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모

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터키이스탄불-TEPE 모발이식센타) 드디어 터키로 출발하는 날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안내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목록 글쓰기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8300모
수술경과일
0일
연령대
비공개
수술범위
a A형

터키이스탄불TEPE모발이식센타드디어터키로출발하는날
<드디어 모자쓰고 터키로 출국하는 날>

드디어 그 긴시간동안 마음 졸이며 준비해오던 해외모발이식을 위해 집을 나섰다.
2월5일.낮1시5분 무궁화호에 올라 저녁6시18분 용산역에 도착했다. 곧바로 인천공항으로 가는 리무진(15,000)에 저녁6시50분에 탑승한 뒤, 인천공항에 저녁 7시50분경 도착했다.
곧 TEPE 담당자와 전화연결 후 약 15분 후쯤 서로 만날 수 있었다. 비행기 이륙시간은 11시 55분이어서 시간이 많이 남아 함께 이것저것 이야기나누며 저녁식사와 간단한 차를 대접받았다. 감사했다.  처음보는 나에게 모발이식에 대해 이것저것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자세히 일러주셨다. 처음가는 해외인지라 잔뜩 긴장한 나를  TEPE 담당자는 긴장을 풀 수 있게 최선을 다해 도왔다.  잠시 후, 출국수속을 받으러 갔고, 그렇게 TEPE 담당자와는 헤어지고 안으로 들어갔다. 통과의례인 몸수색과 짐수색 중, 내 짐이 걸렸다;;;;이런;;;; 비행기타고 가면서 맛있게 먹으려던 바나나 우유 2개와,김치 100G을 뺏겼다.  원래 나처럼 가방에 메고 비행기 안으로 가지고 들어가려는 짐 속에 담아야 할 짐은 기본 중량을 초과했을 시 다시 나가서 수화물에 붙이고 들어와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냥 아가씨(?)보고 버리라고 했다.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면서 또 많은 사람들 앞에서 모자를 벗고 몸수색을 해야하니 그게 싫어서 그냥 바나나우유와 김치를 포기한 것이다....하지만 나중 안 사실이지만 김치만큼은 귀찮더라도, 다시 나갔다 들어오는 한이 있더라도 꼬옥 가져가야 했던 물건이었다....터키에서 김치가 얼마나 그리웠던지;;;;;;  우여곡절 끝에 안으로 들어가니 엄청나게 큰 대합실이 나왔다.  군데군데 큰 대형텔레비젼과 많은 좌석들이 놓여있었고 정말 어쩌다가 한번씩이나 볼듯한 외국인들이 바로 내 옆에서 소피를 보았다.  그네들은 소피를 보다가도 눈만 마주치면 “헬로우~!”하니 민망해 죽는줄 알았다.  그렇게 그 넓은 대합실에 앉아 비행기 이륙시간까지 기다리고 있었다. 참 많은 생각들이 스치고 지나갔다. 옆을 보니 엄청나게 큰 유리창 밖으로 비행기들이 내 코 앞에서 기어다녔다.  밤이라서 유리창에 내 모습이 비쳤다.  초라하고 어색하고 억울해보였다.
모든 사람들이 참 위선적으로 보여졌다.  말로는 외모보다 마음이 중요하다 하면서 겉모습을 보며 판단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너무나도 위선적이다 여겨졌다. 이렇게 해외까지 나가 모발이식을 하기로 결정하기까지는 수없이 많은 사람들의 시선과,소리없는 놀림과,비아냥거리는 시선이 있었음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었다.  그들에게는 아무렇지도 않았을 한번의 바라봄이었지만, 우리 탈모인들은 다시는 받고싶지 않은 시선들 아니던가.
그랬다.  대합실에서 비행기를 기다리고 있던 내 머릿속은 온통 지금껏 수없이 나를 향해 단 한번이라도 마치 탈모가 장애인것처럼 바라보았던 이들을 향한 증오로 가득차 버렸다.  그러다가 갑자기 눈물이 났다. 이유없이 눈물이 흘렀다.  닦지않고 그대로 두었다.
  바로 이 대합실까지 오기까지도 우여곡절이 많았다.  어쩌면 나같은 경우는 오지 못할 뻔도 했다.  자영업을 하는 나로서는 일주일간 가게 문을 닫고 영업을 포기한 채 와야 했다. 요즘같은 불경기에 문을 일주일이나 닫는다는 건 모험이었다.  그러기에 나에게는 그 모험을 걸만한 확신이 있어야 했다....그 많은 희생을 감수할만한....

하지만 대다모를 통해 한 해외모발이식 중개대행업체(에이전시) 에 수술을 의뢰하였을 때 난 큰 좌절을 겪었다.
그 업체가 어디인지는 말하지 않겠다.  그건 사람으로서의 도리인듯해서...

나는 간수치(GOT/GPT)가 정상인 비활동성 B형간염보균자이다.
바로 그 B형간염보균자라는 사실이 내 발목을 잡은 것이다. 모발이식 후기를 읽다가 꽤 많은 대다모 회원들이 선호하고 믿음을 가지고 있는듯 보이는 한 대행업체(에이전시)에 수술을 의뢰했더니 내가 B형간염보균자이기에 자신들의 의료진에게 의뢰한 결과 수술을 해줄 수 없다는 것이었다.  기가 막혔다.  왜??????  왜?????
특별한 ,그리고 그렇게 수술할 수 없을만한 이유를 설명해주지도 않고 그저 자신들의 의료진 기준으로는 수술을 해 드릴 수 없는 부분에 해당되는 분이라는 말만 했다.  수술불가.  수술불가.
앞이 캄캄했다.  그래도 우리 탈모인들에게는 모발이식이 최후의 희망이지 않은가.  그런데 B형간염보균자라는 사실이 이 모든 희망을 앗아가버리는것같아 내 자신이 너무 미웠다.
그런데...그런데 한순간 갑자기 이상한 생각이 들었다.
나는 이미 작년 4월 서울 한 성형외과에서 1차 모발이식수술(비록 실패지만)을 절개술로 받지 않았던가. 
그때로 틀림없이 B형간염보균자임을 틀림없이 밝혔고, 그럼에도 수술은 가능했었다.
그렇다면 내가 B형간염보균자이기에 수술해줄 수 없다고 하는 이 대다모 내의 모 대행업체의 말은 무엇인가.
모든걸 종합해보니 이 대행업체의 말대로라면 한국의료법상에서는  B형간염보균자라도 모발이식수술할 수 있고/ 
터키의료법상에서는  B형간염보균자는 절대 모발이식수술을 해줘서는 안된다는 법이 있다는 것인데....
그래서 즉시 터키의료법에 관계된 서적을 검색하기 시작했고, 서적을 구입하여 읽은 결과 터키 의료법 상 그런 조항은 없는걸 알게 되었다.
단지, 모든 수술에 있어  B형간염보균자인 경우 그 활동성과 비활동성의 경우와 정상인 경우 수술 후 회복하는 과정에 있어 정상인 자에 비해 만족할만한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는 내용이 공통적이었을 뿐이다.
그렇다면 B형간염보균자인 사람도 모발이식은 받을 수 있다는 말 아닌가.  더구나 비활동성인 나같은 경우는 더더욱 받을 수 있다는 결론을 얻었다.
단지 모발이식은 받을 수 있지만 그 수술 결과에 있어서는 B형간염이 없는 사람들보다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다라는 것과 수술 후 처방받는 약이 간염에는 혹 간수치를 높이는 독이 될수도 있기에 수술 후에는 모발을 더 잘 자라나게 할 약을 처방받아 먹지 못함으로 더더욱 만족할만한 득모를 못할수도 있다는 전제하에 말이다.
하지만 어쨌든 B형간염보균자도 모발이식 수술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아닌가.  그게 중요하지 않은가.
정말 안되고, 할 수 없으며, 해서는 안되는 위험성을 가졌다면 당연히 수술이 불가능하다고 말해야 하지만, 이것은 경우가 다르다. 
나의 경우는 대다모내 해외모발이식 대행업체로부터<<<<수술은 가능하지만 그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다>>>>라는 답변을 들어야 옳지 않은가?  그런데 이 업체는 자신들은 수술해줄 수 없다라고 했다.
같은 말처럼 보여도 그저 결과가 좋지 않을수도 있다고 만류하는 것과 애초부터 자신들은 수술할 수 없다고 잘라 말하는 것은 완전히 다르지 않은가.  뭔가 이상한 냄새가 났다.

그리고 반면 내 가슴 속에는 갑자기 희망이 솟아났다.

그렇다면 대다모에서 내게 B형간염보균자이기에 수술을 해줄 수 없다라고 답변한 대행업체는 왜 내게 자신들은 수술해줄 수 없다고 했을까. 
아이러니하게도 이 대행업체는 대다모 회원들에게 신망이 두텁게 급부상하는 업체이다.  어쩌면 나에게처럼 많은 이들에게도 수술을 할 수 있는 사람과 할 수 없는 사람을 확실히 나누는 정확함으로 일관하는 태도 때문에도 정평이 나 있었다.  건강검진을 통해 자신들이 정한 기준에 맞지 않는 자들은 철저히 자신들의 수술대상에서 제외시키고 있었다.  어쩌면 그런 그들의 태도가 사람들의 바른생각(?)에 발맞춰 그들을 향한 대다모 회원들의 신뢰를 더욱 높이고 있지 않은가 싶었다.  사람들의 심리를 교묘히 이용해서 말이다.
        하지만 이것만큼은 잘못 짚었다.
많은 이들을 속일수는 있겠지만 정작 수술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를 놓고 벼랑 끝에 몰린 내게 그들이 준 답변은 모든 것을 다 알고 난 지금 너무나도 이기적인 그들의 상술에서 나온 답변임을 알게 된 것이다.
그 업체의 말을 듣고 내 심정이 어쨌는줄 아는가.  나는 절대 수술을 못할줄 알고 그냥 콱~! 죽어버리고 싶었다.
그랬던 내가 지금 무서울게 있겠는가.

다시한번 그들에게 묻고 싶다.  왜~!!!!!!! B형간염보균자이기에 수술을 받을 수 없느냐고.
그들의 답변이 대다모 홈페이지 공고란에 실리고 그에 대해 나 또한 답변을 올리고 싶다.

대다모에는 많은 해외모발이식 중개대행사(에이전시)들이 있다.  어떻게 보면 그들을 통해 우리 대다모 회원들은 희망을 품기도 하고 희망을 접어야 할수도 있는 약자들이다. 탈모가 무슨 죄라고 죄인처럼 숙여야하는 그런 사람들인 것이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우리 대다모 내에서 대다모 회원들을 상대로 해외모발이식을 주선하는 대행사(에이전시)들만큼은 우리들의 아픔과 서글픔을 알아줘야 한다.  다른 세상 병원들과는 달라야 한다.
적어도 우리 대다모 회원들을 향해서만큼은 세상병원들이 절대 수술할 수 없다고 하며 막고 있는 아주 작은 틈이라도 수술을 통해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모든 부분에서 가능성을 열어두고 없는 방법이라도(내가 말하는 방법이 불법적인 방법을 말함이 아님은 알 것이다) 찾아서 되게끔해주고자하는 마음을 가져줘야 한다.  그렇지 않은가.
  B형간염이 있다는 것이 해외모발이식수술을 중개하는 대행업체 사이에서 자신들의 편의대로 모발이식수술의 가능여부를 가능하다, 가능하지 않다라고 결정지을 수 있단 말인가.  이것은 우리 대다모 회원들을 농락하는 처사이다. 차라리
다음과같이 말하는 것이 정직한 답변일 것이다.

<<B형간염인 사람들도 수술은 가능하지만 우리 중개대행업체에서는  B형간염이신 분들은 모발이식수술을 해주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왜냐면 혹 수술예후가 좋지 않거나 하면 그 책임질 일이 생기며,
우리 대행업체에서 모발이식수술을 하신 분들의 결과는 모두 좋은 사람들만 나와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아예 처음부터 수술하기에 가장 적합하고 건강하며 나중 아무런 탈이 없을 사람들만 선별하여 수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이들은 그러한 자신들의 선별과정을 통한 자신들의 철저한 심사기준을 부각시켜 마치 다른 대행업체(에이전시)보다 더 정확성있는 시술을 하고 있는 것처럼 포장하고 있다.  많은 대다모 회원들 또한 그렇게 여기고 있다니 참 안타까운 일이다. 

의학계에서 환자들을 향해 가져야할 수술가능여부를 놓고 행해야할 선별기준은
이 환자에게 시술하였을 때, 그 환자의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거나, 자칫 목숨을 앗아갈 수 있는 위험성을 포함하고 있을 때 그 수술을 아무리 원하더라도 만류하는 위치에 서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모발이식은 다르다.
그 누가 모발이식을 두고 자신의 목숨이 위태할 정도의 심각성을 두고 고민하겠는가.
물론 모발이식을 행하여서는 안되는 질병도 있다.
우리 인간들에게는 많은 질병이 있지만 그중 모발이식을 행하여서는 안되는 질병도 있긴 하다. 
나같은 B형간염이더라도 활동성인 사람은 아주 미비한 과로와 육체적스트레스만으로도 간건강이 악화될 수 있기에 만류함이 맞다. 하지만 비활동성이고 간수치가 정상이거나 낮다면 수술은 가능하다.
게다가 고혈압인 사람도 수술로 인한 지나친 출혈등으로 만류함이 맞지만 혈압약 등을 먹음으로 혈압조절을 한 후에라면 모발이식이 가능하다 ,
당뇨가 있는 분들은 피의 흐름이 좋지 않아 예후가 좋지 않기에 만류함이 맞다. 하지만 당조절을 잘 한 분들은 모발이식이 가능하다는 의료계의 발표가 있다.
결핵인 사람들은 수술도중 체력이 떨어져 수술이 힘들어지니 만류하지만 결핵치료가 끝나면 모발이식수술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이처럼 모든 사람들에게 있을 수 있는 질병들을 앓고 있는 경우, 그 증상이 심각한 상태에서는 모발이식을 만류하지만 그 증상이나 상태가 완화된다면 모두들 수술할 수 있다고 의료계에서는 말하고 있다.

B형간염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활동성이 아닌 비활동성이라면 ,게다가 그 간수치마저 정상수치라면 모발이식은 가능하다.  그럼에도 무조건 수술가능대상에서 제외시켜버리는 건 우리 대다모 회원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그 기준을 만든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편리성에 따라 기준을 만들어두고 그 안에 적합한 자들만 무조건 끼워맞추는 장사를 하고 있는 것이다.  만약 정말 우리 탈모인들을 위한다면 다른 대행업체들처럼 질병이 있더라도 적절한 치료를 통해 그 병의 정도를 조절하고 치료한다면 수술이 가능하다는 만류차원으로 어필해야지. 모 업체처럼 자신들만의 기준을 만들어 수술 자체가 무조건 안된다는 식으로 일관한다면 머지않아 깨어있는 대다모 회원들로부터 철저히 배제되어질 것을 염두에 둬야 할 것이다. 더더욱 명심할 것은 한 사람의 환자 곁에는 건강한 친구 가 많이 있다는 것이다.
대행업체 쪽에서 볼 때는 한사람의 환자를 수술이 안된다고 배제시켰지만 그 업체의 속마음을 안 이 한 사람이 자신의 곁에 있는 수많은 건강한 친구들로 하여금 그 진실을 알게 해 그 수많은 친구들이 그 업체를 멀리하게 될꺼라는 말이다.  한마디로 한명을 버림으로 접해보지도 못한 수많은 환자를 더불어 잃게 되는 식이다.
진실 가운데 서지 못하는 업체는 우리 대다모 회원들에게 철저히 배제되어야 옳다.
그러므로 이제부터라도 그 업체는 무조건 안된다는 기준을 버리고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적극적으로 대다모 회원들을 위하는 자세로 임해줘야 할 것이다. 그것이 우리 대다모 회원들을 위하는 것 아니겠는가.

내가 이렇게까지 열을 올리며 말하는 것은
아픈 사람이 아픈 사람 속을 안다고 모발이식을 통해 새로운 삶을 얻고자 희망을 품었던 한 약한 탈모인이 수술이 가능한 상태였음에도 <<자신들로서는 수술을 해줄수 없다>>라는 한 업체의 답변만 듣고 죽고싶은 상태가 되어보았기에 너무나 억울하고 화가 나서 악을 써 보는 것이다.
누군들 열받지 않겠는가?
더욱더 웃긴건 이제 해외모발수술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내게 그 업체로부터 메일이 도착했는데 <<이번에 행사라서 2500유로로 수술할 기회가 생겼으니 수술하라>> 는 메일이었다.
이게 말이 되는가?  나더러 B형간염이라 수술할 수 없다고 좌절을 안겨주더니 이건 또 무슨 메일?  아마 다른 건강한(?) 사람들에게 보낼 메일을 일일이 가려 보낼 수 없으니 모든 대다모 회원들에게 보냈나 보다 하면서도 어이가 없었다.  마치 조롱당한 느낌이었다.  그래서 그 업체의 메일은 수신차단시켜버렸다.

더불어 그 업체를 통해 모발이식을 받은 많은 분들은 바른 수술을 받으셨을 것이다. 그분들은 꼭 득모하실것이다.  단지 나처럼 수술조차 할 수 있느냐,없느냐를 두고 도마 위에 올랐던 새가슴을 품었던 약자로서 한마디 한 것 뿐이다. 
...............
그러고 있던 중 여러 업체로부터 B형간염이더라도 수술은 가능하다는 희망메세지들이 하나,둘 도착하기 시작했다.  빛이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이제 수술을 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긴 나는 몇군데 다른 대행업체(에이전시)들 중 한두군데와 메일을 주고받음으로 최종적으로 결정한 곳이 바로 TEPE다
무엇보다 상담해주신 한국 TEPE 고팀장님의 진솔한 답변들에 마음이 놓였다.

고팀장님은 B형 간염이더라도 비활동성이고 간수치가 정상이라면 수술은 가능하지만 혹 간수치가 높아지면 건강상 수술을 미루는게 좋다 하셨고 건강이 좋아지면 수술은 가능하다하시며 나를 향해 가능성을 열어두는 대화를 건네셨다.  그 모습은 절대 수술을 하면 안되는 위험환자들이라도 어덯게든 모발이식을 하게 만들어 이득을 취해보자는 장사꾼으로서 하는 말이 아니었다.  진정 나를 생각하고 나의 희망도 붙잡아주시려는 말이었다. 그 진심을 느끼고 나니 내 마음이 열렸다. 고팀장님은 또한 수술 후 그 결과면에서는 내가 건강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이니 무엇보다도 건강을 잘 챙겨두시라고 챙겨주시기까지 했다. 

우리들이 원하는 것은 바로 이런 것이다.
불가능하다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가능하지만 이런이런 점이 안좋을 수 있으니 그 점들만 고려하고 조심한다면 가능합니다>라는 희망을 주는 답변 말이다.  그 모든 사람들을 다 수용했을 때 수술 후 나오는 후기들도 거짓없이 써졌다 할 수 있지 않은가.  반면 어차피 머리 잘날 사람들 데려다가 수술시킨 후 후기 쓰면 다 득모했다고 할 것이니 그것이 어떻게 바른 후기라 할 수 있겠는가.

  하지만 나처럼 모든 조건이 절대 득모할 수 없는 사람을 수술하였음에도 그들 못지 않게 건광관리를 통해 득모하면 이것보다 더 기적같은 후기가 어디 있겠는가.
내가 꼭 득모하여 보여주련다.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제림
광고

댓글20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2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11년전
본 게시판은 3등급 회원 이상만 읽을 수 있습니다.등업방법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모앤블레스

수술하고 찿아온 암흑기로 내심 걱정많이했는데 슬슬 잔머리 올라오네요 6개월차에 다시올리겠습니다

조회수1080
댓글9
글로웰의원

저는 글로웰의원에서 작년 4월에 수술을 받고 이제 1년이 지났습니다 모발이식으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후기를 남겨봅니다 인생을 바쁘게 살다보니 탈모가 진행되는걸 크게 신경을 쓰지 못했어요 어느 날 같이 일하는 직장 동료가 정수리가 생각보다 많이 비어보인다고 그러는겁니다.. 그 때부터 신경이 정말 많이 쓰이더라고요….. 탈모약을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탈모진행은 조금 늦췄지만 너무 늦게 복용을 한 탓인지 빠진 모발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더 늦기전에 모발이식을 하고자 병원을 알아보게 됐어요 제가 사는 곳이 남양주인데 이쪽에는 유명한 병원이 없어서 서울쪽으로 병원을 몇 군데 알아보고 상담을 다녔습니다 그 중에 글로웰의원 조성민 원장님께서 상담을 정말 잘해주셨고, 그 동안 진행하신 수술 경험은 그 어떤 병원들과도 비교 할 수 없을 만큼 경험이 많으시더라고요 다른 분들의 수술 후기를 봤을 때도 잘 된 후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특히 끝장이식이라는 수술은 글로웰의원에서만 진행하는 수술이더라고요 모발이식과 두피문신을 같이 진행하는 수술인데 상담 때 원장님이 끝장이식 받으신 분들의 사례들을 보여주셨어요 모발이식만 했을 때 보다 효과가 확실히 더 좋아보였습니다ㅋㅋ 이런 부분들을 봤을 때 신뢰가 많이 가게 돼서 글로웰의원에서 수술을 결정했습니다 병원 알아보면서 고민하던 게 엊그제 같은데 수술 받고 벌써 1년이나 지났네요 1년 전 과거사진과 지금 사진을 비교해 보면 정말 만족스러운 결과입니다  모발이식 고민되신다면 온라인상으로 찾아보는것도 물론 도움이 많이 되겠지만 직접 찾아다니면서 상담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말 병원 결정하시는데 더 큰 도움이 될 거에요

조회수642
댓글2
JP모발이식

머리카락이 풍성해 지는 모습 보고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조회수1581
댓글24
루트모발이식

비절개 모발이식 3000모 현재 3주차 입니다. 오른쪽이 왼쪽보다 조금 밀도가 조금 덜한 느낌이 드는데 제 느낌인지 실제 그런지 애매하네요 그리고 3주차쯤 온다던 암흑기는 아직 못느끼겠어요 조금 늦게 올려나봐요

조회수717
댓글14
모플러스성형외과

비절개 3000모 M자 이식 후기입니다. 21년 하반기에 전역하고 복학 전에 항상 스트레스였던 M자를 해결하고자 이식을 받았었습니다! 벌써 이식 수술을 받은지 2년이 넘었네요..! https://daedamo.com/photo2/501799 이건 수술 후 2주 후에 제가 남겼던 후기 링크입니다! 저는 첫 수술은 2700모 가량을 이식했었습니다. 이식 결과는 정말 만족스러웠는데 저는 M자가 좀 깊은 편이었어서 A/S로 300모 가량을 22년 12월 경에 이식 수술을 추가로 받았습니다. 첫 수술 1년 후, 어느 순간부터는 앞머리 라인이 되게 자연스러워졌다는 것을 느껴 M자를 전혀 의식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미용실을 가서도 미용사분에게 모발 이식을 했다고 하면 전혀 티가 안 난다고 말을 들을 정도였습니다. A/S까지 추가로 받은지 1년이 지난 후, A/S 경과를 확인하러 병원에 가서 원장님께 결과를 보고 비포/애프터 사진도 보니 정말 전과는 다르다는 것이 눈에 띄어서 원장님께 정말 감사했습니다! 여러 고민사항들 때문에 쉽게 수술을 결심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었습니다. 그렇지만 20대 중반에 빠른 판단으로 모발 이식이라는 크다면 큰 수술을 받고 나니 오히려 마음도 편해지고,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도 덜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망설이지말고, 최대한 빠르게 병원을 가서 상담을 받아보고 수술을 받는게 장기적으로 봤을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 병원 발품 팔아보고 신중하게 결정했는데, 사진에서 보여주는 결과처럼 상당히 만족스럽고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어 후기 남깁니다! 모두 득모하세요!

조회수907
댓글8
모다올의원

20대 후반 부터 탈모약을 먹기 시작하고 탈모가 점점 올라가고 바람 불면 날리고 앞 머리가 점점 얇아지고 빈 부분이 보이는거 같아서 모발이식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모발이식 생각하게 되었다가 작년 말 모다올 의원을 가서 모영희 실장님과 상담을 했는데 친절하게 잘 상담 해주시고 편안하게 잘 알려주셔서 4월 5일에 예약을 하고 수술 했습니다. 모수는  2600모+@ , 비용은 인비저블컷으로  600만원 후반 에 했는데 아프지 않고 수술 첫날에만 조금 불편했으나 인비저블컷으로 하니 수술한 티도 안나고 해서 만족 중입니다. 이제 암흑기가 온다고 하는데 6개월 후 에 기대가 됩니다.

조회수954
댓글16
강남 모두모 모발이식의원

제 기준엔 조금 밀도가 낮아보여서요…리터치는 반드시 해야할 것 같은데.. 이렇게 힘든 수술인 줄 몰랐습니다… 선배님들 조언 좀 부탁드릴게요. 가끔씩 실수로 긁을 때가 있었는데 자다가 혹은 샴푸 등등..피가 나거나 모낭 빠진 걸 보지는 못했어요. 그리고 이식부 공여부 제외 두피 전체가 엄청 가렵네요… 다들 이런지ㅠ

조회수777
댓글9
모든모의원

안녕하세요~ 올해초에 모든모 원장님께 모발이식 받았었습니다~ 비절개만 생각했었고 수술결과도 너무 만족하고있습니다~ 흉터가 생기지는 않을까 걱정했었지만 다행히 아무런 문제없이 모발도 잘 자라고있네요~ 2주차땐 엠자 부분만 채워진 느낌이였는데 지금 3개월차에는 확실히 모발 길이도 많이 길었고 자연스러워 졌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은 어떻게 한거냐며 묻게 대부분입니다~ 그만큼 큰 변화가 있었다는 이야기죠~ 수술전 사진이랑 비교해보면 엠자였던 모습은 완전 사라졌습니다~ 헤어라인도 제가 원했던 스타일로 나와서 좋네요~ 금연해가며 열심히 관리하려고 노력했는데 그에 따른 뿌듯함을 느끼고있는 요즘입니다~ 기대 이상으로 자연스러운 모습을 갖게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조회수224
댓글1
모아트

좋아지고있네요, 정수리는 차도가 더디어 아직 올리지 않겠습니다. 현재까지 만족합니다.

조회수1319
댓글7
모아만의원

모아만 김대영 원장님께 3500모 모발이식 받은지 3개월이 지나가고있습니다! 수술 직후에는 통증도 좀 있었고 이식부위가 빨개졌던 부분도 있어서 적응이 좀 어려웠는데 역시 시간이 약인지 3개월이 지난 지금은 그때 통증이 있었는지 불편했던게 있었는지 슬슬 까먹고 있습니다 지금은 3개월 정도 지났고 암흑기도 또 주의해야하는 시기도 지나가고 있는 시점이라 지금 자라나고 있는 모발들만 꾸준히 관리해주면 저도 곧 머리가 빼곡한 시점이 다가올 것 같습니다 3개월이 지난 지금도 병원에서 해주는 관리를 뺴먹지 않고 꼬박꼬박 다니는 중인데요 물론 제가 원해서 더 하는 것도 있고, 실제로 도움이 되기도 해서 꾸준히 다닙니다 그래서 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병원에서 해주는 관리들을 뽕뽑길 바랍니다 그리고 전 절개로 한 만큼 흉터도 꽤 신경쓰이는 편이였는데 다행스럽게도 원장님이 잘꼬매주셔서 지금은 자세히 보지않으면 흉이 잘안보이는 편입니다 아물때도 크게 불편한건 없었고 잘 못하면 절개한 부위 주변으로 머리가 빠지는 경우도 있다던데 여기는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네요 여기까지 3개월차 후기였습니다 머리도 조금씩 자라나고있고 6개월쯤 지나면 이제 잔디같은 느낌도 없이 잘 자라있겠죠?

조회수396
댓글4
다나성형외과

저는 이전에 절개법 모발이식을 받았었습니다 수술은 그럭저럭 만족은 하지만 절개했던 부위가 계속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특히 저는 투블럭 스타일을 즐겨하는 편이라 그 부위가 은근히 비쳐서 스트레스 였습니다. 제가 수술했던 병원에서 받을까 생각했지만 흉터이식은 생착이 잘 안되는 편이라 의사의 실력이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병원을 꼼꼼히 알아보려고 했는데 흉터이식은 후기가 많지 않아 병원을 알아보는데 시간이 더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여기에 괜찮았던 흉터이식 후기가 있었는데 다나에서 수술받으신 분 후기더라고요 그분 같은 경우는 머리 수술로 생긴 흉터에 이식을 받으셨는데 정말 감쪽같이 좋아지셨고요 그래서 다나가 괜찮은 것 같아 바로 상담 예약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도 찾아봤는데 확실히 실력적인 면에서 전문성이 강해보였습니다 상담 때에는 원장님이 무조건 좋아진다고 말씀 안 하시고 절개흉터이식을 받아도 비침이 있을 수 있고 생착이 저하될 수도 있다고 솔직히 말씀해주시더라고요 과장되게, 너무 좋게만 설명을 안 하시고 되는 건 된다, 아닌 건 아니다라고 정확히 설명해주시는 점이 오히려 좋았습니다 수술 시간은 1시간 약간 더 걸려서 끝났고 회복실에서 충분히 쉬고 집으로 갔고요 특이하게 다나는 마취과 원장님이 계셔서 전담해서 마취해주시던데 되게 좋은 시스템 같았습니다 참고로 다나는 입원실에서 하루 잘 수 있는데 거리가 머신 분들은 무조건 입원실 서비스 받으세요 무료입니다(토요일은 입원실에서 못 자요) 절개로 처음 수술했었을 땐 많이 힘들었는데 무삭발로 한 이번 수술은 수술 후 통증이나 불편함이 하나도 없네요 바로 일상생활 가능하지만 오늘까지만 집에서 쉬고 내일부터는 일상복귀하려고 합니다 계속 신경이 쓰였던 절개흉터였는데 이제 수술 받았으니 한 6개월 이후부터는 신경 안 쓰고 살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조회수562
댓글7
대구 헤어로의원

두달차입니다 기존에 암흑기 안온 머리는 잘 자라고 있는데 암흑기로 빠진 부분에 새로 자라는건 안보이는 상태입니다 더 빠지는건 없어보리고 4개월 더 지켜봐야 될거 같네요

조회수1297
댓글22
부산 쁨헤어의원

안녕하세요. 건강한 30대 남성 이지만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다가 이번에 6800모 비절개 삭발로 부산 쁨헤어에서 이식 받았습니다. 기존 6000모 견적이었는데 원장님께서 보시고 800모는 서비스로 추가해주셨습니다. 현재는 수술 받은지 8일차 이며 사진은 수술 당일입니다.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머리전체에 탈모가 심하게 왔고 이러다가 나중에 애 입학식이나 졸업식때는 삭발 아니면 모자쓰고 가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모발이식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집은 울산쪽이지만 대다모활동하면서 집근처 잘하는곳 찾아봤는데 마땅치 않아 부산에서 발품팔며 상담을 받았고 그중에서도 쁨헤어 이대희 원장님이 가장 괜찮다 느꼈습니다. 원장님께서 상담하시는 동안 보여주신 실력에대한 자신감과 더불어 안되는건 딱잘라서 안된다고 말씀해주시는걸 보고 신뢰감이 생겨 수술을 받기로 결정했고 수술 당일에도 컨디션 체크해보고 조금이라도 이상하다 싶으면 말씀 하시라고 시간 늦어지는거 상관없이 컨디션 조절해가며 하시자고 해서 배려 받는 마음으로 수술 받았습니다. 수술은 모수가 많아서 그런가 아침 9시40분에 시작해서 밤 9시40분에 끝났고 오래걸린만큼 꼼꼼하게 한올한올 신경써주시는게 느껴졌습니다. 추후 경과로 돌아올텐데 이 글을 읽으시는 대다모 회원님들도 모두 득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회수1109
댓글29
클리어의원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당 수술 이후 확실히 주위에서 알아봐주니 수술 하기 정말 잘했다고 느껴요. 바람이나 물에 젖어도 버릇때문에 조금은 신경 쓰여도 예전보다 덜 해지니 스트레스도 덜받게 되는거 같아요.  설날이라 오랜만에 가족들 뵙는데 엄마한테 보여드리니 안그래도 어릴때 크면 해줘야겠다 생각하긴 했었다고 잘했다고 하셨어요 . 약도 9개월 꾸준히 먹으니까 전체적으로 밀도가 진해졌어요. 1년때 병원에 방문하면  좌우 차이나는거 a/s 할 생각이에요.

조회수9629
댓글38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에서 이식받은지 어언 6개월차가 되었네요 처음에 대다모에서 견적 받고 나서~~ 여러 병원 둘러보고 정한게 바로 모디헤어플란트였어요! 다른 곳도 진짜 괜찮았는데 제가 여길 택한 건 사후관리랑 병원시설 원장님의 자신감등을 고려했어요 가격도 굉장히 합리적이었고~ 일단 사진을 첨부해보면 저는 M자이마가 굉장히 넓었어요 그래서 4천모라는 진단을 받았을때 엄청나게 넓긴했구나... 거기다 탈모가 조금씩 오고 있대서 얼른 해야겠다 싶었어요 지금은 6개월이 지나 확인하니 완전 만족하고 있어요~~^_^ 개인 블로그에도 후기를 써서 그런지 문의도 많이 오고 기록도 많이 남겨졌네요 여튼 다들 득모하시고 이제 6개월차 됐으니~~ 조금 더 경과 지켜보면서 1년이 되는 그날까지 풍성해지길 바랄뿐입니다

조회수525
댓글5

우리동네 모발이식 병원 지도

탈모병원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3,140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