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M자+정수리 비절개(후두부+턱수염) 2천모낭입니다.

  • 11년 전

  • 11,939
35
  • 수술방식 비절개
  • 이식량 1000모 (500모낭)
  • 수술경과 1일
  • 연령대 40대초
  • 수술범위
    • M1 M1형
    • O O형
저도 탈모를 10여년간 마음고생하면서 프로스카로 탈모를 근근히 유지하다가 더이상 스트레스 받지 말고 과감히
수술을 하여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대다모에 게시된 수많은 글들을 읽어보고 제가 내린 결론은 절개보다는 비절개가 낫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직장인이어서 휴가를 많이 낼 수 없는 입장이었고, 제가 턱수염과 구레나룻이 많은 편이라 체모를
이식할 수 있는 비절개를 선호한 것입니다.

일단 상담한 곳은 비절개와 체모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노블라인과 강남미켈란 두곳을 전화상담했습니다.
지방이라 올라가기 힘들어서요. 일단 가격이 저렴한 곳, 친절한 곳, 숙박지원 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강남미켈란으로 정했고요.
상담실장님에게 미리 머리 사진을 전송하여 이재성 원장님과 상담한 결과 뒷머리에서 1천모낭 정도,
턱수염에서 500모낭 정도를 이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5.23.금요일이 이식일이라 월요일 출근시 면도를 하고는 이후부터는 채취를 하기 위하여 수염을 길렀습니다.

수술 당일날 08:30 병원에 도착하여 원장님과 같이 사진과 거울을 보면서 헤어라인을 그리고, 어디 부분을
채취해서 어디 부분에 심을 것인지 상의했습니다. 사실 저도 그렇게 많이 진행되었을 줄은 몰랐습니다.
머리를 감고나서 대충 털면 머리숱이 좀 없어보인다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만 생각했거든요.

제가 M자 및 정수리 부분이 빠지고 진행되고 있던 상태라서 그것을 감안해서 심어주신다고 하더라고요.
무조건 M자를 전부 메꿔서 심는 것보다 향후 진행상태를 감안해서 헤어라인을 결정하는게 좋고,
향후 2차 수술을 염두에 둔다면 재료 확보차원에서도 현상태에 맞는 헤어라인이 좋다는군요.

전화상담시 결정한대로 후두부에서 1천모낭, 턱수염에서 5백모낭을 하기로 결정하고는 수술복으로 갈아입고
09:00경 채취 및 이식수술을 시작하였습니다.
마취주사를 놓고는 채취하고, 이식부위에도 마취주사를 놓고 이식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마취주사가 조금 따끔거리며 아팠지만 참을만 하더군요.
다만 마취가 덜된곳에 이식을 할때는 조금 아프니까, 원장님에게 아프다고 말하면, 다시 마취주사를 놓고
이식을 하게 되니까 참지 마시고 반드시 원장님에게 말씀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전에 3시간 정도 수술을 하고는 점심시간이 되어서 화장실을 한번 다녀오고 병원에서 준비해준 전복죽으로
식사를 하고 조금 쉬고는 바로 오후 수술을 시작하였습니다.
오전 9시에 시작해서 점심시간 1시간 쉬고, 오후 4시 정도에 마쳤으니까 대략 6시간은 걸린것 같네요.
수술은 이재성 원장님이 처음부터 끝까지 혼자서 하시고, 간호사 두분이 보조를 하는 시스템이더군요.
하루에 환자 한 명만 받아서 밀착수술을 하는 정말 믿을 수 있는 병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한명에게 하루종일 3명, 4명이 달라붙어서 이렇게 정성을 다 기울이는 서비스를 받는다는 생각을 해보세요.
모발이식이 아니고서는 이런 서비스가 지구상에 있을까요? ㅎㅎㅎ

총모낭과 모수는 원래는 후두부 1000모낭+턱수염 500모낭에 2500모 정도를 예상하였었는데, 수술중에 원장님이
제 후두부 모낭이 상태가 안좋다고 하셔서 수염에서 더 채취하기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후두부 모낭 약900개 + 수염 1036개로 총1,932모낭에 모수는 2,590모를 이식하였습니다.

비용은 원래 후두부 보다는 수염 등 체모가 1.5배정도 더 비싼데, 결과적으로 모낭수도 늘어났고, 수염을
더 채취하였으므로 비용이 훨씬 더 증가할 것으로 생각하였는데, 원장님께서 흔쾌히 원래 계약했던 비용으로
해주시겠다고 하더군요. 은근히 걱정했었는데 너무 감사했습니다.

수술을 마치고, 병원 건너편에 있는 프리마 호텔을 잡아주어서 와이프와 함께 투숙을 했고요.
다음날 아침 호텔의 아침식사까지 무료로 제공받아서 모처럼 와이프와 함께 호텔에서 근사한 아침을 즐겼네요.
수술모자와 마스크만 아니었다면 더욱 근사했을 호텔 숙박과 아침 식사였을 겁니다.

둘째날 병원에 가서 이식부위와 채취부위에 소독과 세척을 마치고, 이재성 원장님에게 상태를 확인받고 향후
이식관리와 치료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듣고는, 상담실장님으로부터 상세한 투약 및 소독 설명서와 함께
솔루션, 샴푸, 소독약, 코네티비나 겔, 알콜솜,식염수, 약 등 십여가지의 약품을 가지고 병원을 나왔습니다.

제가 몇년간 대다모에서 게시글 눈팅만 하다가 제가 직접 수술을 받게 될지는 상상도 못했었는데,
강남미켈란 병원과 연락이 되고, 이렇게 이식수술을 받게 되었네요.
제가 대다모 회원 여러분께 도움만 받다가 정보를 전달하게 되었는데, 정확한 정보 전달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35

    모발이식 포토후기

    모발이식 포토&후기

    1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