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뉴헤어의원 비절개모발이식(1360모낭) 8일차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2720모
(1360모낭)
수술경과일
8일
연령대
30대중
담당의
김진오
수술비
3등급이상 회원에게 공개
수술범위
M1형
<수술 전 디자인>
<수술 후 집에서>
<수술 후 집에서>
<수술 후 집에서>
<수술 후 8일차>
<수술 후 8일차>
<수술 후 8일차>
1. 상담
저의 경우 지인이 뉴헤어의원 김진오 원장님 통해 몇 년전 모발이식을 진행하였고, 지인 통해 결과물에 대한 믿음이 잇었기 때문에, 특별히 다른 곳 상담 없이, 김진오 원장님 상담 후 바로 모발 이식 날짜를 정하였습니다.
지인이 원장님 추천을 해주기 전, 태생적으로 이마라인이 M라인이었고, 여러 환경적인 요인, 스트레스 그리고 노화 등으로 인해 M라인이 더욱더 깊어지고 있어습니다. 하지만 우연한 기회에 지인과 탈모 관련 대화 도중 지인이 모발이식에 대한 커밍아웃을 먼저 해준 이후로 모발 이식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켜졌으나 여느 직장인과 같이 수술에 대한 걱정과 수술 후 이식 부위에 대한 노출(출,퇴근, 외부 미팅 등) 등에 대한 우려로 상담 조차 받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직으로 인해 시간 여유가 생겨 12월 초 쯤 김진오 원장님 상담 후 수술 날짜를 당일 바로 잡았습니다.(중간 날짜 조율 이뤄짐, 이후 1월 16일 목 확정)
모발 이식을 원하는 분들 중 대부분이 가격과 실력에 대한 우려가 많으셔서 여러 병원에서 상담을 많이 받으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에는 모발 이식 재취 부위에 대한 제한성(즉 한정적인 모발 갯수, 재취 부위 등)을 고려하여 오직 김진오 원장님 실력과 결과물만 보았고, 상담 후 M라인 및 이마라인 1,300 모낭, 2,600모수 이식 예상 견적을 받았습니다. 김진오 원장님과의 상담시 기타 말씀 없이 제가 원하시는 답만 해주셨고, 실력에 대한 자부심이 커 보이셨습니다.
2. 수술
수술 당일 2020년 1월 16일 목요일 오전 7시 40분쯤 병원에 도착하였습니다. 8시 조금 넘어 수술 전 주의사항과 환자 동의서, 그리고 추가적으로 구매해야 할 샴푸, 스프레이 2종, 모발 영양제(필수 구매는 아님) 관련 안내 받았고, 수술 당일에는 샴푸 제외하고 다 구매 하였습니다(2일차 Care날 샴푸도 추가 구입).
그리고 미리 뽑아두신 처방 전 또한 전달 받았습니다.
9시 쯤, 김진오 원장님과 함께 이식되어질 헤어라인 최종 결정하고 환자 대기실에서 환복 후 혈압체크 및 수술 전 부종 방지약을 복용하고 수술실로 들어갔습니다. 수술 과정에 대한 설명을 다른 분들도 많이 하셨지만 짧게 다시 한번 언급드리면
채취될 후두부 및 이식되어질 부위 면도?->마취->이식부위 슬릿->1차 모발 채취->채취된 모발 모낭 분리
->분리된 모낭 슬릿 부위 이식->점심(샌드위치, 쥬스)->2차 모발 채취->채취된 모발 모낭 분리->분리된 모낭 슬릿 부위 이식->3차 모발 재취->재취된 모발 모낭 분리 -> 슬릿 부위 이식-> 후두부 지혈로 마무리
위와 같이 오전 9시에 시작된 수술이 저의 경우에는 오후 6시가 넘어 끝이 났었습니다. 수술 중 가장 힘들었던 점은 개인적으로는 후두부 마취가 정말 너무 아파서, 그 1분의 시간이 정말 고통스러웠습니다.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면 웃음가스 때문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별로 안아프셨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신 데, (후기만 보고, 마음 놓고 있다가, 마취 당할떄? 정말 울뻔 했습니다.)
전 진짜 그 1분이 지옥을 경험한 것 처럼 너무 아파 수술 중 중간중간 마취 주사 놓으실 때 마다 그 순간이 떠올라서 너무 고통스러웠습니다. (후두부 마취 이외엔 큰 통증과 고통이 없으니, 너무 겁은 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개인적인 마취의 고통 이외엔 그 후부턴 결국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수술방 내 넷플릭스를 보시던, 휴대폰을 보시던, 잠을 주무시던(비절개 하면서 주무시는 분 계신가요? 계씨면 신기하네요..) 남은 시간을 얼마나 잘 버티냐, 잘 참을 수 있냐의 문제 입니다.
3. 경과
수술 후 병원에서 약타고 집에 오니 8시 쯤이었습니다. 집에와서 머리 위에 씌여진 비닐랩 제거 했고, 매 30분 마다 틈틈히 스프레이 뿌려줬고, 현재까진 술, 담배 일절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처방 받은 약은 아침, 점심 저녁 순서대로 잘 복용하였고, 빠른 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평소보다 잘 챙겨먹었으며, 처방 받은 약 이외에, 모애드M, 비타민 영양제 철저하게 챙겨 먹었습니다.
수술 후 5일차 까진 모발 채취된 후두부와 옆통수 쪽 관리가 필요하실 겁니다. 후두부는 3일차 쯤 되면 어느 정도 피부 회복이 되어 진물등이 묻어나오지 않으나, 옆통수 쪽은 5일 차 쯤 지나시면 진물이 거의 안나고 딱지가 들어서
7일차 쯤부터는 관리가 수월해 지는 것 같습니다. (5일차까지 베개 위에 깔아둔 수건에 핏물이 조금 묻어 났으나 7일 이후에는 핏물 묻어남이 없고, 혹시나 싶어 현재까진 깔아두고 있긴 합니다.)
4. 아쉬운 점
특별히 아쉬운 점이라고 하기 보다는 저 같은 경우는 수술이 정말 너무 늦게 끝나서 퇴근 시간 대에 처방 받은 약 받으러 가는 약국 가는 그 순간이 너무 힘들더라구요. 안그래도 다른 분들과 달리 수술도 너무 늦게 끝나고 언능 집에 가서 좀 쉬고 싶었는 데, 퇴근 시간대 그런 몰골로 다닐려니 부끄러웠습니다. 수술하기 전 아침 시간에 먼저 처방 받은 약 받아오고 싶다고 했는 데, 차라리 수술 받기 전 약국에서 약 처방 받고 수술 후 바로 집으로 갈 수 있었으면 어땟을까 싶네요.
5. 장점
아쉬운 점 외엔 다 장점이라 보시면 됩니다.
김진오 원장님의 실력, 접수대에 계시는 선생님들, 수술방 내 간호사 선생님들 다들 친절하시고
환자 입장에서 생각을 많이 해주시고, 배려해주심을 중간 중간 많이 느꼈습니다.
그럼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M자 탈모 이제 안녕.
감사합니다.
뉴헤어 관련글
더보기
절개
3000모
40대중
O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19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6,740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