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포럼

대다모 모발이식 게시판은 1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전문의보다 더 훌륭한 온몸으로 모발이식을 체험한 OB선배들의 돈으로 환산하기 힘든 카운셀링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모발이식] 모발이식 3주차입니다. 몇가지 질문드리고자 합니다.

대다모 눈팅 zero인 상태에서 친구 추천 받은 병원가서 수술했습니다.
신사역에 있는, 나름 손에 꼽는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그래서 관련 지식이 좀 부족한데요. 그래서 몇가지 여쭙고자 합니다.


1) 줄삭발 vs. 투블럭.
2400모, 줄삭발 비절개로 수술했습니다. 줄삭발이 투블럭에 비해 수술 결과가 안좋을 수 있다는 견해가 있는거 같던데, 2400모 수준의 이식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있을까요? 의사선생님이 줄삭발을 추천하시긴 했습니다.


2) 수술 3~4주차의 주의사항
생착기간이라고 하는 2주가 지났지만, 병원에서는 한달을 채울 때까지 심한 운동, 펌, 음주 등을 적당히 자제하라고 하던데요.
사우나, 찜질방도 한달까진 금지고요. 생착이 이미 끝났음에도 2주를 더 주의해야 하는 이유가 뭘까요?


3) 6개월 이후의 수술 경과에 대해: 생착률
의사샘에게 듣기로 현재 의학 기술 수준에서의 생착률은 80% 정도로 생각하라고 말씀하시더군요.
그런데 아까 어떤 글에 달린 회원님의 댓글을 보니, 이식모 밀도가 일반모의 50% 수준이라고 하시더군요.
"80%면 별 차이 없겠네" 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50% 밖에 안된다고 하면 만족도가 너무 떨어질 것 같아 걱정입니다.
평소에 앞머리를 뒤로 넘기는 헤어스타일을 하고 다니기 때문에, 앞머리 이식모의 밀도가 꽤나 중요할 것 같거든요...
최초 이식모 밀도가 일반몬의 70~80%이고, 그 중 20%가 죽어서 최종적으로 일반모의 50% 수준이 되는건가요?


3) 6개월 이후의 수술 경과에 대해: 곱슬기
2주차 방문 당시 의사샘이 말씀하시길, 뒷머리가 생각보다 곱슬기가 심했다며, 참고하라며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오늘 미용실에 갔는데 미용사분이 말씀하시길, 누구든 일반적으로 뒷머리가 앞머리에 비해 굵고 곱슬기가 많은 편이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모발이식 한 손님들을 종종 봤는데, 이식모 곱슬기가 굉장히 심해서 펌으로도 잡기가 꽤나 힘들다며 참고하라고 하시더군요. 곱슬기가 너무 심해서 수술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도 더러 있는지 궁금합니다.
- 가입과 동시에 특정병원 포토후기를 올리는 사례가 있어 '포토평가게시판' 이외에 병원명이 포함된 사진후기는 병원명이 삭제됩니다.<작성자는패널티부과>
- A vs B 병원을 비교 평가, 추천 문의나 복수 병원을 비교평가한 답변은 내용과 상관없이 광고로 간주하여 무통보 삭제됩니다.
- 게시자가 의도하지 않았으나 병원에 간접적인 홍보이익이 발생하는 게시글은 무통보 삭제 처리됩니다.


2021-04-05 (월) 11:52 2개월전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20 글자 이하 작성시 포인트 미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