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모다올의원

[모다올의원]

홍준현 원장님 비절개 3600모+@ 후기/ 900만원 중반대

  • 20시간 전

  • 271
1
  • 수술방식 비절개
  • 이식량 3600모 (1800모낭)
  • 수술경과 1일
  • 연령대 20대초
  • 수술 만족도
    5.0
  • 수술범위
    • M2 M2형
IMG_3723.jpeg

<수술 전>

IMG_3738.jpeg

<수술 직후>

IMG_3737.jpeg

<수술 다음 날>



[병원 선택 과정]

 

열심히 발품을 팔아서 평판이 괜찮은 곳으로 상담을 네 곳 갔는데, 그 중 마지막에 방문한 모다올이 가장 마음에 들어서 선택했습니다.

상담 받으면서 밀도와 생착률을 높이는 방식이 가장 섬세하다고 느꼈고, 케어도 잘 해 주실 것 같았어요. 원장님이 대형 병원 출신이셔서 믿음도 갔고요. 


절개/비절개 고민을 많이 했는데… 라인컷 비절개로 진행했습니다. 비용은 900만원 중반대 정도 나왔어요. 

처음에 가격 때문에 망설였는데 뒤통수 비어 보이는 거랑 상처 많이 남는게 무서워서 선택했거든요. 근데 굉장히 잘한 결정인 것 같아요!! 이틀차에 샴푸까지 끝나고 나니 후두부 채취 부위가 머리카락에 다 가려져서 안 보이고, 확실히 일상으로 금방 돌아가기 편하더라고요.

 

 

 

[수술 당일]

 

수술 전날에 콘서트도 다녀오고 일이 많아서 수면부족인 상태로 가는 바람에 걱정을 많이 했는데, 걱정이 무색하게 정말 편안하게 받고 왔습니다.

수술 중 취해야 하는 자세나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원장님이 계속 세세히 알려 주셔서 수술 받으면서 불안감이 훨씬 덜했어요.

저는 수면마취 없이 그냥 국소 마취를 받기로 했던지라 통증을 엄청 걱정했거든요ㅠㅠ 원장님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심호흡도 잘 이끌어 주셔서 참을만한 통증으로 지나갔습니다.


국소 마취 후에 모낭 채취하고 이식하는 과정은 통증이 아예 없었어요. 두피를 만지고 있는지조차 느낌이 잘 안 났습니다. 그냥 귀 옆에서 윙 하는 기계 소리가 들리는 정도? 

수술실 안에서 노래도 나오고(제가 어제 갔던 콘서트 노래들을 틀어주신게 좀 감동이었어요ㅠㅠ 덕분에 불안감도 확 줄어들었고요) 긴 수술 시간 동안 졸았다 깼다 반복하니 금방 지나갔던 것 같아요.

 

수술 시간은 5시간정도 걸렸고, 끝나고 나서는 회복실에서 죽 먹고 쉬다가 택시타고 귀가했습니다.

가장 걱정했던 게 수술 후 출혈량이었는데, 이식 부위에 스프레이를 많이 뿌려주셔서인지 피가 거의 안 보였어요. 원래 수술 당일에도 이 정도로 이식 부위가 깔끔한가? 싶어서 신기하고 좋았네용


모낭 채취한 후두부는 거즈로 감싸고 있어서 뒤통수가 빵빵하다는 것만 빼면 통증은 없었는데, 밤 되니까 마취가 풀려서인지 정자세로 누우니까 후두부가 조금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진통제 한 알 먹고 최대한 부드러운 베개 찾아서 잘 잤습니다.

 

 


[수술 다음날]


거즈 떼고 샴푸를 받으러 다음날 다시 방문했어요.

비절개로 하신 분들은 모두 그러시겠지만, 채취부위에 샴푸를 하니 진짜 따끔거리고 아프긴 하더라고요ㅠㅠ 그치만 못 참을 정도는 아니었어요. 거즈 떼고 이식 부위, 채취 부위 다 싹 씻으니 개운했습니다.

샴푸 끝나고 나서 보니까 수술한 티가 거의 안 나길래 모자 안 쓰고 바로 귀가했어요.



 

[후기]

 

일단 걱정하던 수술이 잘 끝났고, 수술 중에 크게 힘들지 않았던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원장님께서 친절하시고 실력도 아주 좋으셔서 기대보다도 훨씬 잘 된 거 같아요! 앞으로 생착 기간 동안 조심해서 관리만 열심히 해 주려고요.

전반적으로 아주 친절하고 세심하게 환자를 챙겨 주는 병원이었습니다. 여길 선택하길 정말 잘 한 것 같아요ㅎㅎ 주변인들에게도 추천하고 싶고요. 앞으로도 관리 잘 해 나가면서 경과 공유해볼게요~



이 게시글은  아이폰 앱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1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