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ㅁㅅ 수술 2일차 붕대풀고..
6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2800모
(1400모낭)
수술경과일
2일
연령대
30대초
수술범위
M2형
안녕하세요.
어제 수술받고 오늘 붕대풀고 왔습니다.
수술 전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M자와 함께 그 뒷부분 정수리까지도 탈모가 진행된 상태라
많은 모낭이 필요하지만 머리가 작아서(CD 사이즈;; 폭 12.5cm 정도..) 많이 채취가 어렵다고 1400모낭 견적받았습니다.
수술 전에 원장님께 많이 나오면 비용을 더 지불할 의향도 있으니 최대한 많이 뽑아달라고 말씀(사정에 가까운?)드렸고,
M자는 꽉 메꾸고, 그 뒤로는 밀도를 낮추더라도 최대한 심어보는 쪽으로 하자고 말씀드렸습니다.
결과적으로 모낭 수는 만족스럽게 나왔지만, 워낙 탈모 범위가 넓은 탓에
심어놓은 것을 보니 뒤로는 많이 못가서 조금 아쉽네요.
게다가 집에 와서 비니 벗다가 3모짜리 하난가, 2모짜리 하나에 한모짜리 하난가가 빠져버렸는데 되게 아깝고 속상하더군요.
수술하실 분들 비니 벗을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마취주사가 아프고, 엎드려서 채취하는게 많이 힘들다고들 하셔서 걱정 및 긴장을 많이 하고 갔습니다.
원장님도 채취할때 힘들 수 있으니 힘들면 의사표현 확실히 하라고 당부하시더군요.
그런데 많이 각오를 하고 가서 그런가 마취 주사도 그냥 바늘로 살짝 찌르는 따끔한 수준이었고
엎드려 채취하는것도 그다지 힘들지 않았습니다.
다만 누워서 눈 위에 두번 마취하는건 다른 마취때보단 약간 아프더군요.
각각 3시간여 정도 소요된 엎드려 채취 및 누워 심기 모두 한번의 중단 없이 끝까지 마무리했습니다.
숨쉬기가 약간 힘들고 지루하지만 견딜만 합니다.
수술하실 분들은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마음 편히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1400모낭 견적에 1715모낭 채취했고
190모낭은 분리해서 총 1905모낭 이식했다고 하더군요.
뒤로 조금 더 갔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그래도 이곳에선 접해보진 못한 모낭 분리까지 하셔서 모낭/모 수를 늘려서 최대한 뒤쪽까지 심어주셨습니다.
환자 입장에서 신경써주시고 배려해주신 원장님이 고맙고 믿음이 가더군요.
경과를 지켜본 후에 2차로 정수리 근처를 또 해야할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이제 2일차니 뭐라 말하긴 이르지만, 워낙 기대치도 낮았기 때문에 1차로 이정도면 만족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수술이 잘 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수술하실 분들께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ps. 가격에 관한 것은 쪽지 등 따로 말씀드리지 않으려 합니다.
이곳에서 검색해보시면 평균 가격대를 대충 아실 수 있을겁니다.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6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6,174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