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뉴헤어모발성형외과의원]

모발이식 1600모 수술 후 4일차 사진과 후기 입니다.

  • 3년 전

  • 10,583
5
  • 수술방식 비절개
  • 이식량 1600모 (800모낭)
  • 수술경과 4일
  • 연령대 30대중
  • 수술 만족도
    5.0
  • 수술범위
    • M2 M2형
KakaoTalk_20211029_111400959.jpg

<수술전1>

KakaoTalk_20211029_111400959_01.jpg

<수술전2>

KakaoTalk_20211029_111400959_02.jpg

<수술전3>

KakaoTalk_20211101_082227930_03.jpg

<수술후1>

KakaoTalk_20211101_082227930_01.jpg

<수술후2>

M자탈모 이신분들의 고민은 사실 자신이 제일 잘 알고 있을거라 생각이 들어요, 그래도 진정성있게 제가 겪고 느꼈던 후기를 적어볼께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정보에 관해서 사실 다알고 있으면서도 가려운곳이 긁어지지 않는 느낌들이 많아요. 탈모 알아볼땐요.

수술 전

저는 M자탈모가 최근 1년사이 많이 진행 되어 정수리까지 모발이 비었고 이제 더이상 머리 세팅으론 한계가 있었습니다. 왁스와 스프레이로 윗머리로 앞을 가려도 M자 모양대로 풀썩꺼진 모양도 보기 좋지 않고, 거울로 정면을 볼 때 평면적으론 괜찮아 보일지 모르지만, 입체적으로 볼땐 위에서 비치는 조명에 그림자를 볼때면 풀썩꺼진 M자모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머리세팅을 비어보이는 부분들도 가려지지도 않아 아침 출근마다 스트레스가 쌓여 일도 다 때려치고 결심했습니다.
한달 쉬면서 대다모에서 그냥저냥 여러 후기사진을 아쿠아리움 구경하듯 신기하게 구경하면서 고민 중이었어요, 많은 후기들 중 단 한분의 결과가 딱 눈에 띄였어요, 나와 가장 비슷한 유형이라 내가 필요한 모량도 비슷하겠구나 그분이 비교대상이자 목표가 되었고 그분의 시간지난 후기 결과도 눈이 부셨죠, 제가 성격도 여러군데 정해놓고 하기보다 무지성으로 한군데 정해서 가보는 편이라 그 분이 다녔던 뉴헤어 병원에 가보기로하고 처음엔 모발이식 상담으로 방문하자마자 예약까지 정해버렸죠. 수술후는 수술후에 걱정하기로 하고 우선 수술이나 시작해야겠다 생각하고 1600모 진단받고 예산안에 들어와 예약까지 추진했습니다. 가만히 고민만 하는거보단 그게 더 낫겠다 싶더라구요.
처음 원장님 뵙는데 사실 별생각 없었어요. 이렇게 저렇게 시키는대로 하고 제가 원하는 주장하는 바의 이야기들만 했어요, 지금에 와서 글작성하며 드는 생각은 원장님은 제가 고민하고 개선되고자 하는 부분을 다 알고있어요, 그래서 필요한 대화만 하고 추가로 제가 원하는 주장은 어렵지 않게 수렴해주셨고, 때문에 진료는 심플해서 좋았습니다.
비용부분은 직원분과 상의를 했었는데 친절히 상담해주셨는데 솔직하게 그냥 멍때렸던거 같아요 금액만 제 예산에 들어와 주길 바랬거든요. 한참 멍하니 설명듣다가 식모기와, 슬릿 설명에 중요한 것 같아 (식모기, 슬릿 이런거 잘 몰랐음) 잠깐 깨어서 잘 듣다가 다시 멍때릴 때 쯤 가격표가 나왔고 정상가격보고 조금 놀랐죠, 근데 별로 어렵지 않은 조건들로 혜택 할인 몇가지 하니 예산에 딱들어왔고 ‘ㅇㅋ’ 하고 이틀 뒤로 예약 잡았어요. 이때까지도 아무생각도 없었다가 그냥 요즘 유행하는 게임 디아블로나 하고 시간 때우고 있는데 수술전날만 너무 떨렸습니다.

수술 당일

평소 늦게까지 잠을 자던 버릇에 비몽사몽 아침9시까지 병원에 갔어요. 졸려서 뭐라고 하신지 제데로 안들렸던거 같아요. 그냥 ‘ㅇㅋㅇㅋ’ 하면 되는 내용들이었던거 같아요. 수술복 갈아입고 원장님이랑 사진 찍고 수술과정 설명듣고 수술실에서 대기중이었죠, 제가 엄살이 많이 심하고 예민한편이라 ‘아파여?’ 물어보니까 마취하는 것만 빼면 아픈건 없을 거라고 하셨는데 그말은 사실이었죠. 근데 마취할 때 저는 너무 아팠습니다. 막 다른분들은 편하게 영화도 보고 핸드폰게임도 한다고 하셨는데 마취할때만큼은 ‘원장님 나한테 거짓말쳤어!!’ 라며 원망 했는데 마취하고나서 어느샌가 노래 듣고, 유튜브 보고 있더라구요………ㅎ….
 수술은 제가판단할땐 3단계만 하면 되었어요. 1단계 슬릿으로 이마 디자인 2단계 뒤에서 채취 3단계 다시 앞에 이식하는 작업이었습니다. 전 완전 삭발이라 지레짐작 선생님들이 뭔가… 되게 편했겠다 싶었어요. 흰머리 뽑을 때도 한가닥 뽑는건데 머리카락 계속 젖히면서 귀찬찮아요… 그래요 마취되면 잡생각도 맘데로 해요.
 수술분위기 어떠냐면, 선생님들 모두 환자에게 최적화 되었어요. 제가 듣는 음악, 영상이 볼륨이 커서 방해 될까봐 물어봤는데, 환자분 편하게 하셔도 무관하다며 계속 수술만 하세요. 웃긴 영상보고있었는데 저혼자 들썩거리고 선생님들은 미동도 없이 수술만 해요. 나중에 몇시간을 한자세로 하고계시는데, 제가 봤을 땐 선생님들 어깨, 목, 허리 다 떨어지실 것 같은데 수술만 해요. 진짜 프로페셔널한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위에 제가 엄살이 심하고 예민한 편이라 마취에 되게 신경쓰였었어요. 아픈건 정말 싫어해서 마취 덜 된 곳은 좀 참아야하나 이런 고민을 했었는데 그전에 몇번이고 말씀해주세요 ‘불편한부분 참지말고 말씀해주세요x100’. 선생님께서 채취하면서 다른곳 이동해서 채취할때면 미리 채취할 부분 마취 추가해가면서 진행하니 수술중에 아픈거 하나도 없었고. 예민해서 민폐끼치는거 아닌가 생각이 들었는데 선생님이 이런말씀을 해주셨어요.
‘많이 예민하신 편인데, 그만큼 신경이 발달된거니까, 회복도 더 빠르실거예요’
그 말씀에 부담되었던 것, 걱정 되었던 것, 날 배려해주신 것 가장 기억에 남았던 말씀이었어요.

수술 후
이 글 작성하고있는 시점은 수술후 4일 후 입니다. 수술 후 많이 아프단 얘기를 들었거든요… 그래서 또 잠못자고 그러는거 아닌가 했는데 전 하나도 안아파요 지금도 하나도 안아프고 디아블로 키고 후기 적고있어요. 수술이후 이식부위가 건조되어 마르지 않게 생착스프레이 뿌려줘야 한다고 했어요. 생착이 잘되게 끔. 다른분들 글 보니까 한시간에 한번 뿌린다고 하셨는데, 전 30분 알람 반복 맞춰 놓고 뿌리고 30분 안되어도 건조해지거나 하면 미리 뿌리기도 했어요. 가을이라 그런지 바람만 살짝 불어도 이식부위가 확 마르는 느낌? 그때마다 계속 뿌렸어요.
그리고 수술 후 제일 무서운건 이식부위가 어딘가에 부딪히거나, 긁힐까 조마조마 한게 엄청 신경쓰여요. 부딪힐 일이 얼마나 있겠어? 라고 생각 하시겠지만, 하고 나면 알꺼에요. 차타거나 내릴 때 섬뜩함이 있어요(습관이 가장 무섭습니다), 전 수술후 컴퓨터 스피커를 교체해야해서 책상밑에 들어갈뻔했지만 그때 생각해보세요, 만에 하나 고개들다 쿵….
전 동생 시켰어요…ㅎ
잘 때 잠버릇 걱정 되시는분들은, 손을 케이블타이로 묶으세요… 전 다행히 얌전히 잤어요. 침대에 머리위에 아무것도 없게 치우고, 생착스프레이 만 가까운곳에 두고 자다가 깨면, 뿌리고 기절 반복 했어요.. 걱정되서 그런지 자주 깨더라구요… 자다가도 뿌리는건 순전히 제 만족이에요 그냥 주무셔도 되요.
비록 호나우도 반달컷 모양으로 우스꽝스럽지만, 이식부위보면 소름이 돋지만, 관리 잘해서 몇 달 뒤의 제모습을 상상하면 지금의 모습 따위는 부질없다고 느껴집니다.

저는 까까머리가 되었어요. 아직 고민중이신 분들도 제 글이 힘이 되길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 최대한 진정성있게 적으려고 했구요, 적다 보니까 글이 진짜 많은데 다 제 마음이에요. 모량 적어져서 스트레스 받고있을 때 어떤방법이 없을까… 민간요법, 식이요법, 정말 피하고싶은 모발이식… 그 마음 알아서… 근데 답 없어여 빨리 하세요…
마지막으로 요즘 듣는 노래 중 꽂힌 노래 추천 드리면서 글 마칠께요.

마크툽 - 찰나가 영원이 될 때.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5

    모발이식 포토후기

    모발이식 포토&후기

    1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