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원형탈모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지루성피부] 안녕하세요 지루성두피인데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27살 남자 입니다.
지루성두피가 진행된지는 정확히 언제인지 모르겠지만 대략 3-4년전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군대 전역할때까지만 해도 정상두피였거든요 그때가 23살이니 아마도 대학생활하면서 생활리듬 개판에
먹는것도 부실하고 모자를 자주쓰고 다녀서 그쯤 생긴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요번 7월달에 치료하려고 모 대학병원 피부과가니까 지루성 피부염이라고 하더군요 약이랑(항생제)
연고 듀악겔 처방 받아서 사용했습니다. 약 먹을 땐 조금 나아지는가 싶더니 지금은 다시 상태가 나빠졌습니다.
문제는 제가 원래 모발이 진짜 굵고 양도 많았는데 최근에 미용실에 가니 원장님이 전에는 머리숱이 굉장히 많았는데
지금은 보통사람 수준이라고 하더군요..... 요즘 머리 감을때 보면 한 40~50가닥 빠지는거 같습니다.
모발도 전보다 확실이 얇아졌구요.
그리고 제가 원래 이마가 M자 모양인데 점점 이마가 넓어지더군요 최근엔 파여서 베지터가 되려는 조짐이 보입니다.
또한 비듬(각질)이 상당히 많이 떨어지는데 이건 어릴적부터 그래서 지루성 영향은 아닌듯? 합니다.
다른 글을 읽어보니 다른분들은 아침에 감아도 머리가 떡진다는 분들이 계시는데 저는 피부가 건성이라 그러진 않습니다.
그런데 가끔가다 머리가 가렵고 뾰루지 같은게 머리에 나서 아픕니다. 지금도 머리 군데군데 붉게 뾰루지 같은것이 있습니다.
현재 치료는 딱히 안하고 있는 상태고 삼푸만 닥터브로너스(천연) 쓰고 있네요. 이 샴푸도 별로 효과는 없는 듯 합니다.
그래서 회원분들 조언이 필요합니다.
지금 봐둔건 청미정 다시마샴푸랑 니조랄 생각하고 있는데
생활 습관이라던지 지루성두피 호전시킬 샴푸나 각종 아이템 추천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한의원이나 병원 어떤 치료를 받아야 좋을까요??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