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모 모발이식 게시판은 1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전문의보다 더 훌륭한 온몸으로 모발이식을 체험한 OB선배들의 돈으로 환산하기 힘든 카운셀링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최신 인기 게시물
전체
DR.라할 후기^^;
1.수술전
2.수술직후
3.수술후2일
4.수술후2주(실밥뽑고 삭발한후찍은 사진입니다. 갈라짐이 심하네요^^)
10월30일에 수술받았으며 2847모낭 심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진작 후기 올렸어야 했는데 라할쪽에서 사진이 쫌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후기가 쫌 늦었습니다. 앞으로 캐나다모발이식 준비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 이렇게 사진이랑 같이 올려드릴께요. 특히 라할쪽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지금은 라할다녀오신 분들이 많고 후기도 많이 올라와있기때문에 중복된 내용은 제외하고 간단히 TIP위주로 말씀드리께요
1.준비물
햇반이랑 김 김치 참치등 밑반찬 최대한 많이 챙겨가세요. 저같은 경우 1주일정도 머물렀기 때문에 햇반10개정도 챙겨갔습니다.
옷은 현재 캐나다 날씨 엄청 춥습니다. 특히 오타와는 더 춥구요 두꺼운 외투한벌 준비하세요. 아담스인안에 있을때는 난방시설이 잘되있기때문에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수술전후로 입으실 난방2벌정도 준비하시구요. 그리고 실내용슬리퍼도 챙기시구요.
그리고 휴대폰로밍은 굳이 안하셔도 됩니다. 공항에서 휴대폰 로밍 물어보니 하루에 임대료가 2000원이고 1분에 통화료가 1700원~2000원정도 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통화료 상대방이 받지않더라도 전화벨이 울리는 순간부터 통화료가 나온다고 하더군요.
전화카드는 아담스인에서 사시면 됩니다. 카운터에가셔서 국제전화카드 필요하다고 하고 5불짜리또는 10불짜리사시면 되는데 5불짜리 사시면 한국으로 정확하기 기억은 안나는데 약 200분정도 통화하실수 있습니다. 대신 휴대폰으로는 전화가 안되더군요. 저같은 경우는 1주일동안 실컷통화하고도 남아서 저보다 늦게오신형 주고 왔습니다.
그리고 시간떼우실 노트북,게임기,엠피3 등챙겨가세요. 책같은거나...
휴지 수건 비누는 다 있구요 치약치솔은 카운터에 달라고 하면 준다고 하네요. 저는 휴지빼고 다 챙겨갔습니다.
전제레인지는 아침에 청소하시는분들 오시면 달라고 하면 가져다 줍니다. 청소하시는분들 팁은 안주셔도 됩니다. 팁안받습니다.
2.이민국통과하실때
제가 제일 걱정했던 부분이 출입국심사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전 라할선배님들 충고대로 벤쿠버에서 비행기 내린후 신속하게 걸어가서 출입국심사하는곳으로 갔습니다. 쫌 빨리온 덕분에 제앞에 줄이 짧더군요. 저 줄스고 한 5분만에 뒤쪽에 줄 엄청길어졌습니다. 비행기 내리셔서 최대한 신속하게 움직이세요.
저한테 딱 두개물어보더군요
캐나다 온 목적이 머냐?
캐나다 이번이 처음 방문이냐?
전 영어 쪼금은 알아들을수 있어서 걍 영어로 심사봤습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까다롭지 않았구요 그냥 솔직하게 모발이식수술하러 왔다고 하시고
AIR CANADA 티켓 보여주시고 라할초대장 보여주시면 됩니다.
영어못하시면 NO ENGLISH 하시면 한국인 직원 불러준다고 하네요.
이민국통과하시면 인천에서 짐 붙이신분들은 찾으시면 됩니다. 컨베이어벨트비슷한게 많이 돌아가는데 전광판에서 꼭 본인 비행기정보찾으시고 그곳에서 찾으셔야 합니다. 저는...전광판에 인천이라고 적혀있길래 무작정 거기서 1시간이나 기다렸는데 제 짐을 못찾아 한국인 직원에게 물어서 겨우 찾았습니다. 비행기AC64타고 가셨으면 전광판에서 AC64라고 나와있는곳으로 가셔야 합니다.
짐찾으셨으면 이제 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나가실때 이민국통과하면서 받은 긴종이(비행기안에서작성한거)를 직원에게 주고 나오시고 거기보면 또 에어캐나다 체크인하는곳이 있는데 거기서 짐 오타와로 붙이시고 국내선타고 오타와로 오시면 됩니다.
벤쿠버에서 오타와까지 약 5시간정도 걸립니다. 오타와에서 내리셔서 짐 찾으시고 택시타고 아담스인으로 가시면 됩니다.
일단 아담스인 도착하시면 라할한테 전화하시면 수지양 휴대폰번호 알려줍니다. 수지양이랑 통화하시면 언제까지 병원오라고 합니다. 일단 수지양이랑 통화만 되면 머 걱정할꺼 없습니다^^;
3.수술에 대해서...
헤어라인은 일단 라할이 한번 그려주고 맘에 들면 하시면 되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자신의 의견을 정확하게 말하세요. 왠만하면 수술전에 헤어라인을 어떻게 하실지 생각해보시고 가세요. 라할이 제 헤어라인 거의 일자로 그려주길래 저는 약간 M자로 해달라고 했습니다. 라할도 거기에 동의하여 약간 M자형태로 헤어라인 그렸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지금 헤어라인에 무척만족하며 저랑같이 계셨던 형들도 다들 만족했습니다. 헤어라인은 라할이 얼굴이랑 이마비율 다 따져서 이쁘게 해주기 때문에 크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저같은경우는 오전8시쯤에 수술을 시작하여 오후4시쯤에 수술이 끝났습니다. 저는 마취할때 정말 아파서 죽을뻔했습니다. 이 통증이 개인차가 쫌 심한데 저보다 하루늦게 한 형은 하나도 안아팠다고 했는데 전 정말 아팠습니다.... 그리고 후두부 봉합후에 모낭이 부족하다고 해서 한번더 쨌습니다ㅠㅠ
2번째 마취할때는 온몸에 경련이 일어날 정도로 아팠습니다... 진짜 라할박사 한대 칠려다 참았습니다... 후두부 마취한다길래 그냥 마취주사 한방맞는줄 알았는데 멀로 쿡쿡 찌르더군요ㅡㅡ;
화요일에 수술을 받았고 3일정도쉬고 토요일날 한국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수술받고 난 후에 한국에서 오신형들 만나서 쇼핑몰가서 쇼핑도하고 했는데 오타와 관광이나 쇼핑은 최대한 수술전에 하세요.. 수술후에 하시면 정말 몸이 힙듭니다.
몇가지 쫌 불만스러웠던점은 첨에 제가 알고 오기로는 수술당일날 아침에 픽업을 해주고 수술후에 숙소까지 데리러 준다고 알고 왔는데 해주지 않더군요...언제부터 바뀐지는 모르겠으나 별로 기분은 좋지 않았습니다. 택시비 머 한 10불정도 나오는데 돈때문에 그런것이 아니라 적어도 한국에서 여기까지 수술받으러 왔는데 최소한 그정도는 해줘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캐나다 환율이 너무 많이 올랐기 때문에 이마님이 수술비를 캐나다 달러가 아닌 미국 달러로 지불해도 된다고 하였습니다. 저랑 같은 시기에 오신분들 다 그렇게 알고 왔구요. 저와 3000모낭정도 수술하신 형이 미국달러로 지불할때는 별말안하더니 다른형2분(모낭수가 2000모낭 2500모낭)모낭수가 쫌 작아서인지 이형들이 미국달러로 지불하니 자신이 미국달러로 받는다고 한적이 없다며 추가로 돈을 더 요구했다고 하네요... 형들2분다 추가로 더 지불했구요...환율차이나는 금액... 제가 비록 추가로 지불하지 않았지만.. 약간 거시기 하더군요...이마님께서도 이부분에 대해서는 쫌 확실히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4.비용
수술비=8500불(15퍼센트 할인된 가격이며 1500불은 캐나다달러로 나머지 7000불은 미국달러로 지불)
비행기표=115만원(early bird 요금으로 싸게구했음)
숙소=640불(1주일)
현지비용및택시비=200불정도
다해서 한화로 1000만원정도 썼네요
수술비가 770 뱅기값 115 나머지 숙소및 현지비용으로 사용했습니다.
후기 짧게 쓰려고 했는데 쓰다보니 상당히 길어진거 같네요... 부디 다음에 라할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캐나다 다녀오셔서 후기 남겨주신 선배님들 아그리파님 인덕님 외 많은분들과 현지에서 상냥하게 열심히 통역해준 수지양 그리고 예약부터 수술받기까지 도와주신 이마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 전합니다.
제가 글솜씨가 없어서 너무 허접한 후기가 된거 같네요..^^;
제가 올린내용 이외에 궁금한사항 있으시면 쪽지 주세요.
그럼...
- 가입과 동시에 특정병원 포토후기를 올리는 사례가 있어 '포토평가게시판' 이외에 병원명이 포함된 사진후기는 병원명이 삭제됩니다.<작성자는패널티부과>
- A vs B 병원을 비교 평가, 추천 문의나 복수 병원을 비교평가한 답변은 내용과 상관없이 광고로 간주하여 무통보 삭제됩니다.
- 게시자가 의도하지 않았으나 병원에 간접적인 홍보이익이 발생하는 게시글은 무통보 삭제 처리됩니다.
- A vs B 병원을 비교 평가, 추천 문의나 복수 병원을 비교평가한 답변은 내용과 상관없이 광고로 간주하여 무통보 삭제됩니다.
- 게시자가 의도하지 않았으나 병원에 간접적인 홍보이익이 발생하는 게시글은 무통보 삭제 처리됩니다.
댓글16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