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라이드: 프로페시아,핀페시아,프로스카,핀카등 전세계 피나스테리드계열 제네릭의약품 정보.
두타스테라이드: 아보다트, 제네릭아보다트 정보/ 미녹시딜정 : 먹는 미녹시딜 / 스피로놀락톤:알닥톤,스피로닥톤
미녹시딜 5%액 : 로게인,리게인, 잔드록스,마이녹실,스칼프메드등 minoxidil계열의 정보
기타의약품:시메티딘,로아큐탄,스티바A(트레티노인),다이안느, 드로겐정, 판토가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기타약품] 희소식! 앞으로 10년만 기다리세요.
사람 머리의 모낭세포를 배양해 새로운 머리카락을 자라나게 하는 획기적인 탈모 치료법이 개발됐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의과전문대학원 피부과학 분야 안젤라 크리스티아노 조교수 팀은 사람의 머리에서 새로운 머리카락을 자라나게 하는 모낭세포 배양에 성공했다고 22일(현지시간) 미국 언론이 보도했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를 위해 7명으로부터 모낭 세포를 기증 받아 배양 실험을 했다.
美 컬럼비아대 연구팀
사람 모낭세포 배양
새 머리칼 나는 치료법 개발
연구팀은 사람 머리의 모낭에서 채취한 피부유두(진피유두)라 불리는 세포를 배양하는 방법을 사용했다.
연구팀은 이 세포를 연구실에서 복제·배양한 뒤 쥐에 이식한 사람의 머리 피부로 옮겨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나는지를 실험했다.
그러자 기증 받은 모낭세포 7개 가운데 5개에서 새로운 머리카락이 자라났다.
연구팀이 사용한 방식은 기존 머리카락 이식법과는 큰 차이가 있다.
사람 머리에 있는 특정부위의 기존 머리카락을 다른 부위로 옮겨 '일대일'로 배양하거나, 생장을 멈춘 머리카락이 자라나도록 자극하는 기존 탈모 치료법과는 달리 이번 방법은 이식한 모낭 세포가 여러 가닥의 새로운 머리카락을 만들어내는 '일대다' 방식이기 때문이다.
연구팀은 이번 실험이 아직은 쥐에 이식한 인간 피부조직에서 배양에 성공한 단계이지만 실제 사람의 머리 피부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보일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연구팀은 이 연구 결과가 급격히 머리카락이 줄어드는데도 머리카락 기증자를 찾지 못해 고생하고 있는 여성이나 대머리로 고통받고 있는 남성들에게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배양한 세포를 곧바로 대머리로 고생하는 사람들의 두피에 이식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이다.
아울러 심한 화상으로 머리카락이 없어진 사람들에게도 상당히 좋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크리스티아노 교수는 "아직은 몇 가지 해결해야 할 과제가 남았다"면서 이식 각도, 이식 위치, 머리색 등을 과제로 꼽았다. 연합뉴스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