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모발이식 14개월 경과 후기입니다.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2500모
(1250모낭)
수술경과일
400일
연령대
30대중
담당의
한상보(라인컷)
수술비
3등급이상 회원에게 공개
수술범위
M1형
<모발이식 전 >
<모발이식 디자인 >
<모발이식 다음날 삼푸후>
<모발이식 2주후>
<모발이식 14개월후 정면>
<모발이식 14개월후 위에서 >
<모발이식 14개월후 우측>
<모발이식 14개월후 좌측>
입력 후 오류가 나서 다시입력합니다ㅠ (자동로그인 안하면 로그아웃되서 날라가네요...)
모발이식 후 14개월이 흘렀네요. 시간이 참 빠릅니다.
1) 모발이식 동기
이마가 넓은 관계로 20대때는 머리를 내리고 다녔고 어느순간부터 머리가 비는 느낌에 스타일이 잘 안되다보니 30대부터는 머리를 올리고 다녔습니다. (머리숱은 적은편입니다.) 올림머리도 세팅이 잘 안되면서 점점 스트레스 받다가 와이프 권유로 모발이식을 알아보고 진행하게되었습니다. 처음 생각하고 6개월이후 본격적으로 알아보고 했습니다.
2) 병원선택
모발이식에 대한 지식이 없던 저로서는 첫번째로 디자인을 봤습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한상보선생님 디자인이 가장 맘에들었고 두번째로 이식후 관리에서 타병원에서는 1-2주 감지않거나 터치를 금하였지만 한상보의원에서는 4일후 마음대로 감아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자영업중이라 토요일 이식후 월요일부터 바로 일해야해서 저한테는 그점도 장점이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1-2주 관리하는 것은 환자한테도 스트레스고 환자 책임도 부가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병원을 다니면 좋을수도 있지만 상담하고 바로 예약했습니다. 선생님 믿고 하기로했습니다.
3) 식모기/슬릿에 대한 생각
이식전 생각은 모발 방향은 식모기가 더 잘잡을 것이라는 생각했고 뚫으면서 심어지는게 더 좋지 않을까하며 단순하게 생각했습니다.
이식후 생각은 원장님이 어느 수술법에 익숙하고 잘하느냐가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정답은 없는거 같습니다.
후기보고 마음가는대로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4)이식과정 느낀점
이식과정은 다른분들이 많이 설명해서 생략합니다. 느낀점만 서술하면 중간중간 수면마취가 있어서 크게 지루하진 않았습니다. 통증은 조금씩 있을수 있구요. 저는 피가 많이 났는데 영양제를 1주전에 끊었는데 워낙 먹던게 많아서 그랬던거 같습니다. 개인적 생각으로는 10일정도는 끊어주는게 좋을듯싶어요^^ 선생님도 농담으로 좋은거 많이 드셨나보네요하고 말씀하신게 기억나네요~
5)이식후 모발성장
정확한 기간은 기억안나지만 암흑기후 양쪽이 속도가 다르게 나고 어느 순간부터는 거의 동일해 졌습니다.
원래 곱슬이라 더 곱슬한 머리가 나왔지만 스트레이트를(아이롱펌) 해주고있습니다. 이부분은 2-3년 지나야 정확해지겠지만 라인이 만족스러워 모발이 없는것보단 곱슬머리라도 있는게 훨씬 낫습니다. 밀도는 기존모발보다는 덜한부분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비는 부분도 있을수 있구요. 그점은 염두해두고 하시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수술전 병원에서도 정상밀도 50-60프로로 보는거 같습니다. 잘되면 밀도가 더 나오겠지만 2차로 추가밀도 올려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1차로도 스타일하면 커버 됩니다.
6) 2차보강
6월초에 2차보강 400모 추가로 했습니다. 보강전에는 안해도 될려나 했는데 막상하니까 1년후가 기대됩니다.
선생님께서 10년후 보자고 세월에는 장사없다고 하셨습니다^^ 프로페시아 먹으면서 관리하고 추후 또 해야할수도 있겠네요. 병원에서도 그렇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2차를 염두해두고 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7) 마지막으로
이식은 빨리하는게 답인거 같습니다. 모두 이식후 관리 잘하고 득모하세요^^ 고생하신 한상보원장님/간호사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모바른의원 관련글
더보기
비절개
2500모
20일경과
30대초
M2
비절개
500모
120일경과
20대후
M2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35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6,891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