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강남미켈란 수염 + 후두부 3000모 3개월 반 지나갑니다.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3000모
(1500모낭)
수술경과일
105일
연령대
30대중
수술범위


<2011년 터키 1차 하기 전>

<2011년 1차 후 그리고 2015년 2차 하기 전>

<2015년 2차 수염 후두부 수술자리>

<2015년 2차 후 암흑기 3월>

<2015년 2차 후 6월 최근 smp시술 포함후>

<셀카1>

<셀카2>

<셀카3>
2011년 4월 터키 세브맥에서 대량모발이식을 했습니다. (5800모낭)
2015년 2차로 미켈란에서 수염 1300모, 후두부 1000모낭 (1700모) 합 3000모를 이식했습니다.
그리고 2차 이후 암흑기를 그냥 두고 볼 수 없어서..
채취한 후두부 모낭과 전방 헤어라인, 측면라인을 두피문신(SMP)을 여러 번 시술했습니다
지금은 암흑기(이식 후 3개월)가 막 지났지만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이제 3개월 반쯤 지났으니.. 서서히 2차에서 심었던 모발들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정수리 위주로 많이 심었는데.. 서서히 까끌까끌한 것들이 만져지네요.
아마도 9월쯤 되면.. 지금 보다 더욱더 풍성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에게 쪽지로 이런 질문들이 많이 오는데 먼저 답을 해드릴까 합니다.
사실 저도 수염으로 2차를 하기 전까지 수염으로 이식하신 분들에게 질문도 했으며 몇 번이나 고민도 했는데요. 얼굴에 수염 뺀자리 흉터지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 많이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엔 지금 전혀 흉터 없고.. 피부도 더 좋아지는 느낌 받았습니다. 뺀자리 흉터는 일주일에서 10일정도 쯤에 다 없어졌습니다. 그러니 흉터 걱정은 전혀 안하셔도 될 듯합니다.
저처럼 대량이식 후 후두부 뺀자리가 비어보여서 고민인 분들 계시리라 생각드는데요.
사실 후두부 뺀자리는 거의 다시 나지 않습니다. 제 경험상.. 앞머리 없는 것도 문제지만..
보이지 않는 뒷머리 그리고 옆머리(측면)가 허전해서 뭔가 아픈 사람마냥 보인다면.. 그것도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머리 스타일링을 내려고 해도 제대로 나지 않습니다.
심지어 반삭을 해도 뺀자리가 비어보여서 그것도 이상해보였습니다.
탈모없는 평범한 20~30대의 젊은 헤어스타일은 절대 할 수 없는 게 맹점이었습니다.물론 머리숱 좀 없는 40대에서 50대 아저씨 같은 머리 스타일은 할 수 있지만..힘들게 돈 들여 머리까지 심었는데.. 전보다 조금 낫지만 여전히 노안으로 보이는 헤어스타일은 저 같은 경우 만족할 수 없었습니다. 사람 욕심은 끝이 없다죠(?) ㅎㅎ 민머리일 때 생각 못한다더니.. 제 경우를 두고 하는 말인 것 같네요.
그래서 미켈란 원장님께 상담을 했더니.. 두피문신을 몇 번 시술 받으면 어떻겠냐고 해서 4번에 걸쳐서 시술받았습니다. 지금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짧게 반삭정도로 계속 유지하고 있는 중입니다. 여름이라서 머리가 짧은 게 관리하기에도 편하고 머리 나는 것들도 체크하기도 유용하고요. 아마도 이번 여름이 지나갈 때까지는 반삭으로 계속 유지할 생각입니다.
해외 대량이식 그리고 국내 수염이식 그리고 두피문신(SMP) 이 3가지를 다 경험해본결과..
대략 저만의 답이 보여서 조금 팁을 드리자면.. 물론 저처럼 탈모범위가 넓으신 경우에 해당됩니다. 그리고 해외이식 후 몇 년지나 정수리 쪽이 비어보인다면.. 수염이식을 추천해드립니다. 수염이 많이 없다면.. 체모도 가능하다니까 좋은 대안이 될 거라 보입니다. 그리고.. 후두부 측면부 채취한 부위가 허옇게 비어보인다면... 두피문신도 좋은 대안인 것 같아요. 그렇다고 후두부 측면부에 체모를 이식할 수는 없는 노릇이니까 말이죠. 수염과 체모는 머리카락보다 굵어서 정수리이식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후두부와 수염을 혼용해서 심어야 자연스럽습니다) 그리고 전 터키에서 전방헤어라인을 최초 심을 때 헤어라인 디자인이 조금 외국인 스타일처럼 반듯하게 심었는데.. 이번에 조금 교정을 보았습니다. 조금 심기도 했고.. 두피문신으로 전방 헤어라인을 조금 자연스럽게 터치도 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자연스러워 추천하고 싶습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노화는 진행되고 있습니다. 모발도 노화가 진행되어 탈모라는 흔적을 남기고 갑니다. 한정적 모발 자원 안에서.. 모발이식의 개념을 그냥 무조건 많이 심어야겠다가 아니라.. 총체적 접근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관리도 꾸준히 해야 하는 건 물론이구요.
탈모인들 모두가 하나의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켈란에서 처음 상담 받았을 때 이재성원장님도 이런 말을 하셨는데요. 자신을 찾아오는 탈모인들에게 해줄 수 있는 것은 “이제 그만 머리에 신경쓰고 그냥 자유롭게 일반인들처럼 원래 하던 거 열심히 하도록 해주는 것”이라고 말씀하셨는데요. 머리 때문에 연애든., 일이든., 누구를 만나든., 항상 신경쓰고 다녀야 했고 머뭇거렸습니다. 탈모인거 남들 다 눈치 채고 있는데.. 나 혼자만 아닌 듯 행동하는 것도 지금 생각해보면 우스웠던 것 같네요. 하지만., 이제 탈모라는 자괴감내지 열등감을 벗어나고 있는 중입니다. 앞으로 심었던 머리들이 좀 더 올라오면 그땐 더더욱 자신감이 생겨나겠지요!!? ㅎㅎ
다음 후기는 아마도 9월쯤 머리가 많이 올라오면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29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7,363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