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탈모뉴스, 치료제정보
미녹시딜 + MTS 관련 정보
안녕하세요.
일단 요약부터 쓰고 시작하겠습니다.
1. 미녹시딜과 MTS를 함께 사용했을 때의 효과 차이에 대한 논문이 발표 되었다.(임팩트 팩터 4.5로 신빙성 높은 편이라고 함)
2. [그룹1 : 미녹시딜만 사용] [그룹2 미녹시딜 + 먹는 약 복용] [그룹3 미녹시딜 + MTS 사용]
3. 셋 모두 효과가 좋았지만, [그룹3 미녹시딜 + MTS 사용] 그룹의 모발 밀도가 가장 크게 증가했다.
위 논문을 발견한 블로그인데, 유명한 논문에 대한 내용입니다.
https://url.kr/mweyhp
평소에 미디어에 의심이 많은 편이라서 정보를 걸러 보는 편인데, 의심한 내용 / 믿을만한 내용으로 나눠서 느낀점을 적어보렵니다.
1. 논문 자체는 신빙성이 있음(논문 내용 = 초반 요약 1,2,3번 내용)
- 임팩트 팩터는 논문 신빙성 파악할 때 쓰는 점수로, 4.5면 믿을만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2. 미녹시딜은 효과가 있음
- 실험 자체는 세 가지의 효과 비교를 위함이었지만, 여기서 확실한 게 알 수 있는 건 '미녹시딜은 효과가 있다'라는 점인 것 같습니다.
- 실제로 미국 식약처에서 허가 받은 탈모 치료제가 미녹시딜이랑 프로페시아 뿐이라는데, 이것도 안 믿을 거면 ... 포기해야죠..
3. MTS에 대한 의심
- 세 가지 그룹 중에 머리카락 밀도는 MTS가 가장 효과가 좋았고, 머리카락 두께는 셋 다 비슷했다고 합니다.
- 피부과에서 만든 유튜브이기도 하고, 커뮤니티의 사용 후기를 보면 MTS의 유무로 효과 차이를 실감한 사람이 많진 않은 것 같습니다.
- 즉, 굳이 탈모센터 가서 MTS 시술 받는 건 리스크가 좀 있다고 생각합니다.(굳이 할 생각 없음)
4. MTS에 대한 효과
- 좀 의심이 가서 MTS에 대한 정보를 찾아봤는데, MTS는 뾰족한 침으로 피부를 찔러서 피부 속에 액체를 수월하게 넣어 주는 피부과 시술이라고 합니다. 보통 피부과에서 좋은 화장품을 넣을 때도 쓰고, 두피 센터에서 두피에 약물 주입할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 효과는 크게 두 가지로 흡수율 증가, 피부 재생이라고 합니다.
- 피부 재생이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모공에 직접 약물 주입하는 느낌이라서 흡수율은 확실히 높아질 것 같습니다.
5. 내 생각
- 두피 센터 다녀온 후기를 찾아보면 대체로 별로임. = 일단 대부분 두피 센터에서 미녹시딜을 사용하지 않는 것 같기도 함. 일반 약품은 당연히 효과가 없는 게 맞지 않나? 싶음. 그리고, 미녹시딜 사용법 보면 매일 바르라고 나와있는데 두피 센터를 매일 가진 않으니까 당연히 ... 그냥 두피 센터는 영업용으로 사람들 속이는 것 같음.
- 차라리 꼭 MTS 하고싶으면 집에서 하는 것도 종종 있다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 MTS로 미녹시딜 바르면 덜 축축해진다는 후기도 몇 개 본 것 같으니 한 번 찾아보시길.
+) 집에서 하려거든 위생 꼭 조심하기. 바늘로 찌르는 거라고 생각하면 당연히 깨끗한 거 써야 염증이 안 납니다. 중국 제조(너무 싼 거)는 믿고 거르시고, 찾아보면 두피 전용으로 나온 MTS도 있더라구요.
간단히 쓰려고 했는데 다 쓰고 보니 기네요.
이왕 적은 거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잘 안 들어오는데 종종 들어와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