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라이드: 프로페시아,핀페시아,프로스카,핀카등 전세계 피나스테리드계열 제네릭의약품 정보.
두타스테라이드: 아보다트, 제네릭아보다트 정보/ 미녹시딜정 : 먹는 미녹시딜 / 스피로놀락톤:알닥톤,스피로닥톤
미녹시딜 5%액 : 로게인,리게인, 잔드록스,마이녹실,스칼프메드등 minoxidil계열의 정보
기타의약품:시메티딘,로아큐탄,스티바A(트레티노인),다이안느, 드로겐정, 판토가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부작용] 프로페시아 부작용
안녕하세요~ 20대 중반의 남성입니다.
저는 어렸을때부터 머리숱이 적은편이었고
유전적으로도 탈모의 끼가(?!) 다분했습니다. 할아버지,작은아버지,아버지 ㅠㅠ
머리가 빠지고 있구나 라고 느낀것은 20살때부터 입니다. ㅠㅠ
M자 와 정수리가 점점 나타나더라구요. 그때 진료를 한번 가보았는데, 아직 나이도 어리고 좀더 지켜봐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군대를 제대하고 나서 눈에 보일 정도로 진행중이라고 느껴졌습니다.
병원을 또 방문하게 되었고,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때가 23살이었습니다.
이제부터가 핵심입니다 !
복용 2주때쯤 됬을때 부터 여드름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복용 전 제피부는 어떠한 여드롬도 없는깨끗한상태 즉, 피부가 좋은편이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복용을 하였습니다. 그러자 여드름이 점점 더 많아 지더니, 이제는 주변에서 요즘 피부가 너무
않좋다는 얘기도 듣게 되었습니다. 이마부터 양쪽 볼 등등 ,,,
병원에 다시 방문하여 물어보니, 프로페시아 부작용 중에 여드름은 없다는 답변이었고 아직 초창기라 그럴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렇게 5개월을 복용하였고, 증상은 더 악화 ; 더이상 복용하기 힘들다 판단하여 중단하였습니다.
복용 중에 머리는 확실히 조금 굵어지고 덜 빠지는 느낌이었지만, 그렇게 크게 효과를 봤다고 생각은 안됩니다.
현재 약을 중지한지 약 2년정도 되었지만, 아직도 여드름 때문에 고생중입니다.
탈모도 진행중이고 모자 없이는 다니기 힘든상태고 여드름도 얻게 된 꼴이 되었습니다.
혹시, 프로페시아 부작용이 확실하냐고 물어보실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여드름이 생기기 시작했던 시기에 어떠한 생활패턴도 바뀐것이 없었고 다른약은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2. 약을 중단후 1년정도 되었을 시기때즘에 피부가 조금 괜찬아졌었습니다.
다시 복용을 시작하니, 다시 악화되더라구요 ㅠㅠ
혹시 저랑 같은증상을 보이셨었던 분이 있으신가요?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