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탈모 회원님들 이제 포기보다 희망을 갖으셔도 됩니다. 이곳에 확실한 치료법이 새롭게 공유되고 있습니다.
여성탈모의 혁신적인 전환점이 시작되는 곳. 국내 최대의 여성탈모포럼입니다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초기탈모] 내 탈모를 멈춰준 방법들 소개
+1
안녕하세요.
우선 저에 대해 소개를 하면 작년에 '어라 머리카락이 빠지네?'라는 느낌을 받고 이번년도 1월에 탈모병원을 가서 탈모 진단을 받았습니다. 탈모인가?라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탈모 맞습니다. 빨리 두피 관리하세요...
진짜 심했을 때는 하루 7~80개 빠지던 것이 체감상 하루 20~15개 정도 빠집니다. 더 놀라운 것은 머리카락 말릴 때는 5가닥 정도 빠지는 것 같네요.
쨌든 제가 어떤 방법으로 탈모를 박살내버렸는지 알려드릴게요. 이렇게 정보를 공유하는 이유는...저도 다른 분들 글로 도움을 많이 받았기 때문입니다.
--
했던 노력들
1. 로게인폼 꾸준히 바르기
여자는 먹는 약을 처방받지 않고 바르는 미녹시딜을 처방받습니다. 그 중에서도 로게인폼을 많이 처방받아요. 저는 로게인폼 3%를 사용했습니다.
아 그리고 쉐딩현상 알고 계시죠? 저 제대로 걸렸습니다...ㅎ
로게인폼 쉐딩현상에 대한 말말말)
https://blog.naver.com/ojaoja489/223200513193
2. 좋은 샴푸 바꾸기
샴푸가 머리카락을 나게 한다? 그건 절대 노노. 가끔 인스타 광고볼 때 머리카락 나게 한다는 샴푸 광고 보면 진짜 x빡쳐요. 샴푸는 머리카락을 나게 하진 않지만 내 두피에 맞지 않는 샴푸를 사용하거나 세정력이 너무 강한 샴푸를 사용하면 두피 박살납니다. 이건 실제 의사 선생님이 이렇게 이야기해주셨고 제가 겪어봤습니다.
그래서 sls, sles 성분이 들어간 것은 배제하는게 좋아요. 왜냐? 이 성분들은 세정력이 강해서 지루성 두피염이신 분들이 사용하면 머리 가려우실거에요.
인터넷에 두피연구가 권대표님이라고 그분께서 소개해주신 좋은 샴푸 선택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약산성인것
- 세정력이 좋은데 강하지 않은것 (sls, sles 성분은 배제해야됨)
- 자신의 두피에 맞을 것
- 탈모 완화 성분이 들어갈 것
- 앰플/토닉도 판매할 것
3. 헤어토닉 꾸준히 바르기
토닉이나 앰플이나 다 똑같습니다. 얼굴에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을 바르듯이 두피에도 발라야 된다고 하네요. 헤어 토닉의 역할은 첫째, 보습을 주고, 둘째는 모근에 영양분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4. 대야에 머리 감기 + 15분 헹구기
5. 스트레칭하기 / 운동하기
목쪽이 뭉쳐져있으면 두피열이 생깁니다. 두피열이 생기는 이유는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서 그런거에요. 의사 선생님들도 두피열이 탈모에 영향을 미친다!에 관해서는 의견이 나뉘지만 탈모가 있으신 분들은 두피열이 있습니다.
6. 규칙적인 식습관 / 생활습관 가지기
우연히 으니약사님의 유튜브를 봤는데 탈모 원인 중 영양부족, 스트레스 과다인 경우가 ㅁ낳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저는 밤 아무리 늦어도 12시 30분 안에는 무조건 자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11시 30분에 잡니다.
규칙적인 식습관 / 생활습관에 대해 정말 할 말이 많은데. 그건 다음번에 작성해볼게요 ㅎㅎ
밀가루를 끊어야 하는 이유)
https://blog.naver.com/ojaoja489/223205153957
7. 영양제 먹기
우리 삼시세끼를 다 챙겨먹어도 사실 영양소는 제대로 먹지 않는데요. 보통 탄수화물과 단백질만 먹을 겁니다. 지방, 비타민, 미네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내가 부족한 영양소는 영양제를 통해 보충할 수 있고
모발 검사나, 피검사를 통해 내 몸에 어떤게 부족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 방법이 어떻게 보면 누구나 다 아는 내용이네~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사실 지키기 정말 어렵습니다. 딱 3달만 제 방식대로 해보세요. 그러면 얼굴 혈색도 달라지고 모발에 힘도 느껴질 겁니다.
저는 3월달만 하더라도 인사하는 게 싫었습니다. 왜냐하면 내 정수리가 보일까봐...쨌든 제 글로 도움 많이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탈모에 관해서는 거의 모든 정보를 통달한 상태니 질문주세요 ㅎㅎ 모발 이식이나 병원에서 진행하는 치료는 안 해봐서 모릅니다.
+1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