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라이드: 프로페시아,핀페시아,프로스카,핀카등 전세계 피나스테리드계열 제네릭의약품 정보.
두타스테라이드: 아보다트, 제네릭아보다트 정보/ 미녹시딜정 : 먹는 미녹시딜 / 스피로놀락톤:알닥톤,스피로닥톤
미녹시딜 5%액 : 로게인,리게인, 잔드록스,마이녹실,스칼프메드등 minoxidil계열의 정보
기타의약품:시메티딘,로아큐탄,스티바A(트레티노인),다이안느, 드로겐정, 판토가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두타스테리드] 피나스테리드, 아보스테리드 부작용으로 복용 못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
모두들 탈모로 고생 많으시죠. 저도 어느덧 약 복용한지 15년이 넘어가고 있네요.
예전에도 부작용으로 인해(성적 문제, 브레인 포그, 간 해독 등) 약물을 복용하시지 못하고 하염없이 절망적으로 탈모를 받아들이거나 모발이식으로 꾸역꾸역 버티시던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예전에 개인적으로 이러한 문제로 고민하시던 분께 국소도포제(topical absorption]를 추천드리기도 했지만 국소도포라 하더라도 전신적으로 작용하게 되어 부작용이 있게되는 안타까운 상황을 봤습니다.(미녹과는 다르게 피나/두타 제제는 국소도포를 해도 전신작용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 것 같더군요.)
사실 전 약 복용에 특별한 불편이 없었기에 이에 대해 별로 생각하지 않았는데 얼마 전 우연한 기회에 메조테라피용으로 사용하는 두타스테리드 앰플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2010년도 중반 정도부터 논문이 있고 2017년에도 관련 논문이 있더군요. 방법은 메조테라피 기법으로 피부 진피 혹은 기저층에 직접 저농도의 두타스테리드를 주입하여 완전 국소적으로 작용할 수 있게끔 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국내에서 이러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은 보지 못했으나 일단 스터디 결과 효과는 확실히 있더군요. 외국에서는 몇몇 클리닉에서 이런식의 치료법을 적용하는 것 같습니다.
피부과 선생님과 상의 후 해당 앰플을 구해서 치료를 진행하는 것도 한 가지 방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두 득모하세요.
(자료는 mesotherapy dutasteride 로 구글링 하시면 나옵니다)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