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모


 


두타스테라이드에 대한 중요한 새 정보

새로운 두타스테라이드 연구 및 최근 업데이트

두타스테라이드 3단계 임상 결과

두타스테라이드 2단계 임상실험 촬영사진 공개

두타스테라이드 2002년 말쯤 시판 전망 (2002년 9월 21일)

두타 같은 신약 어떻게 FDA 승인 받았나 (2002년 8월6일)

두타스테라이드, 유럽에서 승인 받아 (2002년 7월26일)

두타스테라이드 약물정보 요약

두타스테라이드, 유럽에서 승인 받아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은 2002년 7월 25일 새로운 전립선비대증치료제인 두타스테라이드에 대해 스웨덴 식약청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스웨덴 식약청은 두타를 경증 및 중증 전립선비대증의 치료를 위한 용도로 승인했다. GSK는 유럽내 주요 국가에서 승인이 완료되는대로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GSK의 비뇨기질병치료제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레이 도슨 박사는 이번 승인이 환자와 의사 모두에게 새로운 대안적 치료제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으며, 두타는 전립선비대증의 진행 과정에 좋은 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입증되었다고 설명했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환자들에게 두타를 투여한 뒤 한달내에 비대해진 전립선이 축소되는 것이 나타났으며 전립선질환으로 인한 수술의 필요성도 많이 감소시킬 수 있었다고 한다.

두타는 최초의 5알파 리덕타제 병합 억제제로서 5AR의 두 가지 효소를 모두 억제하는 기능을 한다. 이 효소들은 전립선과 기타 조직에서 테스토스테론을 DHT로 환원하는 기능을 하는데, DHT는 전립선비대증의 발전과 진행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임상 실험 과정에서 밝혀진 두타의 부작용은 다음과 같다. 발기불능(6%), 성욕감소(3.7%), 사정장애 (1.8%), 유방비대증 (1.3%).

지난 1월 Hairlosshelp.com에서 보고된데로, GSK는 그들의 2년치료연구 자료를 포함하는 sNDA가 FDA에 의해 승인이 날때까지 두타스테라이드의 출시가 지연되었다고 말했다. GSK는 2001년 11월에 sNDA를 제출하였고, 2002년 10월로 예상되는 sNDA의 미국에서의 승인이 되는 시기에 두타스테라이드가 출시될 것이다

<< 두타스테라이드 2단계 임상사진 >>




대다모 윤의경 기자 (eun@daedamo.com)
본 컨텐츠는 출처가 명기된 공인된 학술자료를 기초하여 작성되었습니다.
특정제품이나 학회의 공증된 임상결과가 없는 치료방법은 혼돈을 초래할 수 있어 컨텐츠화를 지양하고 있으며 자료의 제공자나 근거문헌의 표기에 충실하고 있습니다.
본 정보자료는 참고 자료일뿐 전문의의 진료를 대신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