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모

1998년 개설되어 2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다모의 뿌리깊은 탈모커뮤니티 대다모의 우리들의 이야기게시판입니다.

탈모와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올리는 공간입니다.

지난 주 댓글 랭킹

1등
eatta92
2등
베지터쌍둥이
3등
머리모지리
4등
zmdmc
5등
제올라
6등
K26390284793
7등
머리막차
8등
올림퓨
9등
홀핏
10등
K31986118442311281954
BEST

[Fuck탈모] 탈모약이 탈모를 일으킬 수 있는 가능성

탈모약이탈모를일으킬수있는가능성
<2020년 7월 23일 탈모 극초기 판정>

탈모약이탈모를일으킬수있는가능성
<2020년 7월 23일 탈모 극초기 판정>

모든건 제 개인적인 견해이며 제 몸에서 일어난 것들을 바탕으로 또는 경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저는 작년 7월 23일 탈모 극초기 진단을 받고 약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애초에 모든 사람이 탈모라고 생각하지 않았으나 조바심에 먹기 시작한 탈모약 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게 제인생의 가장 큰 실수가 될지 몰랐습니다. 먹고 나서 머리카락은 하염없이 얇아지고 갈변하고 탈락양은 어마무시하게 늘었습니다.. 엄청나게 풍성했던 머리카락이었는데.. 의사말만 믿고 복용한 저의 잘못이 크지만 1년 조금 지나서 머리카락이 이렇게 됐다는 사실이 너무 충격적이고 힘드네요.. 지금 빠지는 속도를 보아 곧 두피가 보일정도입니다..

저는 작년 8월에 유전자 검사키트로 검사를 하였고.. 결과는 남성형 탈모 유전소견이 없음 이라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해당 유전자는 dht를 생성하는 유전자였고 저는 그 인자가 없기때문에 아마 dht 생산량 자체가 그렇게 크지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과거에 여유증도 가지고 있었던 저였기 때문에 안드로겐이 그렇게 높은 수치가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저는 적은 dht량을 가지고있는 사람이 탈모약을 먹게 되면 수용체의 감도가 증가하거나 발현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관련글은 제가 이전에도 적었구요..

https://daedamo.com/new/bbs/board.php?bo_table=story&wr_id=1701588

https://daedamo.com/new/bbs/board.php?bo_table=story&wr_id=1705041

저 외에 다른 분들도 대다모에 많이 계셨습니다. 대다모 내 검색창에 체모증가, 가속화로 검색해보시면 그런분들이 꽤 있습니다.. 하지만 해결책은 없더라구요..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이런 사례는 더러 있습니다.

https://forum.propeciahelp.com/t/james-story-finasteride-made-my-hair-loss-way-worse/778
https://forum.propeciahelp.com/t/reflex-hyperandrogenicity-please-take-a-look-i-need-advice-here/3897

이분들 보면 체모가 증가하고 여드름이 생겨나고 약을 먹었음에도 약의 기전과는 반대되는 부작용이 일어납니다. 이게 심인성으로 판단될 문제는 절대 아닐 것 같습니다. 약으로 인해서 오히려 탈모가 심해지신분들은 비슷한 부작용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몸속에서 적어진 dht의 보상효과로 수용체를 활성화 한다고 생각 하지만 제 생각이 틀릴수도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내분비계 호르몬을 조작하여 이전과는 다른 상태로 두는건 확실합니다.

https://pubmed.ncbi.nlm.nih.gov/19484778/

- 5-알파 환원효소 감소로 인한 안드로겐 수용체 증가

https://pubmed.ncbi.nlm.nih.gov/21557276/

- 전립선 조직 Finasteride 적용 후 안드로겐 수용체의 발현 증가

https://link.springer.com/article/10.1007/s11930-018-0161-6

- 피나스테라이드 섭취 후 호르몬의 변화

(이것 외 두가지 더 있었는데 링크를 잊었습니다.)

위글의 번역 일부

(피나스테리드에 의해 유도된 중요한 신호 분자의 생합성의 신경 내분비 교란은 병리생리학 상태를 초래하며, 이는 성 활동, 기분 및 인지에 이르는 생리학적 기능의 숙주를 담당하는 생화학적 경로의 억제에 기여한다. 또한, 안드로겐 수용체(AR)의 상향조절, 히스톤 아세틸화의 증가, 도파민 신호전달의 손상 및 기타 신경전달물질 수용체의 조절과 같은 바람직하지 않은 생물학적 결과를 초래하는 유전자 발현에서 피나스테리드에 의한 후생유전자적 변화가 근본적인 메커니즘일 수 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현재 단약중이고 단약 이후에는 탈모약 복용전 보다 체모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전립선 비대증 증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탈모량이 엄청 늘었습니다.. 만약 탈모약을 단약 함으로 인해서 이전과 같은 상황으로 돌아간다면 해당 부작용은 안나타나야 정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피나스테라이드를 단약함으로 인해서 dht가 기존수치로 돌아왔다면 의심되는건 수용체 한가지 뿐인것 같습니다. 아니면 제가 모르는 호르몬 변화라던지.. 여튼 돌이킬 수 없는 상태로 되어 현재 약도 먹지 못하고 답답할 지경에 왔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해보기 위해서 해외 커뮤니티 구글링 열심히 해봤지만 동일 증상을 가진 사람들이 몇몇 있다는 것 외에는 해결방법이 없더라구요 하..

유전 요인이 너무 강해서 탈모가 빠르게 진행된 것이다. 이런식으로 생각 할 수 있는데 동일증상의 사람들이 탈모약을 섭취한 후에 비슷한 부작용을 가지고 빠르게 탈모가 가속화가 된 것 보면 그런건 절대 아닙니다.. 저 역시 이렇게 빠르게 연모화되고 머리카락이 탈락 되는건 말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했을때 이 쉐딩 현상이라는것도 커뮤니티 내에서 너무 자주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쉐딩이라는게 구모를 밀고 신모가 나오는 현상이고 4주 길면 6주인데 몇개월씩 먹어도 계속 지속되는건 쉐딩이아니라 감도가 오르고 그 감도 상승으로 인해 버틸수없는 머리카락들이 떨어지는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다가 어느정도 수준 까지 감도가 오르고 그 이후 버티는 모낭들만 있으니 탈락양이 적어지기 시작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피나에서 아보로 환승으로 인해 더 털리시는분들도 기존 피나스테라이드로 유지를 하였으나 아보다트로 인한 dht 감소량이 몸에서 적응을 못하여 감도를 올려 환승시 쉐딩이 더 많이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이 약이 효과 있으신분들 분명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효과는 커녕 탈모가 발생하고 부작용이 발생하는것도 분명히 있어요. 이건 부정할수가 없습니다 저혼자면 모르겠는데 해외나 여러 사람들이 느끼는 부작용이에요 분명 아니라고 하겠죠 의사나 제약사들은 하지만 제가 몸으로 느끼고 경험한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제 시간 투자하며 이런 긴글을 쓴 이유는 저와 같은 사람이 앞으로 더 안나타났으면 하는 바램에 쓰는것이고 혹시나 저와같은 처지에 있으신 분들 중에 호전이 된 분이 댓글로 뭔가를 달아주시지 않을까해서 쓰는 겁니다. 제가 찾아본 결과 해결책은 없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약을 복용하지 말라고는 제가 말할수는 없고 또 권할수도 없습니다. 제 인생도 아닌데 뭐라고 훈계하겠어요.. 하지만 조금이라도 많은 분들이 이글을 보고 약 복용을 신중하게 결정해야한다는 취지로 쓴겁니다. 혹자는 이 글을 보고 약 복용에 대한 공포심을 조성한다라는 식으로 이야기할것같은데 맞습니다 공포심 조성하는거 대부분 사람들이 저용량 미녹시딜은 무서워 하시는데 어떤식으로 튈지 모르는 호르몬 약은 굉장히 가볍게 보고 섭취를 하는 것 같습니다. 호르몬은 한번 바뀌면 원 상태를 모르기때문에 절대 다시 원래대로 돌이키기 힘들어요..  또 이전 상태로 바꾸는 약물도 없구요 원래 두 약 모두 무서워하고 섭취 하기전에 진지한 고민을 해야합니다.

저는 진짜 먹고나서 깨달았습니다.  지금 현재 밝혀진 탈모 방지약이 이것뿐이고 효과가 있다는것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먹기전에 신중해지시길 바랍니다.. 





☞ 성의 있는 글 하나가 큰 힘이 됩니다. 무성의 게시글,댓글은 신고바랍니다.
☞ 본 게시판에서 모발이식 수술 후기는 신고 바랍니다. (삭제 및 탈퇴)
모제림
광고

댓글46

1호댓쓴이
2년전
BEST 모낭이 dht에 반응하는 감도 역시 유전입니다. 내가 태어나는 그순간부터 머리가빠질 운명이라는소리죠.. 훨씬 더 강력한 유전이라는 개념을 간과하시고, 오히려 유전에 의해 정해지는 개인별 호르몬작용에 대해 잘못된 믿음을 가지고계신듯해요. 약을먹는다고 총체적인 모낭 민감도가 유의미하게 변화한다? 그런일이 가능하다면 누구하나 원한품고 대머리만드는일도 가능하겠네요. 상상만으로도 쉽지않은일이죠? 그런 어려운일을 가능하게하는것은 오직 유전밖에 없습니다.
안습
2년전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모낭이 dht에 반응하는 감도 역시 유전입니다. 내가 태어나는 그순간부터 머리가빠질 운명이라는소리죠.. 훨씬 더 강력한 유전이라는 개념을 간과하시고, 오히려 유전에 의해 정해지는 개인별 호르몬작용에 대해 잘못된 믿음을 가지고계신듯해요. 약을먹는다고 총체적인 모낭 민감도가 유의미하게 변화한다? 그런일이 가능하다면 누구하나 원한품고 대머리만드는일도 가능하겠네요. 상상만으로도 쉽지않은일이죠? 그런 어려운일을 가능하게하는것은 오직 유전밖에 없습니다.
2년전
뇌피셜이죠. 말씀하신 기전대로라면 탈모약을 끊으면 안드로겐 수용체 농도가 줄어들어야 할텐데 그 부분은 어떻게 설명하실 건가요?
  
  
2년전
[@Umberto] 제가 알기론 수용체는 단백질 입니다 농도로 측정될수있는게 아니구요제 경험에의한 뇌피셜 맞구요 ㅎㅎ 근데 제가 경험한 바로는 먹기전과 후가 엄청나게 차이나네요 ㅎㅎ 머리카락 자체가 그냥 전체적으로 다털려서요
2년전
"유전자 검사키트로 검사를 하였고.. 결과는 남성형 탈모 유전소견이 없음 이라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해당 유전자는 dht를 생성하는 유전자였고 저는 그 인자가 없기때문에 아마 dht 생산량 자체가 그렇게 크지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탈모검사를 유전자 키트로 한다는말은 금시초문인데 혹시 유전자 키트로 검사하신 병원명과 받으신 검사의 정식 명칭을 답변해주실수 있는지요.
  
  
2년전


[@ggppx] 유전자 검사키트는 인터넷으로 살수있구요 탈모로 알려진 유전자가 있는지 없는지 그 정도만 알수있습니다  물론 탈모와 관련된 모든 유전자를 다 밝혀낸건 아니니깐요 제가 검사한 키트의 결과로는 dht 생산량을 과다하게 생성하는 유전요인이 없다 그 정도만 알고있구요 과거 제가 여유증을 가지고 있었다는 점과 같은 부분을 봣을때 제 몸에서 만드는 dht양 자체는 적다고 생각한거구요 이미지는 제가 받은 키트 결과 입니다
2년전
진짜 무섭네요 이정도면 약이아니라 독에 가깝네요
  
  
2년전
[@모나극복] 사람마다 반응이 다르다고 생각하네요 분명히 효과 잘본 사람도많으니깐요  저같은 사람은 인생에서 가장 최악의 선택을 한거구요
2년전
현재 사진도 있으신가요?
  
  
2년전


[@안녕asdf] 동일하게 찍힌 사진은 없구요 사진 처럼 여기저기 쥐파먹힌것 처럼 전체적으로 털리고있습니다
    
  
2년전
[@추운겨울고구마] 본인이 느끼는게 가장 클태니까요.. 약드시기전머리는 정말 빽빽하시네요. 병원에서 현미경으로 확대해서 모낭을 보고 남성형 탈모라고 확정지었나요?
      
  
2년전
[@안녕asdf] 아뇨 사진으로 가르마사이에 연모 몇 가닥있다고 탈모 판정 받았습니다 전 당연히 의사말이 맞는줄 알았구요 알고보니 정상인도 10퍼에서 20퍼센트 연모를 가지고있다고 하더군요 전 그냥 그래서 조바심에 먹었습니다 그게 이런 결과로 이어질지 꿈에도 상상못했구요 거의 지금은 가발생각중이에요 ㅋㅋ 1년만에 이렇게 날라간다는게 진짜 납득이안되네요 그렇다고 복용을 그사이에 8개월을 했는데도 ㅋㅋ
  
  
2년전


[@안녕asdf]
    
  
2년전
[@추운겨울고구마] 스트레스 줄이시고 미녹하고 영양제병행하시면 충분히 복구될수있을 정도 같으신데요.
이런말 하면 안되지만 진짜 대머리될정도는 아니십니다.
너무 초조함과 조급함이 오히려 문제 같으시네요.
조금만더 시간을 두시고 꾸준히 관리하시면서 모든게 잘될거란 마음가짐가지시고 치료하세요.
몸도 치료하시고 마음도 치료하세요.
현재 작성자님께 필요한건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줄이시는 게 답같습니다.
유전형탈모아닌게 어디입니까?
솔직이 앞으로 탈모약 안드셔도 되고 관리만 잘하시면 충분히 옛날로 돌아가실수 있잖아요.
걱정마세요.
행복을 찾으세요.그래야 탈모도 극복됩니다.
      
  
2년전
[@채현영현] 감사합니다 채현님 하지만 제가 생각했을땐 유전이 발현이 된것같습니다..ㅠㅠ.. 전체적으로 가늘어지고 라인도올라가고... 늘 도움받네요 채현님한테는
2년전
단약 기간이 어떻게되시나요?
2년전
아직까지 DNA검사로 탈모가 올지 안올지 밝혀내는건 불가능합니다. 저검가는 탈모가 안올 가능성이 좀 더 높다. 탈모 올가능성이 더 높다. 이걸 알려주는거지 탈모가 안온다 온다 정확하게 알려주는 검사가 아닙니다.
  
  
2년전
[@Djjj3] 에초에 유전가 검사가 정확한 검사였으면 뭐하러 의사들이 현미경으로 머리카락을 관찰하고 탈모가 아닌사람이 자신이 탈모인인줄 알고 탈모약을 복용하거나 탈모인사람이 자신이 탈모인이 아니라는 소리를 듣고 머리가 빠지는 불상사가 벌어질까요
2년전
공감합니다 저도 m자초반때 약먹엇는데 1년정도 먹고나서부터 겁나게 털렷습니다 지금 약끊엇는데 오히려 머리카락이 안빠집니다
  
  
하아
2년전
[@yong10] 몇개월 드셧는데 먹다가 끊고 오히려 덜 빠지시나요?
2년전
저랑 완전 똑같이 하셨네요 저도 딱 님처럼 시작해서 지금도 전체 연모화진행이네요...유전자키트 저도해봤습니다. 사실 그건 정확성은 모르겠고;; 혹시 처음방문하신 병원과 처방받은 약이 뭔지 알수있을까요 너무 공통점이 많아서요
  
  
2년전
[@두꺼두꺼] 두꺼님 혹시 카톡으로 이야기할 수 있을까요 쪽지로 아이디 보내주시거나 제가 아이디 보내드리겠습니다 가능하신지요
2년전
굉장히 설득력 있는 글 이네요.
2년전
혹시 복용하실때 두피간지러움이나 얼굴뾰루지 올라옴 도 있으셧나요???
  
  
2년전
[@Hairgrow845] 그건잘 모르겠네요.. 제가 그때또 피부과 약 스테로이드 4개월치 복용해서 염증이 많은상태였습니다..
  
  
2년전
[@Hairgrow845] 저는 먹을때 두피에 뾰루지났고 얼굴에도 뾰루지 생겨서 흉터남았습니다 ㅠㅠ
2년전
부작용도 있고 어느정도 진행되면 약을 선택하는게 좋겠습니다
2년전
머리숱이 굉장히 많아보이는데… 저는 저정도만 도ㅣ어도 여한이…
2년전
사진으로 볼 때 탈모가 전혀 아니신거같은데 안타깝네요
2년전
처음에 탈모 아니신거 같은데 ㅜㅜ 왜 탈모라고 생각하셨는지
2년전
하... 저도 탈모초기인것같아 치료고민중인데 이거 괜히 조바심에 큰일나겠군요....
2년전
와 이거 제경우 같네요....
3년전 다이어트와함께  갑자기 머리가 빠지시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많이 알아봐서, 다이어트로 인한 일시적 탈모인걸알지만
그땐몰랐습니다..
집안에 탈모가 없는데, 친구가 탈모면 빨리 프페먹어야된다고해서, 유투브영상 카톡으로 보내주고 겁줘서 누가봐도 탈모아닌상태에서 프페처방받아 먹기시작했습니다

갑자기 머리빠지기 시작한지,2주째부터 먹었습니다....
그로부터 1년먹었는데 오히려 먹기전보다 더빠지더군요...
 발기도 잘되고 쌩쌩했는데, 전립선비대증 증상도와소 오줌발도 약해지고, 브레인포그도 왔습니다.

그래서 6개월정도 끊었는데, 끊어도 약먹을때처럼 발기도안되고 머리빠지는양은,그대로더군요....

그래서 다시 먹기시작한지 1년째...탈모는,나아질기미는 안보이고
전체머리숱에 절반이상 날아갔습니다...
멈출기미가안보이네요..
탈모약이 탈모를 부른거같습니다..
없던 전립선비대증 브레인포그 증상도 생겼고요
  
  
2년전
[@기억속에]
프페 먹는 초반에 연모화+머리 갈색으로 변하는 갈변 있었습니다 ...
그리거 고환통증도요....

지금은 오래먹어서 그런지 다사라졌고요
    
  
2년전
[@기억속에] 진짜 누가봐도 까진상태에서 먹어야합니다 이약은.. 진짜 바보같이 먹었습니다 전.. 근데 머리빠지는양이 그대로면 그냥 안드시는게 낫지않을까요..
    
  
2년전
[@기억속에] 기억속에님 혹시 6개월 단약하는기간동안 체모는 안길어졌나요?
      
  
2년전
[@추운겨울고구마]

체모는 신경안써서 잘 기억이 안나네요.....
제가 그리고 유전탈모 아니라고 확신한게
유전탈모면 정수리나 m자가빠져야되는데

저는 라인그대로인체 앞뒤옆머리가 전체적으로 숱이 줄어드는중입니다... 하 ...
        
  
2년전
[@기억속에] 전 라인은 라인대로 올라가고 있고 전체적으로 연모화되고있네요 ㅋㅋ 혹시 단약하고 나서 비대증 증상이 계속되신건가요?
          
  
2년전
[@추운겨울고구마]
네 약먹고서 오줌발 자체가 약해졌어요...
나이때문이라고 말할수없는게 그전까진 전혀 안그랬는데 약먹으면서 고환통증오고 오줌발 약해지고
약끊었을때도 마찬가지네요...
        
  
2년전
[@기억속에]  실제로 비뇨기과가서 전립선 수치재고 해보셨나요 혹시?
          
  
2년전
[@추운겨울고구마]
아뇨 전립선 수치는따로 측정안했어요..
그전수치를 몰라서요...
남성호르몬수치는 쟀는데 약간 떨어졌습니다
        
  
2년전
[@기억속에] 혹시 기억님 카톡으로 연락주고받을 수있을까요 저도 남성호르몬 수치가 엄청 적어져서..
  
  
2년전
[@기억속에] 호 두분 대화 공감이 정말갑니다.. 저도 다이어트 및 운동,, 식생활 변화 스트레스를 받던시기에 뒤머리 좀빠졋다는 말듣고 무작정 동생따라 먹은게 화근이 된거같은데  ㅠ 증거로는 따로 정수리보다 전체적 숯이 엄청줄고, 연모화가 진행중입니다. 두분 궁금한게 단약을 시도해보시진 않았나요?  한번 먹기 시작하면 비유전이라도 단약하면 털리고 회복이 안되는건지, 궁금합니다...
2년전
안녕하세요 저도 연모화 때문에 약을 먹었는데 비슷한 양상이라서.. ㅠㅠ
혹시 지금 단약 중이신가요?? 현재 상태는 어떻고
어떻게 대처 중이신지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2년전
혹자는 말도 안되는 주장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저는 고구마님 글이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체는 함수나 기계가 아니에요. 잘못된 적용으로 호르몬 체계도 충분히 뒤집어질 수 있습니다.
저는 여성이지만 유전탈모인것 같아 프로스카 처방을 고민중이었는데 고구마님 글 보며 생각이 달라지네요
일단 해볼 수 있는 다른 치료를 다 해보고 여한이 없을 때 호르몬약에 손을 대야겠습니다.
1년전
혹시 지금은 어떠신가요??
11개월전
지금 어떠세요?
4개월전
최근 근황을 알 수 있을까요..?
저도 약 먹고 이전보다 더 악화 된 느낌이라...
단약 하신 거 같던데 다시 복구 되셨나요..?
40 글자 이상 작성 / 0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모디헤어플란트의원

모디헤어에서 이식받은지 어언 6개월차가 되었네요 처음에 대다모에서 견적 받고 나서~~ 여러 병원 둘러보고 정한게 바로 모디헤어플란트였어요! 다른 곳도 진짜 괜찮았는데 제가 여길 택한 건 사후관리랑 병원시설 원장님의 자신감등을 고려했어요 가격도 굉장히 합리적이었고~ 일단 사진을 첨부해보면 저는 M자이마가 굉장히 넓었어요 그래서 4천모라는 진단을 받았을때 엄청나게 넓긴했구나... 거기다 탈모가 조금씩 오고 있대서 얼른 해야겠다 싶었어요 지금은 6개월이 지나 확인하니 완전 만족하고 있어요~~^_^ 개인 블로그에도 후기를 써서 그런지 문의도 많이 오고 기록도 많이 남겨졌네요 여튼 다들 득모하시고 이제 6개월차 됐으니~~ 조금 더 경과 지켜보면서 1년이 되는 그날까지 풍성해지길 바랄뿐입니다

조회수591
댓글6
부산 맘모스헤어라인의원

처음에 병원가서 상당받고 이후로 지금까지 깔끔하게 잘 진행된 것 같네요. 이제 막 암흑기를 넘겨가고 있는데요 그간  별다른 문제 없이 잘 보냈습니다. 통증도 없고 딱지도 없었습니다. 아직 머리카락이 더 나야하겠지만 잘 되길 바랍니다.

조회수970
댓글8
부산 쁨헤어의원

안녕하세요. 건강한 30대 남성 이지만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다가 이번에 6800모 비절개 삭발로 부산 쁨헤어에서 이식 받았습니다. 기존 6000모 견적이었는데 원장님께서 보시고 800모는 서비스로 추가해주셨습니다. 현재는 수술 받은지 8일차 이며 사진은 수술 당일입니다.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머리전체에 탈모가 심하게 왔고 이러다가 나중에 애 입학식이나 졸업식때는 삭발 아니면 모자쓰고 가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모발이식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집은 울산쪽이지만 대다모활동하면서 집근처 잘하는곳 찾아봤는데 마땅치 않아 부산에서 발품팔며 상담을 받았고 그중에서도 쁨헤어 이대희 원장님이 가장 괜찮다 느꼈습니다. 원장님께서 상담하시는 동안 보여주신 실력에대한 자신감과 더불어 안되는건 딱잘라서 안된다고 말씀해주시는걸 보고 신뢰감이 생겨 수술을 받기로 결정했고 수술 당일에도 컨디션 체크해보고 조금이라도 이상하다 싶으면 말씀 하시라고 시간 늦어지는거 상관없이 컨디션 조절해가며 하시자고 해서 배려 받는 마음으로 수술 받았습니다. 수술은 모수가 많아서 그런가 아침 9시40분에 시작해서 밤 9시40분에 끝났고 오래걸린만큼 꼼꼼하게 한올한올 신경써주시는게 느껴졌습니다. 추후 경과로 돌아올텐데 이 글을 읽으시는 대다모 회원님들도 모두 득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조회수1226
댓글30
모빈치

머리가 초기에 수술했을때 심었던 머리카락이 점점 빠지기 시작하고 한달정도 지나니까 거의 80퍼센트 빠진거 같고 어느순간 다 빠진거 같더니 3개월째부터 머리가 자란 느낌이 들었는데 그 머리가 점점 자라는게 느껴졌습니다. 현재 이 상태네요.

조회수109
댓글0
포헤어

비절개모발이식 4개월차 변화입니다 수술방법 → 포헤어슬릿 실시간 채취-이식 이식모수 → 총 2482모낭 병원 → 대구 범어동 포헤어의원 원장님 → 장성호 원장님 암흑기가 끝나고 전체 삭발의 흔적은 사라지고 머리가 잘자라고 있습니다 회사나 사회적 시선 등으로 삭발이 나는 상관없다 하시는 분들은 전체삭발도 괜찮은거 같아요 비용부담적인 부분도 괜찮구요~ 지금 두피가 하얗게 보였던 머리 윗부분은 풍성해져서 두피가 안보이기 시작했고 뒤로 벗겨질듯 넓었던 이마는 각진 헤어라인 모양이 생겼네요 머리숱 차오르니까 자신감도 차오릅니다 아직 4개월차지만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머리 윗부분도 물론이지만 앞 이마가 넓어서 정말 나이들어 보이는게 스트레스였는데 아직 머리가 짧긴 하지만 이마라인 잡힌것만으로도 인상이 정말 많이 달라졌다는 소리도 듣고 머리만 쭉쭉 이대로만 자라면 너무 좋을거 같네요 여름쯤되면 아마 더 많이 자라있을거같은데 그때 또 찾아봐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조회수915
댓글2
모션

수술후 12개월차입니다. 수술전 수술후 몇개월동안 대다모에 살았는데 확실히 머리가 난후에는 접하지 않는군요.. 현재 다보다트 약만 복용중입니다. 헤어라인 수술하니깐 헤어라인에 욕심이 좀더 생겨서 2차 헤어라인 수술 할 예정이니 또 후기 올리겠습니다

조회수2874
댓글29
모다올의원

20대 후반 부터 탈모약을 먹기 시작하고 탈모가 점점 올라가고 바람 불면 날리고 앞 머리가 점점 얇아지고 빈 부분이 보이는거 같아서 모발이식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모발이식 생각하게 되었다가 작년 말 모다올 의원을 가서 모영희 실장님과 상담을 했는데 친절하게 잘 상담 해주시고 편안하게 잘 알려주셔서 4월 5일에 예약을 하고 수술 했습니다. 모수는  2600모+@ , 비용은 인비저블컷으로  600만원 후반 에 했는데 아프지 않고 수술 첫날에만 조금 불편했으나 인비저블컷으로 하니 수술한 티도 안나고 해서 만족 중입니다. 이제 암흑기가 온다고 하는데 6개월 후 에 기대가 됩니다.

조회수1065
댓글17
모모성형외과의원

현재 수술한지 4일차 되었습니다. 매일 생착 스프레이 뿌려주고 있는데 생착이 잘되었으면 하네요 .. 모발 밀집도가 어때 보이시나요? 오른쪽이 살짝 아쉽다고 느껴지는데요.. 좌측이 더 빼곡한거 같은데 피딱지 때문이겠죠?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때 보이나요?

조회수379
댓글6
광주 압구정모비앙의원

10일차 후기입니다 탈모부위가 넓어 절개식으로 6000모 이식하였고 비용은 800초반입니다 10개월후 상태를 보고 AS도 해주신다고 합니다 상담 친절히 해주시고 수술도 아프지않고 만족스럽게 잘 된것 같네요 최현용 원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조회수1667
댓글9
디에이성형외과

오랜만에 후기 남기러 왔습니다. 이제 모발이식 수술 6개월 돼 갑니다. M자 탈모가 심하게 와서 모발이식 수술 처음 알아 봤는데 병원 결정하는 일이 정말 어려웠습니다... 비용도 부담스럽지 않고, 재수술 하기 싫어서 꼭 한번에 성공 시키고 싶어서 신중하게 알아봤습니다. 이동욱원장님이 과잉진료 느낌이 없으시고, 상담을 꼼꼼하게 해주셨는데 수술비용도 생각보다 합리적여서 디에이로 결정했습니다. 모낭분리사 상주 부분도 좋고, 사후관리도 잘 돼 있는 느낌였습니다. 이제 이식모가 자라서 원래 머리와 길이가 맞아졌습니다. M자 탈모가 워낙 심한 한 상태였는데 모발이식 하고 나서 고민이 말끔하게 해결됐습니다. 이동욱원장님이 디자인도 자연스럽게 잘 만들어주시고, 머리 방향이나 밀도 이런 부분을 꼼꼼하게 잘 해주셔서 결과가 이렇게 잘 나왔습니다. 암흑기를 피해가지를 못했지만 그래도 이렇게 잘자라줬네요. MTS도 받아보고 나름대로 수술 결과를 잘 유지하려고 노력 많이 했습니다.

조회수241
댓글3
모든모의원

안녕하세요~ 올해초에 모든모 원장님께 모발이식 받았었습니다~ 비절개만 생각했었고 수술결과도 너무 만족하고있습니다~ 흉터가 생기지는 않을까 걱정했었지만 다행히 아무런 문제없이 모발도 잘 자라고있네요~ 2주차땐 엠자 부분만 채워진 느낌이였는데 지금 3개월차에는 확실히 모발 길이도 많이 길었고 자연스러워 졌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은 어떻게 한거냐며 묻게 대부분입니다~ 그만큼 큰 변화가 있었다는 이야기죠~ 수술전 사진이랑 비교해보면 엠자였던 모습은 완전 사라졌습니다~ 헤어라인도 제가 원했던 스타일로 나와서 좋네요~ 금연해가며 열심히 관리하려고 노력했는데 그에 따른 뿌듯함을 느끼고있는 요즘입니다~ 기대 이상으로 자연스러운 모습을 갖게 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조회수339
댓글1
뉴헤어

비절개 1200모낭 9개월 후기입니다. 6개월차보다 모발이 더 굵어져서 밀도가 더 채워진거 같습니다 지금도 충분히 만족하기는 하지만 좀 더 욕심이 생겨서 2차보강도 고민이 되네요! 1년 경과 후 병원 내원하여 고용욱원장님과 상담예정입니다 고민할 시간에 뉴헤어에서 상담받아보세요!! 1년차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조회수520
댓글1
모먼트의원

히든컷으로 2400모 처음에는 모수를 높이더라도 이마를 많이 내리고싶다는 느낌으로 상담 진행했는데 원장님의 추천으로 현재 두상에서는 어색할수있으니 이마를 많이 내리기보다는 듬성듬성한 부분을 많이 채워주고 구렛나루 라인에 이식을 해 이마를 좁아보이게하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라인은 만족스럽다고 느낍니다ㅎㅎ 아직 크게 빠지는 머리는 없고 결과는 어떻게될지 모르지만 원장님과 상담할때 경력이 확실하신 분 이라는 점과 자신감이 느껴져서 신뢰를 가지고 기다려 보려고 합니다

조회수3854
댓글31
모아만의원

모아만 김대영 원장님께 3500모 모발이식 받은지 3개월이 지나가고있습니다! 수술 직후에는 통증도 좀 있었고 이식부위가 빨개졌던 부분도 있어서 적응이 좀 어려웠는데 역시 시간이 약인지 3개월이 지난 지금은 그때 통증이 있었는지 불편했던게 있었는지 슬슬 까먹고 있습니다 지금은 3개월 정도 지났고 암흑기도 또 주의해야하는 시기도 지나가고 있는 시점이라 지금 자라나고 있는 모발들만 꾸준히 관리해주면 저도 곧 머리가 빼곡한 시점이 다가올 것 같습니다 3개월이 지난 지금도 병원에서 해주는 관리를 뺴먹지 않고 꼬박꼬박 다니는 중인데요 물론 제가 원해서 더 하는 것도 있고, 실제로 도움이 되기도 해서 꾸준히 다닙니다 그래서 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병원에서 해주는 관리들을 뽕뽑길 바랍니다 그리고 전 절개로 한 만큼 흉터도 꽤 신경쓰이는 편이였는데 다행스럽게도 원장님이 잘꼬매주셔서 지금은 자세히 보지않으면 흉이 잘안보이는 편입니다 아물때도 크게 불편한건 없었고 잘 못하면 절개한 부위 주변으로 머리가 빠지는 경우도 있다던데 여기는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네요 여기까지 3개월차 후기였습니다 머리도 조금씩 자라나고있고 6개월쯤 지나면 이제 잔디같은 느낌도 없이 잘 자라있겠죠?

조회수496
댓글5
부산 리즈모

지금 현재 8개월차인데 병원은 부산리즈모의원입니다 만족도는100프로이구 이제 통증도 다돌아왔구 머리도 거의 자리 다잡아서 머리도 하고싶은거 다하구 아보다트도 계속 복용하니 머리카락도 굵어지고 전 너무 만족합니다 간호사분들이랑 의사님 친절하시고 실력이 너무 좋습니다 대만족입니다

조회수1559
댓글7

우리동네 모발이식 병원 지도

탈모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