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모플러스성형외과

[모플러스성형외과]

모발이식 7개월 차 후기

  • 3년 전

  • 11,015
21
  • 수술방식 비절개
  • 이식량 2800모 (1400모낭)
  • 수술경과 200일
  • 연령대 30대초
  • 수술 만족도
    5.0
  • 수술범위
    • M2 M2형
수술 전 후기용1.JPG

<수술전 정면>

수술 전 후기용2.JPG

<수술전 왼쪽>

수술 전 후기용3.JPG

<수술전 오른쪽>

수술 다음날 후기1.jpg

<수술 다음날 정면>

수술 다음날 후기2.jpg

<수술 다음날 왼쪽>

수술 다음날 후기3.jpg

<수술 다음날 오른쪽>

수술 6개월 경과 후기용1.JPG

<수술 6개월 정면>

수술 6개월 경과 후기용3.JPG

<수술 6개월 왼쪽>

수술 6개월 경과 후기용2.JPG

<수술 6개월 오른쪽>

3달 전만 해도 조마조마했는데, 지금은 많이 자란 것 같아 만족합니다.
수술 결정하는 과정에서 고민했던 사항들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하게 된 계기

나이는 30초, 아보다트는 먹은지 6년 된 유전탈모입니다
(약은 수술하기 전에도 그랬고, 수술하고 난 후에도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바람날리거나 떡지면 앞머리 갈라지는게 너무 스트레스였고 여자들이 탈모는 쳐다도 안본대서
몸에 칼대는거 싫어하지만 큰맘먹고 수술 결심했습니다

2. 하고 난 뒤의 변화

머리 올려서 다닐 수 있게 됐어요. 옛날엔 올림머리하면 탈모인게 티가 너무나서 도저히 할 수가 없었는데 이젠 올림머리 해도 정상인처럼 보여서 그게 젤 만족합니다
다만 앞머리 내려서 다니는건 여전히 쉽지는 않구요, 다만 하기 전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바람날리는거랑 떡져서 앞머리 갈라지는 스트레스는 확실히 줄었습니다.
저는 상당히 만족합니다.

3. 절개vs비절개

- 저는 원래 절개로 하려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탈모가 너무 어린 시기에 찾아왔기에 나중에 재수술을 1~2차례 더 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고 그 경우에는 1차 절개로 하고 2차 비절개로 하는게 모발을 많이 뽑아낼 수 있다고 얘기를 들었기 때문인데요.
- 근데 비절개로 하면 돼지꼬리처럼 머리카락이 말리거나 제멋대로 날 부작용이 덜 하다고 들었고(의사가 머리카락 한올한올을 일일이 컨트롤 하니깐?), 시술 시 덜 아프다고 해서 비절개로 했습니다.

4. 병원 선택 기준
- 이마반, 대다모 같은 커뮤니티에서 많이 언급되는 병원들 있죠? 그곳들 중 3~4군데 정도 추려서 상담받아보세요. 상담받다보면 나랑 가장 잘 맞는거 같은 병원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하시면 되는데, 저는 의사 1명만 있는 곳을 선호해서 그 중에 후기가 젤 괜찮았던 모플러스를 골랐습니다.

5. 지방vs서울 병원선택

지방사람들은 이게 고민일텐데 연차를 2~3일이라도 내실 수 있으면 서울 가서 하세요. 이점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1. 수술시간이 대체적으로 빨리 끝남 (저는 이걸 기술력이 더 좋다고 해석했음)
2. 가격이 훨씬 저렴함 (비절개로 했을 때 같은 모수 기준 2백은 차이났던거 같음)
3. 수술이 혹시라도 잘 안되었을 때 후회가 덜 됨
(지방에서 수술했다가 잘 안되면 서울에서 할걸 이런식으로 후회할 가능성이 농후)

6. 수술과정 및 통증

10시에 도착해서 일단 국소마취 했는데 이 주사는 참을만하긴한데 좀 아파요. 여러방 놓습니다. 그 뒤 본격적으로 모발채취 1시간동안 하고나니 11시, 그 후 30분동안 죽먹으면서 쉬고 11시반부터 12시50분까지 모발을 앞머리에 심었던걸로 기억나네요. 수술 참 빨리 끝납니다.
수술 당일날은 불쾌한 느낌 있었구요, 다음날부터는 통증이 서서히 줄어들어서 며칠 뒤에 통증이 사라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금요일에 수술받고 월요일에 일상생활 복귀하는건 케바케라 되는사람이 있고 안되는사람이 있을 것 같네요. 여유가 되신다면 연차 넉넉하게 쓰는게 좋을 것 같아요.


cf) 당부드릴 점.

- 모발이식 고민 많이되실텐데 실패후기도 많이 읽어보세요. 그래야 신중하게 후회없는 선택을 할 수 있어요
- 혹시 유전탈모인데 탈모약을 안드셨다면 최소한 1년은 드셔보시면서 경과 지켜보고 하시는게 좋은거 같아요
(제가 수술 전 상담받았던 다른 병원 원장님께서 하신 말씀)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21

    모발이식 포토후기

    모발이식 포토&후기

    1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