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중년여성으로 모발이식한 경험글이 도움되실지..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절개
이식량
3500모
(1750모낭)
수술경과일
10일
연령대
30대후
수술범위










먼저 딸아이 이마가 넓다고 수술하고, 그 다음달에 아들이 이마가 넓어서 수술하고,
이번엔 제가 직접 수술을 결심하고 받은지 10일이 지났어요.
60대인 저로서는 수술에 대한 욕심보다는.. 평생 이마가 넓어서 받은 상처가 더 중요했기 때문에, 아이들을 먼저 수술 시키고서 저를 위한 선물과 같은 의미로 수술을 했습니다
심은 머리에 대한 큰 기대는 없었는데요, 이렇게 수술 전 사진이랑 비교 해보니까 마음이흡족해지네요.. 멀리서 보면 확연히 이마의 모습이 달라진 느낌이 듭니다. 이마를 가리려고 딸아이와 같이 두피쉐도우랑 여성용 흑채도 계속 써왔는데요.. 이제 안 쓸 수 있지 않을지요..?
이마가 많이 넓어서인지.. 아이들보다 오히려 제가 이식해야 하는 머리카락 개수가 더 많더라구요.. 비용도 그렇고 절개나 비절개만의 장단점을 고려해서 절개랑 비절개방법을 섞어서 수술 받았어요. 절개만으로 하면 흉터가 커지거나 아픈게 심할거 같았구요, 비절개만으로 하면 뒤가 휑해질까 신경쓰여서 병원에서 권하는 모발개수대로 섞어서 했는데 마음은 편안합니다.
통증은 수면마취하니까 수술중에 아픈건몰랐구요, 섞어서 머리카락을 뽑아서그런지 아픈거나 당당기는 것 별로없이 괜찮습니다. 통증이 느껴진다고 하니까 국소마취를 더 해주시니까 나아졌구요. 수술이 끝나고 나서 집에서 좀 쉬다가 잘 때 쯤 마취 풀리니까 아프더라고요. 당일엔 아프기 전에 진통제 먹으라고 해서, 몇 알 먹고잤습니다. 사실 편히 잠자는건 힘들긴 했어요. 자극이 계속해서 있구요, 아무래도 신경이 많이 쓰여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이식하는 개수가 많을수록 이마가 붓는다고 했었는데요, 붓기는 3~4일정도 있었던 것 같고요. 눈썹 바로위에 국소마취를 했다고 하셨는데, 그 때문인지 눈이 부어서 냉찜질을 했어요.
심어진 부위나 디자인은 같이 의논한 덕분으로 마음에 들어요. 제가 좀 성격이 까다로운 편인데 병원에서도 다 맞춰주시고 원장님도 최대한 자연스럽게 잘 심어주신 것 같아서 마음에 드네요. 나이를 감안해서 제가 욕심부리는건 막아주시구요, 제가 괜찮다 간과하는 부분은 알아서 체크해주셔서 해주셨습니다. 처음 딸아이 상담 때도 느꼈지만, 의사가 솔직하다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그리고 10일밖에 안지났는데 붉은기도 많이 사라져서 한두달 이내로 티 안 날 것 같습니다.
제가 20대부터 상처가 되었던 넓은 이마가 세상이 달라지니 모발이식이라는 수술로해결이 된다고 하니, 기다리는 시간도 편안하고 뿌듯할 듯 합니다. 읽어주신 분들께도 감사합니다.
참닥터모발이식의원 관련글
더보기
비절개
1000모
180일경과
30대초
etc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29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7,399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