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라이드: 프로페시아,핀페시아,프로스카,핀카등 전세계 피나스테리드계열 제네릭의약품 정보.
두타스테라이드: 아보다트, 제네릭아보다트 정보/ 미녹시딜정 : 먹는 미녹시딜 / 스피로놀락톤:알닥톤,스피로닥톤
미녹시딜 5%액 : 로게인,리게인, 잔드록스,마이녹실,스칼프메드등 minoxidil계열의 정보
기타의약품:시메티딘,로아큐탄,스티바A(트레티노인),다이안느, 드로겐정, 판토가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부작용] 시력 저하를 겪으시는 분?
![]()
![]()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 복용하시는 분들 가운데
혹시 시력 문제를 겪고 계신 분 안 계신가요?
제 증상은 일단 눈이 침침합니다. 나이에 따른 노안이 있긴한데 노안과는 다른 증상입니다.
온 정신을 집중해서 모니터 글씨를 잘 보려고 노력해도 안되더군요. 눈을 찡그려야 간신히 보입니다.
동시에 잠이 덜 깬 느낌이 계속됩니다. 시력 저하와 브레인포그가 겹친 느낌입니다. 이런 날은 하루 종일 거의 아무 것도 못해요.. 심각한 문제죠
최근에 발견한 것은 단순히 잘 안보이는 게 아니고 이게 복시 (diplopia)라는 점입니다.
그 중에서도 수직 복시 (vertical diplopia) 입니다.
즉 글씨며, 그림이며 원래 물체와 동일한데 약간 흐릿한 또 하나가 아래로 겹쳐 보입니다.
그림처럼 보이는데 제 경우엔 주로 원래 물체보다 아랫쪽에 생기고 가끔씩 그림과 같이 윗쪽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지금 윗쪽으로 살짝 겹쳐보이네요. 오늘은 증상이 거의 없는 날에 가까운데 말이죠.
근데 위 그림보다 더 심각한 게 첫번째 그림에서 겹친 이미지가 마치 아랫쪽의 깔끔한 그림자처럼 보인다면 제 증상은 두번째 그림처럼 둘이 겹쳐서 보여서 정말 혼란스럽습니다.
처음에 시력 문제를 겪을 땐 살면서 처음 겪는 문제였기때문에 정확히 잘 몰랐는데 요즘 증상이 점점 심해지면서 이게 수직 복시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원래 약을 일년 가까이 끊었다가 올해들어 일주일에 2회 정도 아보다트를 복용했었습니다.
이제 다시 끊어보고 증상이 개선되는지를 보려고 하는데 혹시 같은 증상 있는 분 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