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발은 탈모환자들이 택하는 가장 마지막 방법입니다. 가발은 일단 단번에 자신의 탈모를 카바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반면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하면 가발사용이 노출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발의 수명은 제조회사에서 5년이라고 주장하지만 실질적인 수명은 길어야 1년 내외로 그명이 짧고 현재 가발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일반적인 의견은 인조모보다는 인모를, 고정식 보다는 탈착식 쪽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성업중인 가발회사는 대개 10여개 안팍이고, 전세계 80%의 시장점유율을 볼일 만큼 국내의 가발기술은 세계최고수준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 만족도면에서는 아직 그에 훨씬 못미치고 있습니다. 가발가격은 대략 40만원짜리 가발부터 120만원 가발까지 다양하나 대부분 엄청난 거품가격으로 원가가 20만원도 되지 않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볼때 하루빨리 가격이 정상화 되어야 합니다. 고로 가발대리점에 가셔서 과감히 깎으십시오. 본인의 탈모정도에 따라 따라 혹은 가발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되나 원가를 고려 이역시 과감히 디스카운를 하시기 바랍니다. 가발을 맞추실 때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현재 가발게시판을 통해 기존의 가발사용자들의 조언을 구한 후 여러곳을 직접방문 하여 눈으로 확인하면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별 가발만드는 기술은 대동소이 하지만 가격과 가발디자이너, 회사별 노하우, A/S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가발의 종류
착용방법에 따라 고 정 식 탈 착 식
착용부위에 따라 전체가발 부분가발
착용형태에 따라 접 착 형 클 립 형
모발종류에 따라 인 조 모 인 모

모발별 특징

1. 자연모 (인모) : 실제 사람머리카락을 가공처리 후 사용하며 스타일링과 염색성이 우수하여 블리치와 새로운 색상표현이 자유로우며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하지만 세척시 엉킴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타나는 탈색 그리고 가발에서 머리가 빠지는 현상이 생김에 따라 사후 관리가 까다로운 편이다.

2. 인조모 : 자연모의 불편한 점을 개선하고 헤어 스타일의 자연스러움과 관리의 편리성을 개선하기 위하여 개발된 제품이다. 다양한 품질의 인조모가 있으며 패션가발이나 인형가발에 쓰는 인조모는 열에 약해 쉽게 변형되고 끊어지며 수명이 짧은데 반해 기능성 특수가발에 쓰이는 인조모는 뛰어난 내열성과 내구성으로 머리 엉킴, 탈색, 탈모등의 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며 가발세척이나 샤워 후에도 간단히 빗질만해도 원래의 스타일이 쉽게 살아나므로 가발관리가 관리가 편리하며 모발의 자연스러움이 오랫동안 지속된다. 탈색현상이 없는 반면 새로운 색상으로 염색이 되지 않으므로 최초 가발 제작시 본인의 모발에 맞는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본 컨텐츠는 출처가 명기된 공인된 학술자료를 기초하여 작성되었습니다.
특정제품이나 학회의 공증된 임상결과가 없는 치료방법은 혼돈을 초래할 수 있어 컨텐츠화를 지양하고 있으며 자료의 제공자나 근거문헌의 표기에 충실하고 있습니다.
본 정보자료는 참고 자료일뿐 전문의의 진료를 대신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