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대다모를 아시나요?" 2000년 6월26일 [한국일보]
"빛나리들 다모여라"
“대다모를 아시나요”
고충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의 가슴을 터놓는 것은 인터넷 커뮤니티의 존재 이유 가운데 하나. 고충과 함께 좋은 정보까지 교환할 수 있게 되면 회원이 늘어날 수 밖에 없다.
탈모 관련 정보사이트는 이러한 ‘고충’커뮤니티의 효용에다 익명성이 보장되는 인터넷 특유의 장점이 더해져 최근 이용자가 늘고 있다. 또 탈모에 대한 의학상식과 발모제 정보 등까지 제공하는 사이트도 등장하고 있다.
인터넷 사이트 대다모(daedamo.com)는 ‘대머리 다 모여라’의 줄임말. ‘머리카락이 부족한’네티즌들이 게시판을 통해 서로를 격려하고 발모제와 전문의 추천 및 평가까지 가능한 사이트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10여개 발모제의 효능에 대해 인터넷 설문조사를 하고 있다.
대머리뉴스 사이트(skgas.com)는 젊은 ‘탈모인’들의 참여가 많다. 게시판에 올려진 글처럼 “다른 불치병과 함께 탈모가 영원히 사라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찾는다”는 이용자들의 발길이 잦아지고 있다. 이 사이트의 특징은 인터넷을 통한 발모제 공동구매. 시판되는 발모제가 비싸게는 수십만원대의 고가여서 조금이라도 싼 가격을 원하는 네티즌들이 행사때마다 수십명씩 참여하고 있다.
이밖에 대머리정보뱅크(user.chollian.net/~nprilee), 대머리고민 탈출하기(my.dreamiz.com/okayrose) , 모발클리닉(www.wenou.com) 등 다양한 전문사이트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 가운데는 모발클리닉 사이트는 전문의와 약사가 제공하는 전문 의학상식과 발모제 정보가 포함돼 있어 이용해볼 만 하다.
이상연기자
(주)오렌지바이오 국내 자체브랜드 “나네모가(NANEMOGA)”로 런칭
몇년전 일본에서 ‘가발 복서(boxer)’의 인생 역전이 화제가 됐다. 탈모에 시달리던 가발복서는 가발을 쓰고 직장에 다니는 틈틈이 챔피언의 꿈을 키우며 권투 연습에 몰두했다. 그러다 경기 도중 가발이 벗겨지는 장면이 TV에 생중계됐다. 망신살은 물론이고 회사가 ‘복싱 부업(副業)’을 문제 삼아 해고하는 바람에 졸지에 실업자가 됐다. 그러나 불운이 행운으로 바뀌었다. 가발과 발모제 회사에서 광고 출연을 제의했다. 직장에 안 나가고 권투 연습에 매진한 덕에 2007년 슈퍼페더급 일본 랭킹 12위에 올랐다. 광고 출연으로 인연을 맺은 발모제를 열심히 발라 머리카락도 자랐다. 이제는 국내에서 일본의 ‘가발복서’가 사용하던 제품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최고의 바로 그 헤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일본의 가발복서가 사용하여 국내.외에 화제가 된 모발제품을 OEM으로 일본에 수출하던 한국회사 ㈜오렌지바이오(Orange Bio) (구)바이오스푼(Biospoon)은 OEM 공급을 중지하고 본격적으로 품질이 우수한 헤어제품을 국내에 자체 브랜드인 ‘나네모가(NANEMOGA)’로 런칭을 하게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그 동안 국내 고객들의 구매 문의와 주문이 쇄도 하였으나, 일본으로만 수출하여 국내 고객에게는 그 혜택이 돌아가지 못한 점을 죄송하게 생각한 ㈜오렌지바이오 측은 토종 브랜드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공략이라는 야심찬 목표를 가지고 우수한 품질의 헤어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게 되었다.
연구개발 및 공급원 : ㈜오렌지바이오/ 홈페이지 : www.orangebio.com
구입문의 및 소비자상담 전화 : 02) 2050-0147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702255
몇년전 일본에서 ‘가발 복서(boxer)’의 인생 역전이 화제가 됐다. 탈모에 시달리던 가발복서는 가발을 쓰고 직장에 다니는 틈틈이 챔피언의 꿈을 키우며 권투 연습에 몰두했다. 그러다 경기 도중 가발이 벗겨지는 장면이 TV에 생중계됐다. 망신살은 물론이고 회사가 ‘복싱 부업(副業)’을 문제 삼아 해고하는 바람에 졸지에 실업자가 됐다. 그러나 불운이 행운으로 바뀌었다. 가발과 발모제 회사에서 광고 출연을 제의했다. 직장에 안 나가고 권투 연습에 매진한 덕에 2007년 슈퍼페더급 일본 랭킹 12위에 올랐다. 광고 출연으로 인연을 맺은 발모제를 열심히 발라 머리카락도 자랐다. 이제는 국내에서 일본의 ‘가발복서’가 사용하던 제품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최고의 바로 그 헤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일본의 가발복서가 사용하여 국내.외에 화제가 된 모발제품을 OEM으로 일본에 수출하던 한국회사 ㈜오렌지바이오(Orange Bio) (구)바이오스푼(Biospoon)은 OEM 공급을 중지하고 본격적으로 품질이 우수한 헤어제품을 국내에 자체 브랜드인 ‘나네모가(NANEMOGA)’로 런칭을 하게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그 동안 국내 고객들의 구매 문의와 주문이 쇄도 하였으나, 일본으로만 수출하여 국내 고객에게는 그 혜택이 돌아가지 못한 점을 죄송하게 생각한 ㈜오렌지바이오 측은 토종 브랜드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공략이라는 야심찬 목표를 가지고 우수한 품질의 헤어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게 되었다.
연구개발 및 공급원 : ㈜오렌지바이오/ 홈페이지 : www.orangebio.com
구입문의 및 소비자상담 전화 : 02) 2050-0147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70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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