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11개월차 후기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2400모
(1200모낭)
수술경과일
330일
연령대
30대후
수술범위
M1형
작년 이맘 때, 3군데 정도 병원을 선택한 후 모발이식을 했습니다.
봄이라 날도 좋았고, 수술 후 큰 어려움 없이 잘 자라 얼추 1년이 되었네요.
수술 전 사진은 없어서 (사실 기록으로 남기고 싶지도 않을 정도로 엠자가 횡했습니다.) 현재 사진만 올립니다.
저는 1200모낭을 이식했습니다. 시간은 5시간 정도 걸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오전에 병원에 갔다가
오후에 퇴원했는데, 배고픈줄도 모르겠더라고요
금식을 거치고 간단한 혈압측정과 링거를 맞고, 수면마취 후 부분마취로 진행되었습니다.
비절개 노컷이라 수술 다음날 출근을 할정도 티도 하나도 안났죠.
집도의 표현에 의하면 모발이식하기 좋은 두피(탄력이 있는 두꺼운 피부)였다고 합니다.
수술을 하면서 계속 EGF로 추정되는 액을 도포하여 수술 후 이식부위에 그 흔한 피딱지 하나 없었습니다.
진짜 붉은 기를 제외하고는 정말 깨끗했습니다. 다음 날도 다음 다음 날도 아주 깨끗했습니다. 딱지가 아예
생기지 않은 케이스죠. 제 경우는 암흑기가 없었습니다. 속도가 더딘 반면 탈락하는 모 없이
서서히 자라주었습니다. 집도의는 이분야의 10여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분이라
마치 서부 영화의 존웨인처럼 식모기를 속사로 처리하는 분이었습니다.
정확하고 빠른 속도는 집도의의 경험치가 높은 레벨임을 직접적으로 보여준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술후 약 3개월간 이식부위와 체취 부위는 마치 무슨 뚜껑이 달려있는 것처럼 이물감과
이상 야릇한 통증으로 남의 살 같아 느낌이 굉장히 이상했습니다.
병원에 문의하니까 원래 그렇다고...^^
아무튼 이제 1년 가까이 시간이 지나니 그런 느낌도 다 없어지고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말타면 부리고 싶다고, 엠자가 살짝이라도 가려지니, 밀도가 슬슬 불만이 생겼습니다.
더구나, 양쪽 엠자 부분이 채워지니 이젠 중앙 앞부분이 눈에 걸려 어떻게든 이부분을 수정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러나 외적으로는 아무도 과거에 제가 엠자탈모가 있는지 알기는 말하기 전이 아니고서는 모를 정도로
수술은 잘 된 편이었습니다.
관리는 솔직히 한 게 없습니다. 담배도 술도 늘 하던대로 ... 그리고 심지어는 약도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간수치가 높아 복용하진 않았지만, 약은 제게 좀 트위키한 점이 있어서 현재는 복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머리는 잘자라고 크게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엊그제 병원에 다시 가서 집도의와 1년 경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처음에 1200모낭을 했고, 이달 말 추가로 300모낭을 보강하기로 했습니다.
모수로는 토탈 3000모 정도?
아무튼 선생님께 양 옆 부분도 보강공사가 필요하겠지만, 가운데도 좀 어떻게 안되겠냐고 생때를 썼는데
집도의는 기존모가 죽는다고 하지 말라고 계속 말씀하십니다.
루뻬로라도 들여다보며 해달라고 부탁한다고 말씀드리니, 결국 해주기로 했네요.
사실 따지고 보면 굳이 안해도 되긴 하지만, 기왕 모발이식을 한 상태라면
선생님도 저도 2차 수술을 하면 밀도나 이식의 완성도가 높아진다는 것을
어느정도 공감하고 있는 바, 결국 보강공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저는 집도의에게 감사하고 있는데, 제가 특별히 노력하지 않았어도
이정도의 결과와 저의 생고집을 웃으며 받아주는 모습이 너무 고마웠습니다.
2차 수술을 마치고 어느정도 결과가 나오면 그 때 또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37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6,094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