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원형탈모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한의원치료] [재업] 탈모전문 한의원 1년 치료후기, 비용공개
[재업] 한방탈모치료에 환상(?)을 가지신 분들이 요즘도 많이 있어서 부득이하게
작년 여기 올린 후기 또 올립니다.
(이상하게 아이디 누르고 전체게시글 보기 하면 한의원 치료후기 안나오네요.)
제가 한방치료 추천하는 경우는 딱 3가지입니다.
1. 여성(산후)탈모 2. 원형탈모 3. 아동탈모
남성형 탈모는 절대 비추입니다. 두피관리 샵 다음으로 절대 비추하는게 한의원 치료입니다.
정말 유명한 단독 한의원이든 동네 프렌차이즈든 다 비추입니다. 물론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치료잘 되고
성공하신 분들도 있는거 압니다. 하지만..? 치료 잘 안되고 돈 버리신 분들 그에 못지 않게 몇 배 훨씬
많습니다. 여러분들이 돈과 시간과 정성이 남아도신다면 한번쯤 모험하셔도 나쁘진 않겠죠.
하지만 저처럼 모험심과 한방을 너무도 사랑해서 돈 버리고 시간 버리신 분들 후기 읽어보시면 도움되실겁니다.
어떤 것을 선택해야 돈과 시간을 안 버리고 빠른 득모의 길로 갈 수 있을지..
아.. 그건 있어요. 탈모 전문 한의원에서 나오는 샴푸나 두피스크럽같은 제품은 좋더라고요. 이건 인정.
한방치료가격은 2013년 여름 가격기준이기 때문에 2014년인 지금은 조금 오를 수도 있겠죠..?
-------------------------------------------------------------------------------------------------
인터넷을 뒤져서 프랜차이즈 아니고 개인 단독이면서 한방탈모로 치료 잘한다고 소문났고..
한의사들을 가르치는 한의사라고 유명한 남자 원장님에게 치료받게 되었습니다. (LMW한의원)
비용적으로 알려주자면 여기가 그래도 다른 프랜차이즈보다 나름 가성비 좋고 조금 저렴 합니다.
막상 가보니 남자도 많지만 젊은 여자나 아줌마들도 꽤 많더군요. (출산 후 탈모, 원형탈모)
원장님이 매주 방문할때마다 내가 궁금한게 많아서 이것저것 물어보는것마다 다 친절히 대답 잘해주셨네요.
(결국 치료받다받다 최후에는 나에게도 가발이나 이식수술을 권함.)
상태가 나빴기 때문에 (안그래도 넓은 이마 더 넓어짐) 프로페시아까지 같이 먹는 치료를 병행했죠.
일단 한방 치료에서는 오장육부균형에 문제가 생겨서 오는 걸로 보니까
(조금만 짜증나고 스트레스받아도 열이 훅훅 머리 끝까지 올라오는게 느껴져요 )
환자 몸 상태에 맞춰서 탕제를 먹임. 이게 일단 月 40~45 (3개월로 한꺼번에 선결제하면 10% 할인해서 41만원)
or
환자 소화력이나 몸상태에 따라서 RH-1 이라고 탕제대신 환제를 먹이기도 하는데 환제는 23만원
그다음에는 원장이 특별히 개발했다는 면역약침 이걸 두피에 꾹꾹 맞음.
이게 1회 3만5천원 (12회 결제하면 +1회 무료)
여기까지는 한방병원마다 다 비슷함.
(약침주사 내의 원료는 원장 스킬이나 꾸준한 임상실험과 개발 노력에 따라서 성분이 차이납니다. )
여기에서는 환자마다 다르게 약침이랑 탕제, 머리에 바르고 뿌리는 것들 전부 개별적으로 맞춤 조제함.
Rh-s라고 머리감기 전에 매일 바르고 말리고 다시 머리 감는 끈쩍 끈적한 특수 한방용액
이게 쥐 임상실험했는데 털이 자라났다고 해서 유명한 액이다. 가격이 8만원.
RH-2라고 평상시에 칙칙 머리에 뿌려주고 이게 5만5천원.
(rh 시리즈 제품들 3개월치 묶어서 결제하면 10% 할인 적용)
토탈 계산해보면 월 41+14만원(약침 月4회)+8만원(바르는거)+5만원(뿌리는거)=67만원
1년 다녔으니까;;; 67X 12= 800만원 이상 썼네요.. 계산해보니까;;; ㅎㄷㄷ 한 500쓴 줄 알았네요.
치료 과정은 매주 1회 들려서 약침이라고 약이 담긴 주사를 두피 여기저기에 10분 정도 맞는데 정말 맞을
때마다 하늘이 노랗게 보이고 진짜 아파요.
맞고나서도 한 1주일간은 맞은 자리 여기저기 만지면 아프고 꽤 힘들고요.
그리고 집에서 탕제 계속 먹고 ..자기전에 머리에 액 발라서 말리고는 머리 감고..
종종 머리에 스프레이 뿌려주고..
초반에 3개월까지는 병원에서 시키는데로 일찍 자고 식단 적어서 병원에 제출하고 철저히 몸 관리했네요.
그래서인지 소화도 잘되고 건강도 좋아지면서 뒷머리 가마부근 종범됐던 뒷머리가 돌아오고
M자부근이랑 앞머리숱도 좀 풍성해졌죠.
하지만 계속 밤 12시쯤 넘어서 자는 나쁜 생활 습관과 사업 스트레스 때문에 무척 예민해져서
소화흡수능력이 나빠졌고 이것은 결국 치료효과를 줄이는데 크게 기여했죠.
치료 6개월 넘어서는 한창 사업 전개할때라 극심한 스트레스로 현상 유지만 했고 그후에는
치료효과 미미한걸 느꼈지만 속는셈치고 6개월 더 받았습니다.
내가 겪어본 바로는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긴 하지만 남성형 탈모 치료는 한방이든 양방이든 대단히
까다롭고 쉽지 않습니다.
한방치료로 앞머리 쪽부터 회복되는 사람도 있고 저처럼 뒷부분 부터 회복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결국 돈도 많이 쓰고 치료효과도 없고 해서 1년후에는 치료 때려치고 요즘은 이식수술 알아보는 중입니다.
![](https://daedamo.com/new/skin/board/miwit_forum/img/icon_loading.gif)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