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뉴헤어 절개 모발이식 3일차 되었습니다.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절개
이식량
3400모
(1700모낭)
수술경과일
3일
연령대
비공개
수술범위
M1형
M2형
<수술전1>
<수술전 2>
<수술전3>
<수술 직후>
안녕하세요. 약 4년 전 M자 탈모를 인지하고 매일을 스트레스 받으며 살다가 드디어! 모발이식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거의 매일을 대다모를 비롯한 여러 탈모 관련 커뮤니티에서 탈모 및 모발이식에 대한 정보들을 알아보고 탈모치료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며 결국 모발이식 수술을 하기까지 이르렀습니다. 처음엔 M자 탈모도 약으로 어느정도 치료가 될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프로페시아. 프로스카를 번갈아가며 3년 정도 복용하였습니다. 그러나 정수리나 뒷머리 모발은 약복용 전보다 더 건강해지는 것이 조금 느껴졌지만 제일 고민이었던 M자 부분은 솜털조차 나지 않아 결국 M자는 모발이식이 답이라는 것을 깨닫고 모발이식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수술을 하기로 마음먹고 유명 모발이식 병원들이 모여있는 강남, 압구정, 신사를 돌며 약 2주간 6개 병원에 상담을 다녔습니다. 제 예상과는 달리 병원마다 제시하는 이식모의 개수가 각각 달랐습니다. 많게는 거의 1000모정도 까지 차이날 정도로 견적이 다르게 나오더군요. 또한 병원마다 가격도 제각각이라 병원을 선택하는 것만 거의 3주정도 걸렸습니다. 결국 오랜 고민 끝에 NHI뉴헤어에서 이식수술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실 뉴헤어는 상담 투어목록에 없었습니다. 여러회원님들 후기를 보았는데 밀도가 굉장히 좋은 병원이라 끌렸지만 워낙 비용이 다른 병원에 비해 비싸다보니 처음엔 갈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냥 상담이라도 한 번 받아보자는 생각을 가지고 마지막에 뉴헤어에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김진오원장님과의 상담이 뉴헤어에서 수술을 결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디자인 부분에서도 단지 보편적인 헤어라인이 아닌 솔직하게 저의 얼굴형, 얼굴비율에 맞는 헤어라인을 디자인해주셔서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타 병원들과는 다르게 슬릿방식만을 사용하여 수술을 하시는 것, 슬릿방식에 대한 김진오원장님의 자신감도 제가 뉴헤어를 선택한 이유 였습니다. 또한, 처음에 비용 때문에 망설여지기도 했었지만, 어차피 평생 한 번 수술 하는건데 가장 마음에 드는 곳에서 하는 편이 낫겠다 싶어 뉴헤어로 결정하였습니다. 최종 견적은 1700모낭 (약 3400모)을 받았습니다. (M자 3000모 + 양 옆 400모)
수술 날짜를 예약하고, 거의 한 달 전부터 술, 담배를 일절 하지 않았습니다. 병원에서는 수술 3~4일 전부터 술, 담배를 하지말아달라고 했지만 더 건강한 모발 상태로 수술을 받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 약 한 달전부터 머리, 피부에 안좋은 것은 거의 하지 않으면서 수술 준비를 했습니다. 또한 저같은 경우는 절개법으로 수술을 하여 수술 전까지 모낭을 채취할 뒷머리부분을 집중적으로 매일 마사지를 해주었습니다. 원장님께서도 뒷머리 마사지를 해주면 두피가 부드러워져 모낭 채취를 할 때 좋다고 하셨습니다.
수술 당일에는 수술동의서 작성 후 원장님과 최종적으로 상담을 하면서 헤어라인 디자인을 확정하였고 수술실에 들어가 엎드린 상태로 뒷머리 모낭 채취 후 원장님께서 슬릿을 내주시고 M자 부위에 모낭 이식을 하였습니다. 처음하는 수술이라 긴장되고 떨렸지만 부분 마취한 상태로 자다 깨기도 하고 수술 도중 TV시청도 할 수 있어서 의외로 많이 힘들진 않았습니다.
수술시간은 오후 2시 30분 정도에 시작해서 7시 30분에 끝났습니다. 이식이 끝나고 원장님께서 수술 잘 끝났다고 고생하셨다고 하셨고 저는 기쁘면서도 드디어 탈모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났다는 생각에 눈물도 날 것 같았습니다. 수술 후 머리에 랩을 씌워 주시고 생착 스프레이, 각종 진통제, 항생제를 받았고 준비해 간 후드 집업을 뒤집어 쓰고 귀가했습니다
수술 다음날에는 내원하여 샴푸법 교육 및 고압산소치료, 레이저 치료를 받고 귀가했습니다.
빨리 암흑기가 지나고 득모할 날만 기다려집니다.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 모발이식 수술 예정이신 분들 모두 힘내시고풍성한 머리카락을 가지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 저의 모발이식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__)
뉴헤어 관련글
더보기
절개
3000모
40대중
O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12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6,736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