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모션 3개월 이식경과 상태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5000모
(2500모낭)
수술경과일
90일
연령대
20대후
수술범위
M2형
(위 부터 순서대로)
1. 수술전 머리상태
2. 수술 전
3. 수술 직후
4. 14일 딱지제거후
5. 40일 경과
6. 90일 경과
노우드 분류 C자형 탈모진행 3기에 해당.
*예상견적
H&W : 2500모낭
국내 알마니 : 3000모낭 (관자놀이, 헤어라인 안내리면 2500모낭)
황정욱 모발이식 : 1500모낭
모션 모발이식 : 1000모낭-1600모낭
앞머리 밀도고려 슬릿방식, 비절개법(FUE 방식)으로 부담이 덜한 모션 모발이식병원으로 최종 선택.
*이식량
1600모낭 + 100모낭(서비스) = 총 1700모낭 이식
*비용
500만원 (현금계산, 학생할인, 개인사정 등 적용하여 100만원 할인받음)
*이식부위
m자 파인부위 + 가운데 기존모사이, m자뒤쪽 탈모진행예상부위 밀도보강.
(헤어라인 내리지않고, 기존모와 어우러지는 ‘밀도보강’에 중점을 둔 시술.)
두상이 작은 편이어서,(군시절 모자 55호 썼음.) 면적 면에서 이득을 좀 본 거 같기도 합니다.
*헤어라인 : 가운데 6cm, 양사이드 7cm 이마넓이. (헤어라인-눈썹밑 사이길이)
* 약물복용
아침 6:30 핸드폰 알람 이용 매일 정해진 시각에 프카 1/4조각 복용(4달후 핀페시아로 전환 예정)
아침식후 MSM 1정, 이스터-C 1정
점심식후 프로세린 1정, GNC울트라나리쉬헤어 1정, 호두 2알.
저녁식후 MSM 1정, 밀크시슬 1정.
마이녹실 5%액 스프레이 사용(용기 똑바로 세워서) 아침 5회, 저녁 6회 이식부위, 정수리 쪽에 정량(총 2ml) 도포.
* 모발이식 후 1년 6개월의 단기 집중투자로 이식모나 탈모된 부위 최대한 효과를 얻고, 1년 6개월 이후에는 피나스테리드만으로 그 효과를 유지해간다는 전략. (핀페시아 복용)
* 모발이식 후 담배 금연. 자위행위 금딸. (1주일에 1-3회로 절제)
......................................................................................................
30-40일경 이식모 탈락되고 오히려 수술전보다 휑해진 머리상태에 불안하고 우울했습니다.
보다시피 가운데 기존모가 어느정도 있는 상황에서 밀도보강을 했기에 동반탈락도 심히 우려되었는데, 다행이 동반탈락은 어느정도선에서 멈추더군요.
시간이 약이라고, 70일정도째부터 차츰 나아지는 것이 느껴졌어요.
저는 2-3개월에 걸쳐 이식모가 더디게 탈락되고, 머리도 남들보다 느리게 자라는 편이어서 수술경과도 느린게 아닌가 마음을 졸였는데,
이식모가 탈락되는 과정 속에서 동반탈락 복구되고 새로운 이식모가 성장하여 기존모와 어우러져 한숨 돌리게 되었습니다.
정확히 오늘로 89일째인데 일반적인 경과상태보다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것이 아닌가 조심스럽게 판단해봅니다.
아직 오른쪽에 비해 왼쪽밀도가 안습인 상황입니다.
그래도 현재의 진행상황으로 미루어 판단할때 30일정도 지나면 어느정도 밀도가 메꿔지리라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수술전에는 머리올리면 안습이고, 항상 앞머리 짧게커트하고 이마가리게 내려서 스프레이로 고정시키고 외출하곤 했습니다.
새로 자라나는 머리는 굵고 힘이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앞머리 밀도보강에 중점을 둔 만큼 경과가 잘 진행되서, 머리 올리고 다니고 싶습니다.
완전 정상인은 못되더라도 M자 간지헤어스타일의 신화가 되고 싶습니다 ^^ㅋ
잠시 짬을 내서 후기글 올려보았습니다.
따뜻한 댓글 부탁드려요 ^^
5
7
1
29
53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20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5,800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