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은 최종 결과가 1년 후에나 최종 확인이 되기때문에 심고나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 후 자신의 상태를 회원들에게 진단받고 수술 후 관리나 사례별 생착, 추가 보완 방법을 카운셀링 받는 공간입니다.
모발이식 관련 의사들도 케이스를 공부하기 위해 방문 하는 이곳, 전세계에서 가장많은 임상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준비중인 누군가에겐 가치를 표현할 수 없는 의미있는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선배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수술 후 포토자료를 남기는것은 '환자 힘'이기도하며 향후 예상할 수 없는 수술결과에 대한 강력한 보험입니다.
다나 비절개 4500모 이식 3주 지났습니다!!
2
이 게시판은 모발이식전병원 브랜드 등록 병원을 우선 노출하고 기타에 나머지 병원이 리스트됩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게시물 노출순서가 추천이나 인기 게시물을 의미 하지 않습니다.
수술방식
비절개
이식량
4500모
(2250모낭)
수술경과일
21일
연령대
비공개
수술 만족도
5.0
수술범위
M2형
<수술 3주차>
<수술 3주차>
병원 선택 ~ 수술 당일 후기입니다 https://daedamo.com/graft/525984
M자 탈모가 오랫동안 있어 이식을 결심했고 다나성형외과에서 박재현 원장님께 수술 받았습니다. 4500모 비절개 삭발로 비용은 900만원 중반이었습니다.
첫 날은 6시쯤 수술이 끝난 후 입원실에서 잤습니다. 자려고 누울 때 마취의 영향인지 붕 떠있고 살짝 아픈 느낌이 들었습니다. 식사는 제공되었고, 간단한 세안, 양치할 도구와 환자복도 있습니다.
둘째 날 아침식사 후 샴푸를 받고 원장님 뵙고 퇴원했습니다. 이식 후 1주일간은 병원에 방문하면 비용 없이 샴푸를 해주십니다. 저는 이틀에 한 번 정도 갔습니다. 샴푸야 집에서도 할 수 있지만 심리적인 효과도 있었던 것 같네요.
수술 후 3일정도는 무심코라도 건드리지 않도록 정말 노력했습니다. 밥도 골고루 건강히 먹고 잠도 중요했기 때문에 앉아 자거나 손을 묶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채취부위 감각이 점차 회복되면서 3일차부터는 가려움이 생겨 고역이었습니다. 딱지들이 자리잡았기 때문에 건드리지 않고 식염수를 뿌리면서 진정시켰습니다. 간혹 따가운 곳에는 연고를 바르기도 했습니다.
1주, 2주차 등 중요한 시기에 문자로 주의해야할 체크리스트를 문자로 보내주셔서 그대로 행동했습니다.
1주 후부턴 앞머리를 거품으로 감을 수 있게 되어 훨씬 나았고, 최대한 부드러운 거품을 만들기 위해 샤워볼을 이용해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앞머리에 살포시 얹어 헹구었습니다.
이 때부터는 머리 감을 때 딱지도 조금씩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비절개도 채취부에 어느정도 흉터는 피할 수 없다고 하는데 제가 보기에는 뭔가 보이는 듯 했지만 다른사람들은 하나같이 안보인다고 하더라구요
10일차 이후 지문샴푸를 시작했네요, 처음 지문샴푸 할 때 떨어지던 수많은 딱지들.. 정말 시원했습니다. 새로운 머리들이 빽빽히 자라고 있었습니다.
2주가 지나고 나서는 암흑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약을 바꿔서인지 수술의 영향인지 동반탈락도 조금 있는듯 했습니다. 암흑기는 당연히 찾아오는 시기이기 때문에 겸허히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동반탈락한 모발도 결국에는 다시 자란다고 합니다.
저는 피부가 예민해서인지 붉은기나 감각저하가 어느정도 동반되고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비교적 흔하고 시간이 지나면 회복되기 때문에 같은 걱정으로 이 글을 보실 분들도 어느정도는 마음을 놓고 기다려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조금씩 나아지고 있습니다. 약간의 붉은기 덕분에 암흑기에도 덜 허전해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잘 수술해주신 덕에 아직 큰 문제 없이 무난한 경과를 보이고 있는 것 같네요. 암흑기임에도 자신감이 생겨서인지 이마를 드러내도록 머리를 깎을 수 있었고, 바람 불 때 정면으로 바람을 맞을 수 있다는 점이 정말이지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얼른 암흑기가 지났으면 좋겠습니다.
다나성형외과 관련글
더보기
비절개
1600모
231일경과
30대초
M1
모든 수술사례는 해당병원의 지원이나 편의를 제공 받고 특정병원에 유리하게 작성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성형수술은 예상치 못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로만 활용바랍니다. 본 게시물의 법적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2
모발이식 포토&후기
1 / 8
상세검색
전체 게시글 36,778건
공지접기