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길게 글을 적어봤습니다. (상담부터 수술까지)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1700모
(850모낭)
수술경과일
1일
연령대
비공개
담당의
부상연
수술범위
M2형
(상담)
대학원생인지라 작년 12월 기말고사 끝나고 시간을 내서 부지런히 상담을 다녀봤었습니다. 저는 한번 받는 수술인지라 가급적이면 믿음직스러운 곳에서 하고 싶었고, 저희 어머니도 같이 동행하셨습니다. 정말 많이 돌아다녀봤었습니다. 5군데 쯤 돌아보니 이제는 좀 반복되는 경향이 생겨 살짝 지겨워지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다 모빈치를 6번째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았는데, 확실히 저에겐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1. 병원의 위생상태
저는 약간 이런거에 더 예민한 성격이라서요. 매번 집안에서도 진공청소기로 청소하고 먼지가 없는걸 좋아합니다. 저희 어머님도 마찬가지라 원래 위생을 더 신경썼었습니다. 병원입구 들어왔을때 깨끗하다는 느낌을 받은 몇 안되는 병원이었습니다. 그래서 첫인상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곳 화장실도 정말 깨끗했고요. 청소하시는 분이 이정도로 깨끗하실 정도면 뭔가 완벽하겠구나 싶었습니다.
2. 병원의 친절도
상담하시는 실장님을 비롯해서 원장님께서 굉장히 친절하게 봐주셨습니다. 실장님께서도 정말 상세하게 설명해주셨고, 원장님도 탈모이고 모발이식을 했다는 동질감에서 신뢰상태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저희 어머님도 약간 자세하게 꼬치꼬치 물으셨지만 다 친절하게 대답해주셨습니다.
3. 의료장비
모발이식수술 이후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입체 사진이 있었습니다. 그것으로 모발이 자라날때 엠자 머리가 어떻게 메꿔졌는지를 잘 알려주셨습니다. 정말 신기했었습니다. 이렇게 모발이 채워지겠구나. 그것을 보니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벌써 제 머리가 자라날때가 기대가 되었습니다.
4. 어머니의 주장
저는 아직 대학생이라 엄카찬스입니다. 어머니가 강력하게 이곳 병원을 하자고 하셨습니다. 위 3가지 이유도 물론 중요했지만 어머니께서 여기가 좋다고 하셨기에 결정했습니다. 제가 아직 생활의 지혜가 부족할수도 있겠지만 엄마하는 말이 거의 다 틀리지 않고 맞더라고요. (이게 가장 컸습니다. ㅋㅋㅋ) 그렇지만 저 역시 어머니와 같은 견해로 어머니가 주장안하셨더라도 모빈치에서 했을거 같습니다.
(수술)
1. 통증
수술 받었을 때의 느낌은 마취 주사 맞을 때는 엄청 아픕니다. 마취주사때문에 잠깐 수술을 괜히 받았나 싶은 후회가 살짝 드리고 했습니다. 그런데 예뻐지려면 여자들은 뼈를 깎는 양악수술도 한다는데 남자로서 이정도도 못견디나 싶어서 참았습니다.주사바늘 고통만 정말 견디면 되더라고요. 수술때는 뭔가 모발구멍이라 미세하게 작은 구멍을 뚫는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후두부에서 머리가 뽑히는 느낌도 납니다. 거기에 모발을 옮겨 심습니다. 통증은 그냥 후두부에서 당기는 듯한 느낌과 한번씩 따끔한 정도인듯 싶었습니다.
2. 수술받을때 뭘하는지?
앞쪽에 3개의 대형화면이 있는데요. 가운데에서 수술받으면서 영화보는게 좋았습니다. 왼쪽에 모낭분리하는게 현미경으로 보이는게 징그럽지만 잘 분리되는지 확인할수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결제한 머리카락만큼 심어지는지가 하나하나 숫자카운팅이 올라가면서 머리가 심어지는게 진짜 정직하게 하구나. 울엄마 말씀이 다 옳구나 병원 잘선택했다 싶었습니다.
3. 수술 이후 샴푸
수술받고나서 붕대로 감고 검은 비니모자를 씌워줍니다. 머리카락을 심어서 어제 하루는 조심하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마음 편히 집에서 잘 잤습니다. 저는 그렇게 예민한 편이 아닌지라 푹 잤습니다. 그리고 오늘 일어나 병원와서 붕대 풀고 샴푸해줬습니다. 약간 찝찝한 느낌이 있었는데 머리를 감으니까 상쾌했습니다.
계속해서 경과분 올려보겠습니다.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14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5,794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