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수다방

1998년 개설되어 2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주 코멘트랭킹

노라바365
광개토대왕
대구사람2
갓득
빨리좀
탈모지겨여
탈모온볍신
탈낳괴
소호
쓰륵

[주제토론] 탈모는 빨리 인정하고 치료시작하는게 정답인거같습니다. (1년반 후기)

탈모
849



불치병이라고 생각하며, 전부 비급여라 약값또한 엄청난 탈모인데요

전 유전적으로 숱이 적긴했는데, 지금와서 예전사진들보면 괜찮은 편이였습니다. 군대 갈 때 머리 민 사진보니 20대초반이라고는 절때 안보이듯 완전 정수리가 휑햇는데요, 그냥 머리가 짧아서 그런거라 믿고, 전역하고 머리기르면 티 안날거라 믿고 살았습니다

결국 전역하고 치료를 시작햇죠, 이미 심각하게 털린상태라 충북의 유명한병원에서도 그리 큰기대는 하지말란소리햇던거같네요

지금 치료한지 1년 반 다되가는상황, 이제는 그냥 마음편안하게 먹고 살려합니다. 펌도 했구요, 약값도 부담되서 나녹시딜 -> 커클랜드 미녹으로 바꾸고, 먹는약도 지인 약사 및 대다모회원님에게 조언을 구해 값비싼 케라민메디락 대체하여 복용 예정입니다. (아보다트는 그대로 할 예정입니다) 샴푸같은것도 치료용말고 그냥 탈모샴푸 산성 약한거 소량으로 쓰면서 잘행구는중이구요.

보조약들을 줄이되, 메인으로 복용하는 약과 바르는약은 유지하니 설마 털릴까 걱정은 안하려구요.


사진은 치료시작 1년전 군인일때 -> 현재 머리 밝은곳아래서 2번 찍어본겁니다, 여전히 정수리 전체적으로 빈게 보이네요)



(ps. 퍼머 후 웬만하면 머리 하루에 1번만 감는 게 좋을까요? 아침엔 앞쪽만, 밤엔 정수리 전부 미녹시딜을 바르는지라 아침에 떡져서.. 무조건 아침에도 감아야하는데, 밤에도 항상 감습니다, 찝찝하기도 하고 두피가 깨끗할 때 발라야된다고해서요)
☞ 여러분의 성의 있는 댓글 하나가 작성자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2020-02-12 (수) 19:01 1개월전
2020-02-12 (수) 21:14 1개월전
2020-02-21 (금) 15:21 1개월전
40 글자 이상 작성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글자 작성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