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모다올의원

[모다올의원]

[모다올의원] 모다올 홍준현 원장님 비절개 2000모 +@ 1일차 후기(샴푸후 사진포함)

  • 8개월 전

  • 1,866
1
  • 수술방식 비절개
  • 이식량 2000모 (1000모낭)
  • 수술경과 3일
  • 연령대 30대초
  • 수술 만족도
    5.0
  • 수술범위
    • M1 M1형

상담 과정 :

저같은 경우는 탈모약을 먹은지 4~5년 정도 되었던 상태였습니다.

먹기전보다 확실히 탈모약의 효과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더이상 크게 진행되지는 않았고,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머리의 힘이 생긴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태생적으로 있던 M+라인 올라간 자리가 메꾸어지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모발이식을하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했었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곧 회사를 퇴사하게 되었고, 마침 시기적절하여 상담 예약을 잡았습니다.

모다올을 알게 된 계기는 2030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추천한 명단 중 하나였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렇게 개인적으로 추리고 추려서 2곳을 잡았습니다.

다른 한곳의 병원명을 굳이 언급하지는 않겠지만 그 병원도 좋았습니다.

그럼에도 모다올의원을 선택한 이유는 원장님떄문이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잡아주신 디자인인데, 각 개인의 얼굴을 맞게 디자인 한다는 느낌을 직관적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전에 다른분 후기를 본적이 있습니다. 그분은 원장님이 다른병원에서는 언급하지 않았던 흉터부분에도 이식이 가능하다고 언급해주셨다고 하셨는데, 이와 같은 측면에서 저의 얼굴과 맞게 잡아주시려는 의도가 느껴졌습니다.

아울러 원하는 포인트가 어딘지 물어봐주신것도 좋았습니다.

나아가 원장님이 외과전문의라는 것도 좋았습니다. 잠깐의 수면마취없이 국소마취후 수술도 가능하다고 하였지만, 잠깐의 수면마취 + 국소마취가 이 병원에서는 대부분이라고 했습니다. 혹시 모를 수면마취 위험성에 대비할 때 외과전문의라는 것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물론 상담은 여러 병원 다녀보시는게 맞습니다. 저한테는 좋은 원장님이시지만 누군가에게는 더 적합한 원장님이 계실수도 있으니깐요.



수술전 사진 :


961f641c9a77c6eec68d89e023c1a9ec_1762751805_4857.jpg
961f641c9a77c6eec68d89e023c1a9ec_1762751805_6806.jpg
961f641c9a77c6eec68d89e023c1a9ec_1762751805_7464.jpg
961f641c9a77c6eec68d89e023c1a9ec_1762751805_9093.jpg


 

수술 과정 :

저는 토요일 09:30분 수술이었습니다.

때문에 08:40분까지 병원에 도착했습니다.

보호자가 동행하는거아니면 자차는 불가능합니다. 운전할 수 있는 정신이 아니거든요.

아무튼 도착해서 간단한 문답과 동의서 작성 후 원장님과 다시 디자인 후 수술실로 갑니다.

수술실은 4층에 있고요. 분위기 아늑해서 좋습니다.

그렇게 VIP실에서 수술복으로 갈아입고 혈압 등 체크 후 수술실로 갑니다.

웃자고 하는 소리로 개인적으로 예민한 성격때문에 괜히 한다고 했나? 집에서 그냥 쉴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수술대로 올라가서 엎드리고 머리를 밉니다. 저는 부분삭발로 진행했는데, 원장님이 "회사 언제 출근하시냐:길래 "퇴사했습니다"라고 말했고 수술하는데 옆머리까지 미는게 편하시면 밀어도 된다고 해서 뒷머리랑 옆머리 밀고 진행했습니다.

사실 수술과정은 엎드려있고, 누워있으면 끝납니다. 왜냐하면 엎드려서 수면마취하다보면 채취하고 있고요

누워서 이식할때도 수면마취하고나면 이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수면마취는 짧게 두번 진행합니다. 채취할때 한번, 이식할때 한번이요.

그런데 저는 개인적으로 예민하고 가만히 있는게 힘든 성격이라서 답답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술도중 조금씩 움직이게 되더라고요. 그런데도 원장님이 편안하게 친절하게 움직이면 안된다고 이야기해주셨습니다. 아울러 기타 등등 제가 쓸데없는 말도 중간에 말하고 했는데, 친절하게 대답해주셨습니다. 물론 급한거 아니면 수술하실때 이야기하면 안될거예요.

여튼 엎드려있고, 누워있으면 끝나는 수술입니다. 다 끝나서 회복실로가니 저 같은 경우는 13시쯤 되었습니다.

회복실에는 죽과 물이 준비되어있어서 먹고 기다리시면 집에 갈 준비합니다.

저는 보호자가 동행하지 않아서 택시타고 집에 갔지만, 보호자가 있으면 수술끝나기 30분쯤 전에 보호자있으시면 연락한다고 물어보시더라고요. 그러면 같이 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



수술 후 사진 :

961f641c9a77c6eec68d89e023c1a9ec_1762751821_9133.jpg
961f641c9a77c6eec68d89e023c1a9ec_1762751821_9708.jpg
961f641c9a77c6eec68d89e023c1a9ec_1762751822_0313.jpg
961f641c9a77c6eec68d89e023c1a9ec_1762751822_0925.jpg
 


수술 후 샴푸 :

보통의 경우 다음날 샴푸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토요일에 수술을하여 월요일날 아침에 샴푸를 하러갔습니다.

솔직히 이때문에 평일 수술을 추천드립니다. 붕대를 이틀이나 하고 있는것이 생각보다 불편하거든요.

샴푸하러가기 30분전 진통제먹는걸 추천드립니다. 안내하시는 분이 꼭 먹고오라고 말씀도 해주시고요.

샴푸 안아프신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아프더라고요. 물론 참을만한 아픔인데 아픕니다.

이렇게 수술 당일하고 샴푸 후기는 끝났습니다~ 탈락없이 자랐으면 좋겠습니다!




샴푸 후 사진 :

961f641c9a77c6eec68d89e023c1a9ec_1762751835_9031.jpg
961f641c9a77c6eec68d89e023c1a9ec_1762751835_9603.jpg
961f641c9a77c6eec68d89e023c1a9ec_1762751836_0145.jpg
961f641c9a77c6eec68d89e023c1a9ec_1762751836_0644.jpg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1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