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원형탈모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원형탈모] 안녕하세요 원형탈모로 고생하고 있는 28세 취준생입니다..
지난달 미용실에서 이발도중 앞머리 부분에 500원 사이즈의 원형탈모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다음날 바로 피부과로 찾아가 검진을 받는데 원형탈모는 물론이고 정수리에 남성형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듣게 되었습니다.
1~3주차까지 프로페시아(모나드정)만 처방 받다가
4~5주차 원형탈모 범위가 더욱 넓어지게 되어 염증약을 같이 처방 받게되었습니다.
1~5주차까지 스테로이드 주사를 매주 맞아왔습니다.
근데 문제는 오늘 생겼는데 최근에 앞머리에만 생기던 원형탈모가 머리 전반적으로 다 빠지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프로페시아로 인한 쉐딩인줄 알았지만 오늘 피부과를 내원하여 머리 전반적으로 빠지는 현상에 대해 말씀 드리고 머리를 여러군데 들쳐보시더니 전두성 원형탈모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은 전두성 원형탈모라는 소리를 듣고 너무 충격을 받았고, 스테로이드 주사를 뒷 머리부분부터 맞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주사가 너무 아프기도 하였고 정신적으로 충격이 너무 심하여 주사를 맞다가 기절을 하였습니다..
(옛날에도 헌혈하다가 기절한적이 있었고, 군대에서는 아침점호 도중에 기절한적이 있긴했었습니다..)
아직은 머리카락이 많이 붙어있는 상태이긴 한데 탈모 고수분들이 많으시니 여쭤보고 싶습니다.
1. 지금 현재 전두성 탈모라고 하는데 결국에는 머리에 있는 머리카락이 전부 탈락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그 도중에 멈추는 경우도 있는 것인가요?
2. 스테로이드주사를 맞다가 기절하는 경우도 있나요? (공복상태로 가긴했었습니다)
3. 내일 대학병원으로 전화하여 소견서를 받고자 하는데 대학병원과 동네피부과와 치료에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오늘 전두성 원형탈모를 진단받고 면역억제제와 미녹시딜을 처방 받았습니다.)
인생 처음 생긴일이라 너무 당혹스럽고 아는 정보가 많지 않아 여쭤보게되었습니다ㅠ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