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수원 모에버의원 (구: 드림헤어라인) 9개월차. 원형 탈모 같기도 하고 고민이네요(푸념글)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절개
이식량
2800모
(1400모낭)
수술경과일
270일
연령대
30대중
수술범위
M1형
2017년 5월 20일쯤 수원에 있는 모에버의원(구 : 드림헤어라인)에서 수술한 사람입니다.
현재 꽉찬 8개월이구요. 이제 9개월차에 들어가네요.
미리 말씀드리지만 푸념이 들어간 글이에요.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앞머리 왼편이 좀 비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저기 부분이 암흑기 이후로 머리가 계속 안 나고 있긴 했지만 별 신경은 안쓰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갈수록 점점 초조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일 끝나자 마자 5시 40분경에 내원 했습니다. 제가 수술경과 때문에 따로 예약을 잡고 간거라 실장님이랑 간호사 분이 병원 안쪽에 있는 실(주로 간호사 분들이 적외선 쐬어 주고 간단한 시술 같은거 하는 실입니다)로 안내하시고는 상태를 보시더라구요.
실장님이 후두부랑 옆통수쪽 흉터에 머리 심은 곳은 경과가 좋아보인다고 하시곤, 저기 머리 빈 부분을 보더니 땜방 같은게 있다고 이거 왜 있냐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이부분은 원래 머리가 안났고 커지는 거 같기도 하고 원형탈모 같기도 해서 이거 때문에 병원에 온거다 라고 말씀드리니, 이건 원장님이 보셔야 될거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러고는 원장님이 스을쩍 오시고는 정말 15초? 정도 보시고는 아무 말씀 없이 다시 사라지셨어요.
그러고는 바늘 여러개로 두피 긁는 치료(?)를 간호사님 한테 받는 중에(이거는 공짜로 해주셨어요) 실장님이 원장님하고 얘기했는데 자기도 잘 모르겠다고 경과를 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고 하시더라구요. 뭐 한번 보고는 모르실 수도 있는 거라고 생각은 하는데 인사도 없이 갑자기 들어오셔서는 10초 정도 보고 가시고 사라지셔서(저랑은 한마디도 나누지 못했습니다) 저는 속으로 수술 중인가(?)라고 생각했습니다, 헌데 시술 중에 간호사님한테 물어보니 그냥 진료실에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시술 끝나고 진료실 들어가서 따로 뵙나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저 시술 끝나기 20초 전에 퇴근하시더라구요. 매우 당황스러웠으나 간호사님하고 실장님이 친절하셔서 누그러뜨리고 다음 방문 예약하고 나오는데 엘리베이터 앞에 원장님이 이어폰 줄을 풀고 계시더라구요. 제가 먼저 인사 했는데 인사만 받으시곤 바로 이어폰 끼시더라구요. 같은 엘리베이터 탔는데 그러시는 모습 보고 솔직히 많이 실망했습니다. 감기에 걸려서 내과를 가도 의사선생님이 증상도 물으시고 청진기도 대보시고 하는데 450만원(절개)이나 내고 이런 대접 받는다고 생각하니 돌아오는 길에 너무 기분이 안 좋네요. 선생님 보자고 40~50분 운전해서 간건데 수술 결과도 결과인데, 선생님 환자 진료 방식이 너무나 맘에 안드네요~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35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5,840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