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청담동 미켈란에서 2800모낭 수요일날 수술하고 왔습니다.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5600모
(2800모낭)
수술경과일
5일
연령대
20대중
수술범위
A형
<하... 상태가 심하네요 ㅎㅎㅎ>
<디자인한 모습이에요>
<이렇게 100모낭 단위로 나눠서 찍어주시더라고요.>
안녕하세요~
수술받고 쉬다가 이제 여유가 생긴 거 같아서 오늘 후기 올려봅니다.
사진으로 탈모상황을 보면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거 같지만 20대 중반 학생입니다.
고2 때부터 머리숱이 적다는 얘기를 들었던 거 같으니 그전부터 탈모가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20~21살 때부터 약물치료나 다른 부가적인 치료를 받아봤지만 나아지는 것도 없이 더 심해지는 것 같아
올해 수술하기로 했습니다.
대다모에서 대세인 ㅁㅅ, ㅁㅌ에서 상담을 받으러 가봤습니다.
두 병원 모두 비슷한 얘기를 하더라고요
'지금 탈모 상황은 4000 모낭의 머리가 필요하지만 어린 나이지만 뒷머리 상태가 좋지 않아 1800~2000 모낭이 한계고 더 이상하면 좋지 않다.'
젊은 나이부터 머리가 빠졌기에 극복해보려고 이것저것 공부해왔기 때문에 머리카락이나 두피 상황도 알고 있었기에 아무렇지 않더라고요. ㅎㅎ.
사실 1차에 끝내려고는 당연히 생각하지 않고 있었고 2차 수술 심지어 3차 수술까지도 어느 정도는 생각하고 있었기에 일단 부족한 부분부터 메꾸자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1800~2000 모낭 후기들을 보니 참 고민이 많아지더라고요.
범위도 좁고 내 상황과 비교하면 너무 적은 모낭이였고요
그냥 가발로 갈아탈까 까지도 생각했어요
그런데 우연히 검색하다가 턱수염도 심을 수 있다는 기사와 글을 보고 검색을 해봤습니다.
제가 알기에는 서울에서 2개의 병원 정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한 병원은 가격도 비쌌고 제 상황과 너무 다른 말씀을 하셔서 바로 패스했습니다.
ㅁㅋㄹ에서 20~30분 정도 상담했던 거 같은데 상담해보고 그 자리에서 수술을 결정했습니다.
대다모에서 검색을 했을 때 ㅁㅌ과 ㅁㅅ 그리고 ㅁㅈㄹ 같은 대세 병원보다는 후기가 적었지만
일단 제가 생각하고 있던 것과 상당히 맞아떨어졌습니다.
제가 학생이고 젊은 나이에 탈모 상황도 심했기에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많이 도와주셨고요.
그리고 비절개, 절개 수술은 말할것도 없고 턱수염 관련 수술환자만 300명이 넘는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원장님의 자신 있는 모습과 철학에 바로 결정했던 거 같습니다.
후두부 1931 모낭 3,675모와 수염 936 모낭 총 2867 모낭에서 4,611모를 이식 받았습니다.
2차 수술까지 생각해놓고 수술을 진행했기에 전체적으로 밀도를 주는 수술보다는
엠자부분과 최대한 효과를 줄 수 있는 중심으로 밀도를 줬습니다.
수술 시간은 9시 30분부터 시작해서 점심까지 먹고 5시 정도까지 수술했던 거 같네요.
많은 양에도 불구하고 실력이 뛰어나셔셔 그런지 속도도 빠르시고 착착착 진행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ㅁㅋㄹ을 결정하기 전에 검색해보니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게 얼굴인데 흉지면 어떻게 하지라는 리플을 봤는데요. 저도 20대 중반이고 얼굴에 신경을 많이 쓸 나이잖아요.
일단 다른 병원은 1mm 펀치로 수술하지만 ㅁㅋㄹ은 0.8mm 펀치로 수술을 해서 육안으로 보기에 표시가 거의 안 난다고 하시더라고요 후기들 봐도 그렇고요
그래서 아무렇지 않게 바로 정했습니다
사진은 없지만 지금 수술한지 4일이 지났는데도 이 정도 상태인데 좀 더 지나면 표시도 안 날 거 같습니다.
ㅁㅋㄹ 아쉬운 게 1년 정도 된 후기들이 몇 개 없더라고요.
실력도 좋은 병원이고 저 같이 후두부에서 많이 빼지 못하시는 분들이 결정하기에 좋은 병원이라고 생각하는데 후기가 적어 결정하기 꺼리는 분들이 많으 시더라고요.
대부분 나이 많으신 분들이 수술하시고 탈모에서 탈출한 분들이 귀찮아서 안 올려서 그렇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그래서 정확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앞으로 2~3개월에 한 번씩 후기 올릴 생각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39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6,743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