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모바른 한상보 수술 후기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절개
이식량
4031모
(2016모낭)
수술경과일
1일
연령대
20대중
수술 만족도
4.0
수술범위
M2형
어제 모바른에서 수술 받았습니다.
수술 이후 병원 밖을 나서니 귀신같이 절개부위 통증 오기시작하더니...진통제 먹고 2시간이 지나 잠잠해져서 지금 새벽에 글 다시 쓰는데 약빨덕인지 그럭저럭 잘 누워쉬고 있습니다.
바로 후기 넘어가자면. 한상보 원장님이야 워낙 경력도 15년 이상되셨고, 부산에서 명성 쌓고 서울 모제림에서 꽃을 피우시고 작년 하반기에 모바른 한상보의원 개원하신걸로 압니다.
원장님은 작년부터 봐왔었고, 취업 앞두고 원장님께 수술 받기로 결심하다가 어머니께서 돈을 지원해주셔서 5월1일 상담 받고 운 좋게 오늘 수술예약 잡아서 수술 받게 되었습니다.
우선 수술대에 누우면 링겔?같은거 꽂고 엎드린 다음부터 긴장이 엄습해오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간호사분이 수면마취 들어간다고 한 뒤, 정말 잠이 오는게 아니라 눈 깜빡할 사이에 수면마취되고 곧 깨어나더라고요. 신기ㅋㅋ
보통 잠들때 나른해지면서 잠이 오는데 수면마취는 눈 몇번 깜빡이다 귀신같이 바로 잠들어버리네요;
눈 떴을때 5~10분 수면마취 동안 절개주변 부분마취하고 그 사이에 뒷부분 절개한 뒤였던거 같고, 떼어낸걸 모낭분리사분 3명이 쪼르르 앉아 모낭분리하는거 같았습니다.
원장님께서 봉합을 하시는게 느껴지고 고통은 정말 하나도 없습니다. 봉합이 마친뒤에 봉합한 부위에 소량의 모낭을 이식해줍니다. 이게 나중에 시간 지나면 티가 잘 안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렇게 1차가 끝나고 잠깐 휴게시간을 갖습니다.
화장실을 다녀오려는데 마취 영향인지 살짝 어지럽더라고요. 혼자 못갈 정도는 아닙니다.
이후 다시 수면마취하고 이식부위 부분마취하고 식모기로 원장님께서 처음부터 끝까지 모발이식을 진행합니다.
다른분들은 체감시간 적었고, 잠도 잘 오신다하신다는 글을 종종 봤는데 저는 시간도 길게 느껴지고, 잠도 잘 안오더라고요. 아마 이식모수가 많아서 그랬던거 같아요. 마찬가지로 고통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렇게 총 6시간 남짓 걸린거 같네요.
대략 10시에 시작해서 최종적으로 4시쯤에 끝났거든요.
다음으로는 아쉬운 점, 만족한 점 나열하겠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1. 수술시 환기 때문인지는 모르겠는데 절개할때는 아니였고 이식할 때부터 창문을 열고 하시던데 생착율에는 영향이 없다하셨지만 그래도 요세 미세먼지에 서울 공기도 안좋고 껄끄러운건 사실이더라고요.
2. 간식시간?에 사전에 환자가 원하는 죽이 있으면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저는 낙지김치죽?인가 받았는데 가리지 않아 잘 먹었지만 혹여나 낙지나 김치를 못먹었다면 좀 화가 났을거 같습니다. 그래도 환자들이 원하는 죽 종류를 수술 전에 미리 초이스하게 해줄 수 있다면 만족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소한 서비스라도 병원에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만족한 점
1. 원장님이 처음부터 끝까지 수술을 집도하십니다. 타병원에어는 수술방식에 따라 간혹 간호사가 하는 경우도 있지만...여기는 원장님이 끝까지 하는 모습은 환자 입장에서 안정감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하시는 모습보면 괜히 15년의 경력이 아니다라는걸 느낍니다. 특히 디자인도 고집하시지 않으시고 환자와 간호사, 실장님과 절충하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만족스러웠습니다. 결과적으로 디자인 하나는 기가 막힙니다. 괜히 갓상보 라고 불리는 이유인듯싶네요. 그리고 인상도 정말 자상한 아버지 같으셔서 신뢰가 가고 특히 디자인에 민감한 여성분들도 수술은 받지 않더라도 상담코스로는 강추합니다!
2. 원장님과 간호사간의 협업이 잘 이뤄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예를들어 원장님의 간호사에게 무슨 요구(무슨 오른쪽 두번, 더블?(식모기 얘기하는듯)하면 바로바로 속전속결 이뤄지는 모습보니 환자 입장에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무래도 원장님 스킬은 좋은데 간호사 스킬이 부족한 경우에는 시간도 길어지고,만족스런 결과물 얻기가 힘들겠죠
3. 모든 직원들이 기본은 되어있습니다. 어느 병원에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원장님 이하, 실장님부터해서 친절하게, 쉽게 설명해주고 안내해주십니다.
특히 원장님 썰렁개그?ㅋㅋ도 간간히 해주시고, 간호사와 일상적인 얘기하면서 수술분위기가 무겁지 않게 해주십니다. 혹자는 수술분위기는 무거워야한다고 생각한다면 불만족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4. 수술 중 고통 하나도 없습니다. 또한 수술 이후에도 진통제 먹어주면 고통도 거의 없어 좋았습니다!
현재 상태는...
수술 끝나고 택시 타면서 절개부위 통증이 시작되었고...살이 찢어졌다는 느낌? 작열감이 느껴졌는데 발을 동동 굴리며 아픈건아니고그냥 제대로 못쉰다는 느낌에 짜증이 나는 고통수준이랄까....배는 고픈데 멀미가 나고...약을 먹기 위해선 밥을 억지로 먹어야 진통제를 먹을수 있는데 아무튼 삼중고에 빠집니다ㅜ
결국 공짜로 예약해준 호텔가서 빨리 짐 풀고 진통제 챙겨서인근 갈비집에서 돼지갈비2인분 먹고, 진통제 먹고 2시간이 좀 되서야 약빨 받기 시작하면서 잠 10시부터 자기 시작해서 간간히 3시간씩 쪽잠 아닌 쪽잠자면서 생착 스프레이 잘 뿌려주고 있네요ㅋ 근데 토날거 같은데 맛있는 돼지갈비 들어가니 멀미는 쏙 사라졌네요~
그리고 포카리스웨터 1.5리터 사와서 쪽쪽 먹고 있는데 수술직후 포카리 계속 먹으니 몸이 안정감 찾기 시작하고 진통제 약빨도 슬슬 받기 시작했습니다
아무튼 진통제 약빨 받기 어제만해도 누워있기도, 앉아있기도 힘들었어요. ㅜ
갓진통제... .
아 참고로 저는 대가리가 커서 모수가 많이 들어갔습니다...군모63호 이정도면 감 오시죠...?
오늘은 병원가서 거즈풀고 샴푸 받을텐데...
10일 뒤에 다시 후기 올리겠습니다.
마지막 2개 사진은 디자인 수정전이고
수술받은 사진은 라인을 여기서 살짝 더 높힌거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총 20개월. 2차까지 봐야되는 케이스입니다. 두상이 원체 크고, 이마가 가로세로 모두 넓어서 살짝 내리는걸로는 부족하다하시더라고요^^ 오래 봐야하는 것뿐이지 수술 자체는 어렵지 않은 케이스라 하시며 오히려 만족도 높을거라 하셨습니다. 1차는 라인 잡은거라면 2차는 600모낭 정도 밀도 부족한 부분 채우실거라고 하시네요.
아무튼 수술 받으면 다인게 아니라 관리가 남았네요ㅜㅜ...
어찌되었든 수술 받아 후련하네요^^
15
모바른의원 관련글
더보기
비절개
2500모
20일경과
30대초
M2
비절개
500모
120일경과
20대후
M2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15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6,754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