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자라다의원] 20대 후반 1620모낭 M자이식 후기입니다.
1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3240모
(1620모낭)
수술경과일
90일
연령대
수술 만족도
5.0
수술범위
M1형
20대 후반 M자 모발이식 후기입니다. 저는 22살부터 M자를 인지하여 약을 복용하기 시작했고, 중간중간 약을 끊다보니 어느새 M자가 진행되어 스타일링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군대 말출 중에 수술 받고자 계획하였고, 자라다의원에서 수술받게 되었습니다.
1. 자라다의원을 고른 이유
- 저는 약을 처음 먹던 20대 초반부터 자라다의원 유튜브를 봤었습니다. 그때부터 든 생각이 만약 수술하게 되면 이 병원에서 해야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왜냐하면 먼저 원장님이 모발이식 수술에 진심이셨고, 진정성있게 환자에게 다가간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또, 모발이식은 원장님과 수술팀들 간의 호흡이 중요한데, 병원 직원들 간 분위기도 좋아 보여서 팀워크가 잘 맞을거라고 판단하여 해당 병원을 선정하였습니다.
2. 수술 중
- 먼저 저는 투블럭 방식으로 수술을 받았는데, 최대한 머리를 길러가는 것이 좋을거 같아서 길러갔으나, 채취부위인 뒷머리만 밀고 수술 받았더니 뒤는 아예 밀렸는데, 옆은 머리가 긴 상태여서 약간 흉측한 모습이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만약 투블럭으로 수술 받으실 예정이면 병원에서 꼭 옆도 함께 밀어 달라고 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그래서 열흘차에 미용실에 가서 조심히 옆에 밀어달라고 했었습니다. 수술 중에는 마취도 크게 안아팠고, 본 수술도 아팠던 기억은 없습니다. 원장님께서 수술을 잘 통제하고 계신다는 느낌을 받았으며, 수술팀과의 호흡도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 병원에서 미리 근처 호텔을 잡아주셔서 보호자 없이도 충분히 수술 받고 본가 지방으로 내려갈 수 있는 환경이였습니다.
3. 수술 후
- 수술 후 제 특이사항으로는 전 2일 뒤에 몸살 감기에 걸렸습니다. 이런 경우는 인터넷에도 많이 없고 정보를 찾기 어려워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수술 후 며칠 사이가 생착에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하여 최대한 조심하고, 몸 건강을 위하여 감기약도 잘 챙겨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생착이 걱정되어 병원에 자주 문의했었는데, 귀찮아 하지 않으시고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병원을 잘 골랐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수술 후 며칠 뒤부터 일상생활을 하셨다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컨디션도 떨어지고 모든게 조심스러워서 일상생활에 조금 제약이 생겼던거 같습니다. 다행히 저는 군대 말출 중이였고, 하루 복귀했다가 길게 휴가 나오고를 반복하면서 최대한 아무것도 안하고 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4. 90일차 까지의 과정
- 수술 후 극 초반에는 저는 집에만 있었습니다. 생착 스프레이도 주기적으로 뿌려주고, 최대한 건들지 않게 자는 중에 옷 소매를 묶어서 자곤 했던 기억이 나네요. 또 저는 암흑기가 약간 늦게온 편이였던거 같습니다. 꽤 오래 붙어있어서 암흑기가 약하게 오는 편인가 했는데, 결국 다 빠지더라구요. 그래서 90일차에는 대부분 빠지고, 약간의 잔머리가 올라온 상황이었습니다. 모발이식 후에는 시간이 약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 최대한 차분히 기다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그래도 불안해서 병원에 문의하는 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ㅎㅎ...) 병원에서 관리도 주기적으로 해주시고, 원장님께서 직접 경과체크도 해주셔서 불안감이 많이 덜어지는 거 같습니다.
5. 총평
- 옛날부터 모발이식을 하게 되면 자라다의원으로 하려고 했는데, 역시 잘 고른 것 같습니다. 저도 수술 전에는 최고로 유명한 곳들 많이 상담 받아 보았는데 그중에서 가장 진정성이 느껴지고 마음 가는 곳은 자라다의원이였습니다. 실력은 병원 유튜브 영상 많이 보시면 다들 실력 좋다는 점에 공감하실거고, 거기에 추가로 원장님, 병원 직원분들이 모두 친절하여 고르지 않을 이유가 없었습니다. 수술 경과는 1년이 지나봐야 알겠지만, 아직까지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6개월, 1년 후기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라다의원 관련글
더보기
비절개
4550모
1일경과
40대초
M2,A,O
비절개
2063모
277일경과
30대초
O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1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6,738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