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원형탈모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지루성피부] 오늘 대학병원에가서 지루성진단을 받았는데 너무 햇갈려요.
평소 제가 탈모인지 아닌지 햇갈리던터라 오늘 확실히 탈모검사 받으러 집근처 대학병원 피부과에 가보았습니다.
처음에는 탈모라고 진단되면 프로페시아나 처방받아야 겠다 이런생각으로 갔는데
진단결과 탈모증상이 약간 있으며 지루성두피염이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평소 두피가 좀 트러블이 있긴해서 두피트러블에 의한 탈모도 염두에두고있긴 했는데
저는 지금까지 제 두피가 너무 건조해서 건성두피라 두피에 피부트러블이 생기는거라고 생각했지
제 두피가 지성이라고는 생각해본적이 없었거든요 근데 지루성이라고 하니깐 당황스러웠습니다.
제가 원래 온몸이 많이 건조해요. 그냥 건조한게 아니라 아주 많이 건조해요.
건성용 보습제 안바르면 많이 당기고 간지럽고 트러블로 이어집니다.
마찬가지로 두피도 항상 당기는 느낌이 있고 간지러운 증상이 조금있으며
두피외의 다른 건성피부와 같은 증상을 보여요. 두피에 기름이 많다는 느낌은 전혀없었구요.
근데 의사는 자꾸 건성은 아니고 지루성두피염이라고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저는 원래 피부가 건성인데요? 하니깐 약간 콧방귀를 끼더니 그럼 어디 한번 배를 올려보라더니
제가 배를 까니깐 그거보고선 그제서야 어? 정말 건성이네 이러더라고요 좀 신뢰가 안갔습니다.
근데 그거 보고나서도 그래도 지루성 피부염일거다 아토피(악건성)는 이런 경우가 별로없다 뭐 이런식으로 말하더라고요.
몸은 건성이더라도 머리는 지성일수가 있다면서요.
가능한 얘기같기는 한데 나랑은 안맞는 얘기같아서 너무 혼란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의사가 전체적으로 성의가 없어보였어요 진단을 대충대충하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저는 피부과가면 막 기계로 두피 확대해서 보고 그럴줄 알았거든요 근데 그냥 머리 10초정도 뒤적거리면서 눈으로 보고 말더라고요. 원래 이런가요?
그리고 처음에 왜 왔냐고하길래 탈모 검사 받으러 왔다고 하니깐 무슨 20대가 탈모검사를 하냐는식으로 얘기하더라구요
저는 탈모인지 아닌지 긴가민가해서 확실한 답을 듣고싶어서 찾아간거고 탈모는 초기에 치료할수록 좋다고 들어서 찾아간건데 무슨 탈모는 검사를 하는게 아니라나 뭐라나 암튼 알수없는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일단은 그래서 지루성피부염이라는 진단을 받고 샴푸랑 연고랑 먹는약을 처방 받아왔습니다.
샴푸는 바르고 2,3분있다가 행구는건데 머리가 시원해지는 약용샴푸구요.
연고는 두피에 바르는 스테로이드제입니다. 먹는약은 뭔지 잘 모르겠네요.
하여튼간 아무리 생각해도 진단을 잘못받은것같은 느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이거 쓰다가 오히려 더 악화되지는 않을까 걱정이 돼요.
근데 오늘 거기서 진료비만 12만원이 나왔고 약값 샴푸값도 꽤 돼서 병원을 옮기자니 또 조금 망설여 지네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 : 0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