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참닥터 비절개 모발이식 후기 (6개월)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4612모
(2306모낭)
수술경과일
200일
연령대
20대후
담당의
김주용
수술비
3등급이상 회원에게 공개
수술범위
M1형
O형
<수술전 디자인>
<수술전 디자인>
<수술직후>
<수술직후>
<수술후 6개월>
<수술후 6개월>
<수술후 6개월>
<수술후 6개월>
<수술전>
5월초에 수술하였고, 현재 6개월차입니다.
대다모 통해서 이런저런 정보 많이 얻었고,
특히 참닥터 관련 정보를 대다모를 통해 얻었기 때문에 저도 정보공유차 이렇게 후기 남겨봅니다.
1. 수술 전 머리 상태
m자는 오른쪽이 많이 밀려올라간 상태였고, 정수리가 점점 비어가는 형태였어요.
m자야 머리만 안올리면 티 잘 안나서 스트레스가 아니었는데, 정수리 비어가는건 정말 큰 스트레스였습니다.
그래서 정수리 잘하는 병원 위주로 알아보게 되었구요
그래서 대다모 열심히 찾아봤는데 정수리 이식의 가장 큰 리스크는 동반탈락이더라고요..
기껏 수술했는데 경과 지켜본다는 기간에 있던 머리도 빠지면 너무 암울할 거 같아서 후기사진에 동반탈락 없는 병원 위주로 좁혀서 찾아보았었습니다.
그리고 찾은게 참닥터, 제이피? 였고요
2. 상담
사실 상담을 이곳저곳 다녀보지는 않았어요.
참닥터 가서 상담받는데 김주용원장님이 본인이 수술하신 케이스를 수십장 보여주시면서 설명해주셔서 다른데 갈 필요 없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저와 유사한 케이스(탈모 진행 정도나 머리카락이 나는 형태 등)을 보여주시면서 설명해주시니 다른데 상담 가볼까하는 생각이 안들더라고요
김주용원장님은 많이 현실적이신 편이에요. 헛된 환상은 안심어주십니다. 디자인도 보수적으로 탈모 더 진행될 거 대비해서 잡아주시고요. (저같은 경우 기존의 앞머리 라인보다 좀더 안쪽으로 심었습니다.)
저한테 해주신 설명 중 기억남는 거는 아래와 같고요
1. 뒷머리가 뻗치면서 나는 스타일이고, 모낭 사이 간격이 넓어 채취 후 숱이 없어보일 수 있다.
2. 근본적으로 모낭 사이 간격이 넓어서 정수리탈모가 심하지 않은데 정수리가 더 비어보이는 거다
모두 사진을 보여주시면서 말씀하시니 이해도 쉬웠고, 수술 한계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동반탈락에 대한 자신감, 1인 원장으로서 직접 집도하신 수많은 케이스들, 그리고 그 케이스들을 다 보여주시는 데서 확신을 얻었고 수술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참고로, 수술비용이 타병원에 비해서 비싼편이긴 합니다.
3. 수술
수술 당일 다들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마음은 편안했습니다.
근데 8시간 수술침대에 누워있는건 진짜 고역이었어요
제가 허리랑 목이 좀 안좋은데 진짜 너무 힘들었습니다.
당시에 허리가 너무 아파서 모발이식 두번은 못하겠단 생각도 들었어요
4. 수술 후 관리
수술 후 가려워서 제대로 잠을 못잔거 같아요. 긁을까봐 불안한것도 있었고..약간 긁은거 같으면 불안해서 잠이 다 깨더라고요
그리고 뒷머리 밀어놔서 집에만 있다보니 엄청 찌뿌둥해서 힘들었습니다.
미드보면서 하루하루 버텼는데 이 때 좀 현타왔습니다. 이렇게까지 고생해서 할 일인가 싶어서
어쨋든 잘 버텨서 딱지 제거했고요. 병원에서 소개해준 미용실 가서 커트도 받았어요
참고로, 참닥터 비절개하면 뒷머리 모양 처참합니다...상담받을 때도 설명해주시는데 진짜 처참해요
근데 소개해준 미용실 가면 이쁘게 투블럭으로 맞춰주시니 그때까지만 잘 참으시면 됩니다. 그 미용사분도 엄청 친절하시구요
저는 mmx 치료도 같이 결제해서 받았어요. 대다모 글 보면 모낭염 난걸로 엄청 스트레스받아하시는 분들 많길래 신경쓰고 싶지 않아서.. 그냥 돈 쓰는 김에 같이 했어요 ㅎ 대신 머리에 뭐 뿌리는 그런거는 안샀습니다.
mmx는 굳이 안받아도 될 거 같은데, 멘탈약하신 분들은 심리적 안도감을 위해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5. 수술 후 6개월 경과
일단 동반탈락 없었어요..그래서 뭐 모발이식하고 남들 겪는 암흑기는 경험해보지 못했고 당연히 스트레스 받을 일도 없었네요..
사실 처음 수술할 땐 정수리가 제일 고민이었는데, 수술하고 나니 채워진 m자때문에 자신감이 더 올라갔어요.
머리 올릴 때 시간도 덜 걸리고, 자신감도 생기고요.
정수리 같은 경우 다들 아시다시피 사진각도,빛의 양에 따라 늘 긴가민가 하잖아요
근데 매달 머리 봐주는 미용사가 정수리쪽에 힘이 생겼다고 하는거보니 효과를 보고 있다고 느낍니다.
6. 정리
이런류의 후기를 태어나서 처음 써봐서 어색하네요
거액의 비용에 정말 고생하는 수술인데, 회원분들 각자에게 맞는 병원 찾으시면 좋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조언을 드리자면,
대다모에서 언급되는 또는 후기가 있는 병원 위주로 고르세요.
그리고 자주언급되는 병원들 보면 다들 자기만의 강점, 홍보하는 포인트들이 있어요
제가 수술한 참닥터 같은 경우는 "동반탈락없고, 원장님이 직접 다 하시고, 정수리 잘한다." 였고 이것들을 대다모 후기와 원장님이 보여주시는 수많은 사진사례들로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참닥터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회원님들도 후기를 찾아보던 병원 상담에서 꼬치꼬치 캐묻던 꼭 병원마다의 강점을 검증해보세요.
모쪼록 회원분들 좋은 병원 고르시고,
수술 잘 받으셔서 이제는 형광등 불빛 아래에서 또는 거울 앞에서 머리사진 찍을 일이 없으시길 바랄게요
참닥터모발이식의원 관련글
더보기
비절개
5000모
120일경과
30대중
M1,O
비절개
4500모
180일경과
40대중
D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12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5,771건
공지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