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M자 수술. 드디어 1년 200% 솔직 후기!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2000모
(1000모낭)
수술경과일
365일
연령대
20대중
수술범위
M1형
<실내 조명 아래>
<바깥 그늘>
<바깥 그늘>
<야외 빛 + 실내 조명 아래>
<야외 빛 + 실내>
<야외 빛 + 실내>
<야외 빛 + 실내>
<야외>
<야외 (바람)>
<야외 (바람)>
<야외 (앞으로 걸어 나가면서)>
<야외 (앞으로 걸어 나가면서)>
<야외 (바람 직빵 ㅅㅂ..)>
<실내>
<실내>
<실내 조명 아래>
<오른쪽 올백 1>
<오른쪽 올백 2>
<왼쪽 올백 1>
<왼쪽 올백 2>
안녕하세요 대다모 회원님들!
모발이식 수술 받은지 정.확.히. 1년만에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2017년 3월 20일 수술 받았습니다 ㅎ.ㅎ)
그사이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제 머리는 무럭무럭 자라고 있었답니다.
지금부터, 1000000% 레알 솔직 후기 및 사진 가겠습니다.
-
Q. "수술 결과는 만족 하는지?"
>> 우선 수술 결과는 "만족 스럽다"입니다.
사실 제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앞머리 숱이 많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이 부분과는 별도로 M자 수술 자체는 그래도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하고 있고,
오히려 정말 M자 모발이식 수술을 안 받았다면 상태가 더욱 심각했겠다.. 라는 생각도 자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수술을 받고서야 깨달은 사실이지만.. 옛날 사진 (4-5년 전..)을 보니 그때도 앞머리 숱은 없더군요 ㅠㅠ
그때에 비하면 그래도 나아진것 같고. 한가지 위안을 삼을 수 있다면 아직 윗머리가 끝까지 내려오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정확히 윗머리가 앞머리 갈라지는 지점까지 자란 상태이기 때문에 앞머리를 완전히 덮을 때까지 조금 더 길러보면 또 다른 모습일것 같네요. (그 때 다시 후기를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
Q."수술후 불편했던 점은 없는지?"
>> 전혀 없습니다.
모발이식 수술은 정말 "3주간의 생착기간이 너무너무 힘들다.." 라는것 말고는 힘든 점이 단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특이사항 없이 잘 살고 있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한 시름 내려 놓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
Q. "모발이식 수술이 생각과 달랐던 점은?"
>> 앞머리 상태는 간과 하고 결과를 예측했다는 점!
이 부분은 다른 분들도 수술 전에 반드시 미리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M자 탈모 있는 모든 분들은 보통 '완전히 메꾸어진' 머리를 기대하실것 같은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앞머리도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당시에는, M자에 정신이 팔려.. 앞머리가 풍성하다고 생각했던것 같기도 하구요..?
이를 위해 저는 지금 현대 의학으로 할 수 있는건 다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수술 직후 프로페시아 복용 + 미녹시딜 + 탈모 샴푸 사용 + 콩, 두부, 두유 섭취)
M자 수술을 앞두고 계신 분이라면, 한번 본인의 앞머리 상태를 확인해 보고, 하루 빨리 조치를 취하세요.
-
Q. 수술을 앞두고 있는 분들께
>> 사실 제가 올린 사진들 전부 일부러 그나마... "못나온?" 사진들 위주로 보여 드렸는데요.
한 가지 참고 하실거라면, 저 머리는 미녹시딜이 떡칠된 머리랍니다. (스프레이 5회 시전)
미녹시딜을 뿌리게 되면 평소보다 머리가 끈적 끈적 뭉치게 됩니다. 특히 저는 앞머리 부분에 쭈욱 뿌리는데.. 앞머리가 많이 끈적 끈적 엉켜서 조금 더 많이 비어 보이는것 같기도 하네요. 그래서 이 부분은 참고 해주시면 될것 같고, 그 외 바람 부는 사진이라던가, 걸으면서 찍은 사진들은 기대심 파괴라기 보다는 그래도 조금이나마 사실적인 모습들도 보여주기 위해서.. 선택한 사진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어차피 대다모 커뮤니티의 목적 자체가 내 자랑 하려고 서로 의견 공유하기 보다는 조금이나마 서로 참고 할 수 있도록 도움 주는 장소니까요!
그래서 앞머리의 숱도 수술 결과에 한몫 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이었습니다.
결론은 ! ! !
"고민하시는 분들은 수술 하세요. 분명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하지만, 너무 큰 기대는 하지마세요."
라는 것이 제 대답일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제가 경험한 선에서 전달드리는 말일 뿐, 너무 귀담아 듣지는 마세요.
아무래도 같이 탈모로 고통을 겪었던 한 사람으로서,
분명히 마음의 상처나 스트레스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쯤은 알고 있기에 조심스레..
망설임 보다는 수술 하시고 스트레스에서 하루 빨리 벗어나기를 바라는 마음이랍니다.
우선은 기본적인 질문 형식으로 작성을 해 봤는데,
그 외에도 아래 댓글 남겨 주시면, 제가 답변해드릴 수 있는 한에서 열심히 확인 후 답변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1
포헤어 관련글
더보기
비절개
2040모
115일경과
40대후
M1,M2
비절개
2480모
210일경과
30대중
M1,M2,D,A,O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41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5,789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