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20대 비절개 4천모로 자신감되찾다(참닥터/6개월후기)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4000모
(2000모낭)
수술경과일
180일
연령대
30대중
수술범위





<수술전 모습입니다>



<6개월 지난 지금 모습입니다>
모발이식 받은지 6개월밖에 안됐는데 벌써 인생 2막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이식받기전에는 20 중반인데도 유전으로 탈모가 빨리 왔습니다.
세상 다 산 것 같은 우울함이 있었고 사람 눈 마주치는 것이 부담스럽고 고개만 내리고 다녔는데 지금은 자신감이 돋고 사람 만나는 것이 어색하지 않습니다.
미래가 걸려있는 이시기에 자신감이 없다는 것이 얼마나 괴로운 일인지 금수저 아닌 20대 탈모인들은 알겁니다.
취업준비보다 거울보는 시간이 많고 한숨이 숨쉬는만큼 되잖아요.
지금은 현대의학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상담을 받았던 초반 사이트들에 엠자에 대한 좋은 후기는 많지만 나처럼 밀도가 떨어지고 결과까지 나온 후기는 별로 없어서 괜히 스트레스도 만들어서 받았습니다.
궁금한거있을때마다 병원 여러곳에 새벽에도 질문 하곤했는데 정신차린 지금 돌이켜보면 오직 내 중심으로 생각하고 이성을 잃었던 것 같구요.
머리카락 한줌일 뿐인데 있고없고가 사람 성격을 들었다놨다 하더라구요.
수술은 참닥터에서 받았고 비절개로 4천모 이식한지 6개월이 지났습니다.
지난 암흑기는 수술전보다 더한 스트레스를 겪었습니다.
이식한지 2주일지나니 이식모가 폭풍탈락했고 엎친데덮쳐 이식부위에 모낭염도 3개 올라와서 죽고싶더라구요.
이때 참닥터에 감사한게 실장 전화 아니고 원장님과 직접 연결시켜줘서 언제든지 궁금한거 물어보니 그나마 숨통 트였고 내 돈내고 하는거지만 항상 친절해서 감사했습니다. 머리가 더 빨리 자라는것도 아니지만 마음이 위안이 더 되었다고할까요.
그렇게 꼬박 2개월을 사람 죽어나가다 100일차부터 이성을 되찾았습니다. 100일 이후로 모발이 올라왔고 프로스카를 꾸준히 먹으니 효과가 느껴지더라구요.
지금도 모발이 올라오는 것이 보이는데 1년 결과가 더 기대되네요.
지금은 20대 청년답게 얼굴도 밝아졌습니다. 자신감이 하늘을 찌르지는 않지만 우리나이 보통모습입니다. 보통이라는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아마 저와 같은 고민하시는 분은 아실겁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닥터모발이식의원 관련글
더보기
비절개
1000모
180일경과
30대초
etc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53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7,396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