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수술 후 10일 차 실밥 제거했습니다.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절개
이식량
4000모
(2000모낭)
수술경과일
10일
연령대
30대초
수술범위
M1형
안녕하세요.
수술 후 머리 감을 때 조심스러웠습니다. 이식 부위에 샴푸를 하면 안되고 흐르는 미온수로 감아야 한다기에 살살 감았습니다. 평소 제가 얼마나 머리를 격렬하게 감았나 싶었습니다;; 어려운 것 같지만 쉬우니 걱정할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수술한 병원에서는 이러한 어려움을 생각해 머리를 감겨주더라고요.
모발이식 후 주의사항 중에 머리를 감으면 이식 부위를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는 것은 안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시원한 바람으로 말렸어요. 재생을 도와준다는 솔루션을 2-3시간 간격으로 계속 뿌려서 3일 째 되는 날 다 사용해 버렸습니다.
이식 부위에 딱지가 생겨서 조심스러웠는데요. 가려움이 심해서 긁는 사람도 있다는데 저는 참을 만한 정도였습니다. 가렵다고 억지로 긁어내는 것은 안 좋다고 하니 수술하실 분들 계시다면 주의하시는게...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술 10일째인 금요일에 병원에서 실밥 제거했습니다. 실밥을 푸르고 나니 한결 편안해 졌습니다.
실밥제거가 아프다고 하는 분들도 있는데 따끔하긴 한대 아프다기 보다 머리카락 뽑는 느낌에서 좀 강하다고 설명하면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식염수와 소독약으로 꾸준히 소독해 준 것이 효과가 좋았던 것이라 생각합니다.
병원에서 실밥 푸르면서 상처 덧나지 않고 잘 아물 것 같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이제 실밥 제거를 해서 식염수 세척과 소독을 안해도 되니 편하네요.
아직까지는 잘 때 조심해야 하지만 그래도 실밥을 제거하니까 좋습니다.
현재 후두부를 뒷머리로 가리면 절개한 티도 없고 좋습니다. 거울 보거나 사진 찍을 때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수술 전 사진을 보니 탈모가 심했다는 걸 느낍니다.
이대로 머리카락이 잘 자라나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모두 득모합시다.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17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6,710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