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라이드: 프로페시아,핀페시아,프로스카,핀카등 전세계 피나스테리드계열 제네릭의약품 정보.
두타스테라이드: 아보다트, 제네릭아보다트 정보/ 미녹시딜정 : 먹는 미녹시딜 / 스피로놀락톤:알닥톤,스피로닥톤
미녹시딜 5%액 : 로게인,리게인, 잔드록스,마이녹실,스칼프메드등 minoxidil계열의 정보
기타의약품:시메티딘,로아큐탄,스티바A(트레티노인),다이안느, 드로겐정, 판토가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피나스테리드] 피나스테리드, 오리지날과 카피약의 차이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분명히 오리지날과 제네릭은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카피약은 오리지날과 화학식도 똑같고 함량도 똑같습니다.
하지만 효능까지 100% 일치하지 않는다고 봅니다. 제약사마다 약을 생산할 수있는 설비가 다르고 공법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오리지날보다 제네릭이 뛰어날수도 있도 있다고 봅니다.
QA와 QC가 철저하고 순도높은 합성 기술력을 갖고 있는 제약사라면요.
예를들면 Ceftazidime 이라는 항생제가 있습니다.
이것은 독점 기간이 만료되어 현재 동화약품, 종근당, 보령제약, 삼천당제약, 근화제약 등 수십군데에서 생산 됩니다.
병원에 납품되는 약의 단가를 비교해보면 많게는 2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같은 성분이고 같은 용량입니다. 성능도 같을까요? 글쎄요.
삼성서울병원에서도 과연 위의 제네릭 중 싼 제품을 쓸까요? 아니오! 절대 안씁니다.
오리지날 내지 어느정도 brand 네임이 있는 제약사의 제품을 씁니다.
이런 분들이있습니다.
어느병원의 약은 잘 듣고 어느병원 에서 지어주는 약은 잘 안듣더라..
맞습니다. 동네 작은 병원에서 같은 주사값을 받고 단가가 비싼 약을 놔줄리가 없습니다.
비싼약이 좋고 오리지날이 좋다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듣보잡 제약사 제품을 드시는 것은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