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모

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압구정역 모우림의원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 후기입니다.

  • 1년 전

  • 6,092
1
  • 수술방식 비절개
  • 이식량 3500모 (1750모낭)
  • 수술경과 4일
  • 연령대 30대후
  • 수술범위
    • M2 M2형
모발이식을 알아보면서 저도 수도없이 많은 수술 후기를 봤었는데 저도 이렇게 남기게 됐네요. 모발이식 수술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1. 수술의 계기와 결정

어린 시절부터 이마가 M자로 넓어서 그게 항상 콤플렉스였습니다.
저의 경우는 탈모라기보다는 선천적으로 이마가 넓고 머리가 얇은 타입이었습니다.
앞머리를 항상 길러서 이마를 가리고 다니고, 바람부는 날이면 머리 날리는 거에 신경을 쓰느라 스트레스가 항상 심했습니다.

사실 20대 때 진작 수술을 했어야했는데 40을 앞두고 모발이식을 하게 됐습니다.

모발이식에 대해서는 예전부터 관심은 있어서 눈팅 하면서 이것저것 대충 알고는 있었는데
며칠 동안 수술방법이나 병원들 알아본다고 머리가 지끈지끈했습니다.

내년 1월부터는 개인적으로 해외 일정이 주기적으로 있어서 수술 자체는 좀 빠르게 진행을 하게 됐습니다.


2. 병원의 선정


병원을 선정하는데 있어서는 최대한 수술을 해주시는 원장님에 대한 여러 가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느냐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요즘은 유튜브나 블로그 등을 직접 운영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어 수술을 해주시는 원장님의 여러 가지 수술 케이스나 그분의 강점 등을 파악하기 좋았습니다. 마냥 유튜브나 블로그를 맹신하는 것은 아니지만 원장이 직접 운영하는 정성을 들이는 곳은 아무래도 병원 선정에 있어서 플러스라고 판단됩니다.


병원은 몇군데 후보군을 선정한 후 상담을 다니면서 고민을 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수술을 결정한 병원은 압구정역 앞에 있는 모우림의원이었습니다.
수술은 대표원장이신 이재민 원장님께 받았고요.


모발이식으로 유명하고 잘하는 병원이 굉장히 많지만 이 병원으로 결정한 몇 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가. 모우림의원의 경우 대표원장이 미술을 오래하던 분이라 미적인 감각이 뛰어나다.
(모발이식의 경우 일종의 미용관련 수술이기 때문에 이 부분이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나. 모우림의원의 경우 블로그를 대표원장이 직접 관리하시는데 포스팅들을 보면 완벽주의 성향이 곳곳에 보입니다. 이런 성향의 사람은 본인 성향 때문에라도 수술을 대충할 수가 없지 않을까싶었습니다.(스스로 만족스럽지 않으면 본인이 더 신경쓰여서 못견딜 듯....)


다. 실제 상담을 갔을 때 병원 인테리어가 병원스럽지 않고 감각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으며, 직원들 또한 친절했습니다.(블로그를 보면 병원 인테리어작업에 세세한 부분까지 대표원장이 다 챙겨서 진행한 것을 볼 수 있는데 꼼꼼함이 생명인 모발이식수술을 믿고 맡길만하겠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


라. 수술케이스의 경우 환자들이 쓴 케이스도 많았지만 대표원장이 직접 수술에 대해서 설명을 하면서 작성한 케이스 들도 많아서, 이분이 수술에 임함에 있어서 수술의 완성도를 위해 많은 고민을 하시는 분이라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개원한지 2년이 채 안된 병원이기 때문에 1년 이상 된 수술 포트폴리오가 많지는 않아서 온전히 수술이 끝난 케이스를 많이 볼 수는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러한 아쉬운 점은 블로그에 원장님 포스팅을 보면서 충분히 믿음을 가질 수 있기는 했습니다.(블로그 포스팅들이 구어체로 쉽게 쓰여 있다 보니 읽다보니 재미있더라고요.) 또한 구글에서 좀 검색을 해보니 원장님의 개인 블로그까지도 볼 수 있어서 봉직의 시절부터의 기록까지도 볼 수가 있었는데 모발이식 경력이 적지 않다고 판단하였습니다.


3. 수술 상담과 수술 진행

이재민 원장님의 경우 엄청 친절하다는 느낌보다는 짚어 줘야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딱딱 짚어가면서 설명해주시는 스타일이라고 느꼈네요. 저는 사실 상담하면서 원장님의 근육이 눈에 가장 들어왔습니다.


아무튼 원장님과 상담 후에 수술은 비절개 3500모로 진행을 하기로 하였고, 저의 경우 헤어라인보다는 옆으로 넓은 이마를 좁히기 위해 관자놀이 부분을 땡기는 것으로 디자인을 받았습니다. 실장님과 수술 날짜를 잡는데 최근 일정상 여유가 있어서 비는 날 중에 가장 빠른 날로 수술을 잡아달라고 하였고, 바로 며칠 뒤에 수술을 진행을 하게 됐습니다.


수술 자체는 수면마취로 진행해서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수술과정은 환복 후 회복실 대기 - 수술실 이동 후 디자인(디자인 할 때 원장님이 모류까지 고려해서 디자인을 꼼꼼하게 해주심) - 엎드려서 뒷머리 채취 - 똑바로 누워서 이식순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엎드린 이후에는 기억이 안나고 정신차리니 회복실이었습니다.


인상적인 것은 개인 회복실의 경우에도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써서 편안하게 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술과정에 있어서도 병원 매니저분과 수술 담당 간호사분들이 친절하게 잘 챙겨주셔서 그 점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수술이 끝난 후 처방해준 약을 먹으니 아프고 그런건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비절개라서 마취가 풀려도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수술 후, 다음날 소독과 샴푸를 위해 한번 더 병원을 방문하였고, 뒷통수에 붙인 거즈를 떼고, 샴푸를 하면서 샴푸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다음 방문은 2주 후라고 안내를 받고 돌아왔습니다.



4. 소감


모발이식의 경우 수술의 최종 결과 확인이 1년 이상 후에 알 수 있기 때문에 지금 당장 수술이 잘됐다 안됐다를 말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수술을 하면서 모우림 의원에서 받은 전체적인 인상은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생착이 잘 안됐을 경우에도 리터치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모발이식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추천을 할만한 병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술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6개월, 1년차에도 사진 찍어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1

    모발이식 포토후기

    모발이식 포토&후기

    1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