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모다올 모발이식 후기(전~2달)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전>
<수술후>
<첫샴푸>
중, 고딩때부터 이마가 넓은게 컴플렉스이기도 하고 20대 초반부터 꾸준히 탈모방지약을 먹어와서 탈모가 더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모발이식에 대한 생각은 쭉하고 있었으나 비용이나 시간이 잘 나지 않아서 계속 미루고 있었는데
회사 지인이 모발이식을 한 걸 보고 나서 수술 하기로 마음먹게 되었습니다.
마음 먹고 나서는 병원을 5군데 정도 돌아 다녀보고 상담 받았는데, 모다올이 후기에서 가장 제가 원하는 밀도이기도 하고
상담하실때 양유군 원장님의 자신감있는 모습과 경력을 보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모발이식은 절개 3400모로 받았고 400만원 후반대 였습니다.
수술은 절개 할 때만 마취하고 이식 동안에는 부분 마취로 진행되었고, 진행하는 동안에도 계속 상태 체크 해주시면서 진행했습니다.
3400모 이식하기로 했지만 실제로는 3700모정도 이식해 주셨고, 수술 후 생착 스프레이 뿌리면서 이틀 후에 첫 샴푸 받았습니다.
생착기간인 10일 동안은 최대한 이식 받은 부위에 영향 없게 조심히 생활했고, 개인적으로는 가능하면 휴가를 써서 쉬는걸 추천드립니다.
10일 이후 부터는 술, 담배가 가능하다고는 했지만 혹시나하는 마음에 한달정도 금주, 금연했고, 딱지제거 후에 스트레스성인지 샴푸할때 머리가 좀 빠지는 기분이라 샴푸 변경하니 빠지는 양이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절개다 보니 뒤통수 땡기는건 두달 정도까지는 조금씩 남아있고, 절개 부위 부분을 만지면 약간 멍든 부분 만지는 느낌이 납니다.
처음에는 많이 어색하나 두달 정도 지나니 어색한 부분도 많이 사라집니다.
사람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수술 부위 동반 탈락은 거의 없으며 현재는 피부가 빨개 보이는거 빼면 티도 거의 안납니다.
일주일 휴식 후 회사에 갔는데 두 달 지난 지금까지 말해주지 않으면 모발이식을 한지 아무도 모릅니다.
두 달 지나서 병원에서 케어 해주는 서비스를 받으면서, 암흑기 기간이라 조금 빠진 부분이 있어 문의해보니 평균수준이라고 해주시는데
암흑기 후기랑 비교해보면 많이 양호한 수준이여서 확실히 실력이 좋은신것 같습니다.
많이 걱정했던 부분들이 다행이 큰 이상없이 넘어가서 마음이 놓이네요.
심은 부분이 벌써 5cm 이상 자라고 있는 모습을 보니 벌써 6개월 후가 기대되네요.
다음에는 6개월 후기 들고 오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