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오늘 1020모낭 이식 받고 왔습니다.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2040모
(1020모낭)
수술경과일
1일
연령대
20대중
수술범위
M1형
탈모 자체 시작은 20살때 부터 시작되었는데요. 4년간 약 치료같은거 안해도 특별히 헤어라인 변화는 없었는데 17년도에 갑자기 무섭게 밀리더라구요. 큰 일 났다 싶어서 17년 2월 부터 약 복용시작했는데 특별한 효과는 보지 못했고 그래서 모발이식 하기로 결정해서 오늘 받았습니다.
수술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헤어라인 잡기 : 미리 수술예약 잡고 병원 방문하면 바로 환자복으로 옷 갈아입고 원장님을 뵙게 됩니다. 그러면 원장님이 펜으로 헤어라인 잡아주시고 그대로 수술 전 사진을 찍게되요.
2. 후두부 부분 삭발: 사진 찍으면 간호사 선생님이 후두부이발을 해주시는데요 약간 훈련소의 추억이 떠오릅니다.... 참고로 머리는 많이 길러 가세요. 괜히 열흘 전에 이발 해가지고 진짜 ㅜㅜ 특히 저는 머리가 붕붕 뜨는지라 회복기가 걱정이네요.
3. 수술 시작: 수술대 올라가기 전에 병원서 진정제를 하나 주세요. 그거 먹고 모낭 채취를 위해 엎드린 자세에서 수술을 시작하게 됩니다. 전에 대다모에서 수술 후기 글에 마취가 아파서 죽을 뻔했다고 한 글이 있어서 조금 쫄긴했는데 별로 안아픕니다. 저같은 엄살쟁이도 참을만하다 할 정도니 마취 통증은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되요. 채취 부위 빙 둘러서 6방 정도 맞은거 같은데요. 2방 정도 맞으면 감각 무뎌져서 그 후론 아 찌르는구나 싶기만 합니다.
4. 모낭 채취: 마취가 되면 무슨 석션기같은 소리나는 기구로 후두부를 구멍내는것 같아요. 그리고 나서 모낭 분리를 하는거 같은데요. 엎드린 자세라 직접 볼 수가 없으니 정확한 과정은 잘 모르겠네요. 통증은 없구 통증이나 느낌있음 말 하면 마취 더 해주세요. 저는 1200모낭 진단 받고 수술들어갔는데요. 모낭이 워낙 좋다고 1000모낭으로 줄여주셨어요. 수술비도 아끼고 모낭도 아끼고 좋았네요.
근데 계속 엎드려 있어야 하니깐 얼굴이 눌려서 힘들었네요. 눈알 빠지는 줄 알았어요. 수술 하면서 이게 가장 힘들었던듯
5. 점심 시간: 모낭 채취 끝나면 잠시 점심 시간을 가져요. 저는 1시 부터 약 20분간 점심시간 이었는데 밥은 국수나무서 시킨 소고기 덮밥 같은거 먹었는데 맛 있었네요. 병원에 일회용 칫솔도 있어서 양치도 할 수 있어요
6. 슬릿 구멍 내기: 점심 먹고 다시 수술을 재개합니다. 후두부 채취한 후에 이마 심을 부위에 리도카인 크림 발라두는 데요 그래서 그런지 마취할때는 그렇게 아프지 않아요.
후두부 처럼 한 6방 정도 맞습니다. 마취 확인하고 잔머리 제거 후에 원장님이 이제 슬릿 구멍을 내는데요 이게 통증은 없는데 뭔가 사각사각 소리가 나서 썩 기분은 좋지 않습니다(고래잡이 수술의 추억이..) 근데 생각보다 엄청 빨리 진행되서 좀 놀랐네요.
7. 이식: 슬릿 구멍 내시고 원장님은 퇴장하시구 간호사 선생님께서 이식을 시작하시는데요. 얼굴이 가려져있는지라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어떻게 심는지 궁금했는데. 라디오 켜두는데 라디오 들으시면서 주무시면 됩니다.
8. 수술 끝: 수술이 끝나면 다되셨습니다 짝짝짝 하고 머리를 말려주세요. (생리식염수로 범벅이 되는지라) 그리고 수술 후 사진을 찍는데 왜 일부 병원 후기는 사진 구도가 다 같은가? 이거 광고 알바 아니야? 하는 의심이 여기서 풀리더라구요. 병원서 준 사진을 올려서 그런거였어요... 후에는 머리에 드레싱같은걸 해주세요 (양파망 비스무리) 절대 건들지 말라고 당부당부하셨어요. 아 마지막에 항생제 엉덩이에 주사 맞습니다
9. 결제 후 귀가: 수술 다 하고 실장님 뵙게 되는데요. 이때 보증서 같은걸 하나 주세요. 거기 사인하고 잔금을 치루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한 가지 아쉬운점은 수술 후 원장님 따로 뵙는 시간은 없다는건데요 따로 뵙고 싶다면 뵐수는 있는것 같아요. 수술 다음날 샴프를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저는 다음 날 원장님 뵐 수 있는 시간으로 예약했어요.
수술 자체는 11시에 시작해서 4시에 끝났구요. 원장님이 친절하고 믿음이 가셔서 선택하였습니다. 다만 서울의 유명 병원처럼 부가적인 추후 관리는 없습니다. (생착 스프레이라던지 산소치료 라던지...등등) 근데 수술비용은 1/2정도니깐요. 저는 불만없이 만족합니다. 이제 남은 1년 동안 좋은 결과 나오길 기다리면서 잘 관리만 하면 될듯 합니다.
원장님 나름 유명하신 분이신것 같은데 대전이라는 지방병원 특성 상 정보가 많이 없어서 후기 남겨봅니다. 혹시
고려하고 계신분들 참고하시라구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수술 사진도 평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11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5,786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