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부산 청담모바로 의원 20대 후반 모발이식 1일차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3864모
(1932모낭)
수술경과일
1일
연령대
20대후
수술범위
M1형
M2형
<전면 디자인>
<전면 이식 후>
<상부 이식 후>
<상부 이식 후>
<좌측 디자인>
<좌측 이식 후>
<우측 디자인>
<우측 이식 후>
20대 초 눈물을 흘리며 대다모에 가입했었습니다. 어릴적부터 이마가 넓고, 모발이 가늘었습니다. 돈을 벌어 얼른 모발이식을 하고야 말겠다는 다짐을 하며 약으로 버텨왔었습니다. 드디어 삶의 여유가 좀 생기고 모발이식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울산에 거주 중이고, 우선 천천히 부산에서 견적만 받아보자는 생각으로 맥스웰과 청담모바로에 상담예약을 했습니다. 부산에서의 모발이식 병원을 기대하진 않았는데 청담모바로가 생각보다 괜찮게 느껴졌습니다. 여러 후기들을 본 후 청담모바로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청담모바로가 부산에 개원한지는 3~4년 정도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1년차 경과 후기가 생각보다 없어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도 몇몇 후기 중에 알바가 아닌 실제 후기들이 보였습니다. 섣부른 판단일 수도 있지만 실제 후기라 판단되는 글들이 괜찮게 보여서 저질렀습니다.
제가 어떤 두피를 갖고 있는지 몰라서 절개/비절개 방식을 정해놓고 가진 않았습니다. 맥스웰에선 절개, 청담모바로에선 비절개를 추천해줬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절개는 한정된 채취 부 내에서만 공여를 할 수 있습니다. 비절개는 원장의 판단하에 1모낭에 2, 3모수인 모낭을 골라서 심을 수 있습니다. 가는 모발이라 이왕이면 같은 모낭에 많은 모수를 확보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비절개로 선택했습니다.
수술은 식모기 방식에 한승엽 원장님이 직접 수술하십니다. 병원 개원 후 쭉 함께하고 있는 모낭분리사분도 계신다고 합니다. 부산의 어떤 병원에서는 채취, 분리, 이식을 각기 다른 사람들이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수술이라는 것 자체가 두렵게 느껴져 저는 수면 마취로 했습니다. 요청한다면 국소 마취로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진 않았습니다. 수면 마취면 여기도 혹시? 라는 걱정을 했었습니다. 수면 마취에서 깨는 중간중간 항상 원장님 목소리가 들려왔고, 진행 과정을 알려주셔서 마음 편히 다시 잠들기도 했습니다.
여러 유튜브도 보고, 후기들도 본 결과 부산이라고 해서 실력이 나쁘다는 편견을 버렸습니다. 부산 포에어도 실제 후기들이 엄청 나오는 것 같고, 후기의 결과들도 매우 좋습니다. 그래서 가고 싶었지만 가격이 엄청납니다. 모발이식 비용에 대한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음에도 조금은 충격적인 가격입니다. 다만 실력이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그나마 가격도 합리적이라고 판단하고, 믿을만한 후기가 몇 개 올라온 청담모로 결정했습니다.
수술 가격은 서울보다 비쌉니다. 하지만 서울 쪽에서 상담 받을 병원을 고르는 노력과, 상담 예약을 하는 노력, 이동하는 시간과 교통비, 월차 사용 등 따져보니 청담모도 충분히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판단을 했습니다. 절개 비용은 맥스웰과 청담모바로 둘 다 비슷했습니다. 절개 가격 또한 서울로 가는 교통비나 들이는 노력을 생각하면 합리적입니다. 저는 청담모바로에서 비절개로 900초반. 3854모를 했습니다. 가격 비교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수술 공여부 삭발 여부는 라인컷으로 했습니다. 머지않아 출근을 해야하기 때문에 최대한 티나지 않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삭발의 범위를 넓힌다면 가격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모릅니다.
상담사분께선 매우 친절하십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고객에게 친절한 것은 기본 소양이지만 뭔가 더 살갑게 대해주는 기분이었습니다. 물음표 살인마 급으로 여러 질문을 했는데 성실하게 답변해주셨습니다. 한승엽 원장님도 유쾌하시고 재밌는 본인 경험담을 얘기해주시며 긴장을 풀어주십니다. 부산 병원을 고려해본 가장 결정적인 계기가 병원의 분위기였습니다. 어디에서든 고객인 제가 질문을 하기 굉장히 어려운 분위기가 만들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곳은 오히려 질문할 것이 없냐 물어봐주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줬습니다.
수술을 이미 완료한 지금은 기대감 뿐입니다. 오히려 왜 이렇게 돈을 늦게 모았는지 후회가 됩니다. 아직 생착하는 과정이고, 제대로 된 제 머리가 된 것은 아닙니다. 항상 스트레스였던 부분을 고쳐나간다는 생각에 마음이 한결 가볍고, 기분이 좋습니다.
모발이식을 고민 중이시라면 우선 병원에 상담부터 꼭 받아보세요. 상담은 빠를수록 좋습니다. 사람들이 시간을 내고 원하는 수술 날짜는 다들 비슷합니다. 먼저 가서 선점하세요. 저는 소중한 월차를 박았습니다. 스트레스 받는다고 절대 급하게 결정하지 마세요. 이식이 적절한지, 약물로도 가능한지 의사가 판단을 해줍니다. 상담을 한다는 것이 귀찮고, 부끄러울 수 있는데, 잠깐만 참으면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훌훌 털어버릴 수 있습니다.
부산에서의 모발이식 후기들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경남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6개월과 1년차 후기도 올려볼 생각입니다.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4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6,776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