절한 피부과로 가기. 처음에 갔던 피부과는 평생 안났는다 관리하면서 살아라 이딴 말이나하고 사람 맘을 다 힘들게 했는데 여기저기서 얻은 정보로 피부과에서 항생제 최대한 길게 처방해 달라고 하고, 처방받은 항생제 꾸준히(마지막에 2개월 먹었습니다.) 먹었던게 도움이 됐던거 같습니다. 피부과 약 않좋다는 말에 처음에 2주만 먹고 그담부터 안먹고 여러가지로 맘 고생하면서 스테로이드만 썻던게 병을 더 키웠던거 같아요.

5. 화장품 안쓰거나 천연화장품 쓰기.(화장품 전성분 확인하고 쓰기)
 이것 때문에 저도 몰랐던 새로생긴 버릇이 있는데, 우리가 먹는것 바르는 것은 가장 많이 포함된 것이 전성분에 가장 앞에 꼭 나타내게 되있더군요.. 그동안 제가 쓰던 화장품은(우리나라에서 알만한 좋은 화장품들만 썻는데도) 화학 약품 덩어리더군요.. 그래서 예를들어 (알로에베라, 로즈마리잎수, 정제수, 기타 등등) 이렇게 쓰여있으면 알로에 베라가 듬뿍 들은 좋은 화장품 입니다. 어떤 화장품은 95% 이렇게 표기까지 해주지만 보통 저렇게 나열만 하더라구요.. 저는 이런 화장품만 찾아서 스킨과 알로에만 씁니다. 저녁에 조금 건조해서 모자를 때는  Eucerin과 Nuskin 제품의 크림을 좀더 쓰나 이것도 왠만하면 안발릅니다.) 오직 토너랑 알로에 제품만 씁니다. 이것도 혹시 제품 물어 보시는 분들이 있을꺼 같아

  알로에는 - g마켓에서 aromatica 라는 회사에서 나온 organic aloe vera gel 쓰고,
  토너는 - 아이허브에서 with hazel aloe vera formula alcohol-free toner 제품 쓰고 있습니다.

이 제품만 썻던 이유는 다른 제품을 쓰면 제피부에서 안받고 울긋불긋한게 올라오거나 해서 입니다. 위 제품들은 순해서 저한텐 괜찮았는데 잘 안맞으시면 다른 순한 제품들을 써보시면서 자기 피부에 맞는걸 찾아보세요. 화장 안하고 살수 있으면 필요 없으시겠지만요. 혹시나 필요하실까봐 링크도 찾아서 올려드리겠습니다.

토너 https://kr.iherb.com/pr/Thayers-Witch-Hazel-Aloe-Vera-Formula-Alcohol-Free-Toner-Rose-Petal-12-fl-oz-355-ml/6792?rcode=CPC1821
알로에는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에서 aromatica 검색해서 최저가 찾아 보시길 (현재 지마켓은 6,860원정도네요)
참고로 저는 이제품을 팔고 있는 업체와 어떤 연관도 없습니다.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1103352282&pos_shop_cd=SH&pos_class_cd=111111111&pos_class_kind=T&keyword_order=aromatica&keyword_seqno=13055451576&search_keyword=aromatica


이건 예전에 제가 지루성 피부염으로 고생할 때 도움 받은 글. 링크1(먹는 것에 관한것=>이때는 식습관도 중요하게 여겨서 야채위주로 먹으려하고 브로콜리 등을 많이 먹었으나 잠깐은 시도해볼만 하지만 결정적이진 않았던거 같습니다.)
http://daedamo.com/new/bbs/board.php?bo_table=care_hos&wr_id=23351&&sca=&sfl=&stx=&spt=&page=#c_25784

링크2 (지루성 피부염과 미녹시딜 => 저는 머리는 지루성 피부염이 심하지 않아서 미녹시딜은 꾸준히 발랐으나 현재는 바르지 않고, 피나스테리드가 들어간 약만 먹고 있습니다. 지루성 피부염이라면 미녹시딜도 안바르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http://daedamo.com/new/bbs/board.php?bo_table=drug&wr_id=168648&&sca=&sfl=&stx=&spt=&page=#c_168664

지루성 피부염도 나을 수 있으니 꼭 힘내시고요! 10개월동안 고생한 저도 나았으니 포기하지 마시고 힘내세요!


ps.
아, 그리고 운동이 좋다는 말에 작년 10월에 지루성 피부염이 나타난 뒤 올해 1월 부터 지금까지 약 9개월간 헬스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매일 저녁까진 아니어도 일주일에 3번은 꼭 가려고 노력한거 같고요(처음에는 매일 갔습니다.) 밑에 어느분 보니까 현미밥, 닭가슴살, 헬스 이렇게 해서 지루성 두피염이 많이 좋아지셨다고 했는데 저도 얼굴(지루성 피부염) 때문에 운동을 하게되었고 하다보니 몸이 좋아지고 싶은 욕심에 식단도 많이 관리 하였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밥은 원래부터 집밥을 먹어서 현미밥을 먹었왔었고..(피부염이 생기기 전부터 먹어옴) 가끔 운동 끝나고 혼자 고기를 사다가 야채와 구워 먹곤 했으나 식단이 결정적이진 않았던거 같습니다. 그냥 야채와 단백질을 좀 많이 먹으려고 신경쓰는 정도..

그리고, 운동을 하면 얼굴이 더 빨개지고 피부에 울긋불긋한게 심해졌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근력운동을 하면 많이 심해졌고 다음날이면 스테로이드 쓴게 다 소용 없을 정도로 얼굴에 다 올라왔었습니다(사진을 보면 아시다 시피 너무 심해서 외출은 해야하므로 스테로이드 연고를 계속 썻었습니다.) 그래도 얼굴로 땀을 빼내기 위해(이렇게 하면 좋다는 말에) 저녁에 간단히 30분정도 러닝 머신을 하는 것으로만  마무리 지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덜 올라오긴 했으나 연고를 2틀에 한번정도 발라야 하는건 마찬가지 였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반신욕이 좋다는 말도 있는데, 저는 뜨거운 물에 들어가면 바로 얼굴이 올라와서 몇번 시도하고 포기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읽으면 좋은책 하나 추천해 드립니다. '왠 책이냐?' 하시겠지만 저는 힘들 때 이 책 읽고 도움이 많이 됐어서요. 우리가 피부에 대해서 잘못알고 있는 상식이나 정말 도움되는 내용이 많이 들어있더라고요.  중앙books에서 나온 '피부에 헛돈 쓰지 마라'라는 책입니다. 함익병씨가 쓰셨는데 TV에 자기야 라는 프로에서 '함서방'이라고 나와서 많이 알려져 있는데 알고보니 20년간 피부과를 운영하신 분이시더라고요. 여담으로 이분도 탈모약을 드신다고 합니다. 이것도 링크 걸어 드릴테니 미리보기나, 후기 몇개라도 읽어보시면 도움 마니될 것 같습니다.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27806639&orderClick=LEA&Kc=

그럼 여러분도 힘내시고요. 저 또한 여태것 많은 도움을 받아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들 완치하실꺼에요! 힘내세요! 그리고 피부염 얼른 나으시고 득모 하시길!

모제림
광고

댓글4

6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6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6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4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모재성

드디어 마지막 내원을 앞두게 되었습니다! 원장님이 정말 친절하게 꾸준히 봐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ㅠㅠ 확실히 전과 비교했을때 이마라인이 엄~청 깔끔해졌구요 포마드머리도 마음껏 할수있게 되었답니다! 7월달에 마지막 내원이 예정되어있는데 어서빨리 7월달이 다가왔으면 좋겠습니다

조회수2140
댓글12
부산 쁨헤어의원

안녕하세요. 건강한 30대 남성 이지만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다가 이번에 6800모 비절개 삭발로 부산 쁨헤어에서 이식 받았습니다. 기존 6000모 견적이었는데 원장님께서 보시고 800모는 서비스로 추가해주셨습니다. 현재는 수술 받은지 8일차 이며 사진은 수술 당일입니다.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머리전체에 탈모가 심하게 왔고 이러다가 나중에 애 입학식이나 졸업식때는 삭발 아니면 모자쓰고 가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모발이식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집은 울산쪽이지만 대다모활동하면서 집근처 잘하는곳 찾아봤는데 마땅치 않아 부산에서 발품팔며 상담을 받았고 그중에서도 쁨헤어 이대희 원장님이 가장 괜찮다 느꼈습니다. 원장님께서 상담하시는 동안 보여주신 실력에대한 자신감과 더불어 안되는건 딱잘라서 안된다고 말씀해주시는걸 보고 신뢰감이 생겨 수술을 받기로 결정했고 수술 당일에도 컨디션 체크해보고 조금이라도 이상하다 싶으면 말씀 하시라고 시간 늦어지는거 상관없이 컨디션 조절해가며 하시자고 해서 배려 받는 마음으로 수술 받았습니다. 수술은 모수가 많아서 그런가 아침 9시40분에 시작해서 밤 9시40분에 끝났고 오래걸린만큼 꼼꼼하게 한올한올 신경써주시는게 느껴졌습니다. 추후 경과로 돌아올텐데 이 글을 읽으시는 대다모 회원님들도 모두 득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회수1229
댓글30
클리어의원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당 수술 이후 확실히 주위에서 알아봐주니 수술 하기 정말 잘했다고 느껴요. 바람이나 물에 젖어도 버릇때문에 조금은 신경 쓰여도 예전보다 덜 해지니 스트레스도 덜받게 되는거 같아요.  설날이라 오랜만에 가족들 뵙는데 엄마한테 보여드리니 안그래도 어릴때 크면 해줘야겠다 생각하긴 했었다고 잘했다고 하셨어요 . 약도 9개월 꾸준히 먹으니까 전체적으로 밀도가 진해졌어요. 1년때 병원에 방문하면  좌우 차이나는거 a/s 할 생각이에요.

조회수9680
댓글38
모빈치

머리가 초기에 수술했을때 심었던 머리카락이 점점 빠지기 시작하고 한달정도 지나니까 거의 80퍼센트 빠진거 같고 어느순간 다 빠진거 같더니 3개월째부터 머리가 자란 느낌이 들었는데 그 머리가 점점 자라는게 느껴졌습니다. 현재 이 상태네요.

조회수113
댓글0
모아만의원

모아만 김대영 원장님께 3500모 모발이식 받은지 3개월이 지나가고있습니다! 수술 직후에는 통증도 좀 있었고 이식부위가 빨개졌던 부분도 있어서 적응이 좀 어려웠는데 역시 시간이 약인지 3개월이 지난 지금은 그때 통증이 있었는지 불편했던게 있었는지 슬슬 까먹고 있습니다 지금은 3개월 정도 지났고 암흑기도 또 주의해야하는 시기도 지나가고 있는 시점이라 지금 자라나고 있는 모발들만 꾸준히 관리해주면 저도 곧 머리가 빼곡한 시점이 다가올 것 같습니다 3개월이 지난 지금도 병원에서 해주는 관리를 뺴먹지 않고 꼬박꼬박 다니는 중인데요 물론 제가 원해서 더 하는 것도 있고, 실제로 도움이 되기도 해서 꾸준히 다닙니다 그래서 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병원에서 해주는 관리들을 뽕뽑길 바랍니다 그리고 전 절개로 한 만큼 흉터도 꽤 신경쓰이는 편이였는데 다행스럽게도 원장님이 잘꼬매주셔서 지금은 자세히 보지않으면 흉이 잘안보이는 편입니다 아물때도 크게 불편한건 없었고 잘 못하면 절개한 부위 주변으로 머리가 빠지는 경우도 있다던데 여기는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네요 여기까지 3개월차 후기였습니다 머리도 조금씩 자라나고있고 6개월쯤 지나면 이제 잔디같은 느낌도 없이 잘 자라있겠죠?

조회수502
댓글5
전주 헤어로의원

전주 헤어로의원에서 처음 모발이식 받았습니다. 2100모 비절개로 받았는데 원장님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섬세하고 꼼꼼하게 수술해 주셨습니다. 직원분들 실장님도 모두 친절하고 차분하게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2주째인데 아직까진 문제없어보이고 잘 생착될꺼라 믿습니다 ㅎㅎ

조회수1053
댓글31
디에이성형외과

오랜만에 후기 남기러 왔습니다. 이제 모발이식 수술 6개월 돼 갑니다. M자 탈모가 심하게 와서 모발이식 수술 처음 알아 봤는데 병원 결정하는 일이 정말 어려웠습니다... 비용도 부담스럽지 않고, 재수술 하기 싫어서 꼭 한번에 성공 시키고 싶어서 신중하게 알아봤습니다. 이동욱원장님이 과잉진료 느낌이 없으시고, 상담을 꼼꼼하게 해주셨는데 수술비용도 생각보다 합리적여서 디에이로 결정했습니다. 모낭분리사 상주 부분도 좋고, 사후관리도 잘 돼 있는 느낌였습니다. 이제 이식모가 자라서 원래 머리와 길이가 맞아졌습니다. M자 탈모가 워낙 심한 한 상태였는데 모발이식 하고 나서 고민이 말끔하게 해결됐습니다. 이동욱원장님이 디자인도 자연스럽게 잘 만들어주시고, 머리 방향이나 밀도 이런 부분을 꼼꼼하게 잘 해주셔서 결과가 이렇게 잘 나왔습니다. 암흑기를 피해가지를 못했지만 그래도 이렇게 잘자라줬네요. MTS도 받아보고 나름대로 수술 결과를 잘 유지하려고 노력 많이 했습니다.

조회수245
댓글3
모먼트의원

히든컷으로 2400모 처음에는 모수를 높이더라도 이마를 많이 내리고싶다는 느낌으로 상담 진행했는데 원장님의 추천으로 현재 두상에서는 어색할수있으니 이마를 많이 내리기보다는 듬성듬성한 부분을 많이 채워주고 구렛나루 라인에 이식을 해 이마를 좁아보이게하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라인은 만족스럽다고 느낍니다ㅎㅎ 아직 크게 빠지는 머리는 없고 결과는 어떻게될지 모르지만 원장님과 상담할때 경력이 확실하신 분 이라는 점과 자신감이 느껴져서 신뢰를 가지고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조회수3860
댓글31
모든모의원

안녕하세요~ 올해초에 모든모 원장님께 모발이식 받았었습니다~ 비절개만 생각했었고 수술결과도 너무 만족하고있습니다~ 흉터가 생기지는 않을까 걱정했었지만 다행히 아무런 문제없이 모발도 잘 자라고있네요~ 2주차땐 엠자 부분만 채워진 느낌이였는데 지금 3개월차에는 확실히 모발 길이도 많이 길었고 자연스러워 졌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은 어떻게 한거냐며 묻게 대부분입니다~ 그만큼 큰 변화가 있었다는 이야기죠~ 수술전 사진이랑 비교해보면 엠자였던 모습은 완전 사라졌습니다~ 헤어라인도 제가 원했던 스타일로 나와서 좋네요~ 금연해가며 열심히 관리하려고 노력했는데 그에 따른 뿌듯함을 느끼고있는 요즘입니다~ 기대 이상으로 자연스러운 모습을 갖게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조회수339
댓글1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에서 이식받은지 어언 6개월차가 되었네요 처음에 대다모에서 견적 받고 나서~~ 여러 병원 둘러보고 정한게 바로 모디헤어플란트였어요! 다른 곳도 진짜 괜찮았는데 제가 여길 택한 건 사후관리랑 병원시설 원장님의 자신감등을 고려했어요 가격도 굉장히 합리적이었고~ 일단 사진을 첨부해보면 저는 M자이마가 굉장히 넓었어요 그래서 4천모라는 진단을 받았을때 엄청나게 넓긴했구나... 거기다 탈모가 조금씩 오고 있대서 얼른 해야겠다 싶었어요 지금은 6개월이 지나 확인하니 완전 만족하고 있어요~~^_^ 개인 블로그에도 후기를 써서 그런지 문의도 많이 오고 기록도 많이 남겨졌네요 여튼 다들 득모하시고 이제 6개월차 됐으니~~ 조금 더 경과 지켜보면서 1년이 되는 그날까지 풍성해지길 바랄뿐입니다

조회수602
댓글7
모션

수술후 12개월차입니다. 수술전 수술후 몇개월동안 대다모에 살았는데 확실히 머리가 난후에는 접하지 않는군요.. 현재 다보다트 약만 복용중입니다. 헤어라인 수술하니깐 헤어라인에 욕심이 좀더 생겨서 2차 헤어라인 수술 할 예정이니 또 후기 올리겠습니다

조회수2874
댓글29
포헤어

비절개모발이식 4개월차 변화입니다 수술방법 → 포헤어슬릿 실시간 채취-이식 이식모수 → 총 2482모낭 병원 → 대구 범어동 포헤어의원 원장님 → 장성호 원장님 암흑기가 끝나고 전체 삭발의 흔적은 사라지고 머리가 잘자라고 있습니다 회사나 사회적 시선 등으로 삭발이 나는 상관없다 하시는 분들은 전체삭발도 괜찮은거 같아요 비용부담적인 부분도 괜찮구요~ 지금 두피가 하얗게 보였던 머리 윗부분은 풍성해져서 두피가 안보이기 시작했고 뒤로 벗겨질듯 넓었던 이마는 각진 헤어라인 모양이 생겼네요 머리숱 차오르니까 자신감도 차오릅니다 아직 4개월차지만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머리 윗부분도 물론이지만 앞 이마가 넓어서 정말 나이들어 보이는게 스트레스였는데 아직 머리가 짧긴 하지만 이마라인 잡힌것만으로도 인상이 정말 많이 달라졌다는 소리도 듣고 머리만 쭉쭉 이대로만 자라면 너무 좋을거 같네요 여름쯤되면 아마 더 많이 자라있을거같은데 그때 또 찾아봐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조회수920
댓글2

우리동네 모발이식 병원 지도

탈모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